콘텐츠로 바로가기

Plano, Texas, 25 November 2015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ALM 전문 기업 폴라리온 인수… PLM 역량 강화

선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기업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ALM(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폴라리온(Polarion)과 인수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는 모든 산업에 걸쳐 제품 개발의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 ALM 소프트웨어는 제조 기업들이 제품 내에 탑재하는 더 많은 소프트웨어 컨텐츠들을 지속적으로 통합, 확인 및 검증 하도록 한다. 폴라리온은 ALM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개방형 아키텍처 기반으로 최신의 소스 코드 관리(source code management)를 제공하며 오픈 소스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이번 인수로 자사의 PLM 솔루션인 팀센터(Teamcenter) 소프트웨어 Teamcenter® software에 폴라리온 제품을 보강해,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 기술인 ALM 역량을 더욱 보강하게 되었다. 또한 회사는 인수를 통해 총체적인 제품 개발 접근 방식인, 시스템 중심의 제품 개발(SDPD: systems driven product development) 지원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척 그라인드스태프(Chuck Grindstaff) CEO는 “이번 폴라리온 인수는 고객들이 디지털화를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지멘스의 노력의 일환이다. 폴라리온의 ALM 솔루션을 PLM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으로써, 보다 스마트한 커넥티드(connected) 제품 개발 지원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며 “폴라리온 팀이 지멘스 가족이 된 것을 환영한다. 폴라리온의 선진 솔루션이 보유한 소프트웨어 기능(software specification), 개발, 테스팅, 시뮬레이션 등의 역량을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SDPD 환경과 통합함으로써, 스마트 이노베이션 포트폴리오(Smart Innovation Portfolio)를 보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폴라리온은 ALM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주요 성장 산업을 비롯해 PLM의 핵심 산업 분야의 다양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작업은 2016년 1분기동안 마무리될 예정이며 주요 인수 조건에 대한 내용은 비공개로 진행된다.

폴라리온의 프랭크 쉬로더(Frank Schroeder) CEO는 “지난 2년 동안 두 회사는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공동 마케팅 전략을 갖고 있다. 이번 인수로 보다 많은 고객에게 높은 가치의 PLM 및 ALM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지멘스는 폴라리온과 지멘스 PLM 간의 시너지가 제공할 가치를 잘 이해하고 있으며, 회사의 디지털화 전략에 ALM이 핵심 요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에 기대를 갖고 있다. 폴라리온 역시 지멘스의 일환으로서 기존의 고객사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폴라리온은 ALM(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관리)를 위한 100% 브라우저 기반의 통합 플랫폼 제공 기업이다. 자동차에서 의료, 항공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의 글로벌 기업들의 제품이 비즈니스 민첩성(agility), 트레이서빌리티(traceability), 컴플라이언스(compliance)를 달성하도록 돕는다. 전세계적으로 250만여 사용자가 협업, ALM 및 PLM 통합을 위해 폴라리온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으며, 고품질의 제품의 시장 출시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polari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llow us on Twitter at www.twitter.com/siemens_press.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디지털 팩토리 디비전(Digital Factory Division)의 사업 부서인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9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7만 7,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제조운영관리 소프트웨어(MOM; Manufacturing Operations Management), 시스템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하고 혁신 구현을 위해 고객들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AG 소개

Siemens AG는 165년 이상 뛰어난 공학기술과, 창조정신, 질적인 우수성, 신뢰성, 국제성을 바탕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 발전소이다. 전세계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전기화(electrification), 자동화, 디지털화 기술 분야에 집중하여 활동 중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에너지 효율적이고 자원절약형 기술 공급업체인 지멘스는 해안 풍력 터빈 건설에서 최고를 달리며 발전(發電) 사이클 터빈의 주력 공급원이자, 세계적인 송전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인프라(infrastructure), 자동화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에서 선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지멘스는 컴퓨터 단층촬영, MRI 와 같은 의료영상기기 분야를 선도하며, 진단 실험과 IT임상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2013년 9월 30일 기준 회계 연도에서는 경상수입 759억 유로, 경상이익 42억 유로를 달성했다. 2013년 9월 말 기준으로 전세계 36만20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ote: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