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Plano, Texas, 27 August 2014

지멘스, 미시건 대학 태양광 자동차 팀의 전국대회 8번째 챔피언 이끌어

7일 동안 2771 km코스 완주

2014년 8월 27일 – 미시건 대학(University of Michigan)이 ‘2014 아메리칸 솔라 챌린지(American Solar Challenge)’ 에서 8번째 대회 챔피언자리를 따냈다.

2013년부터 주요 장비 설계와 개발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용한 우승팀은, 7일 동안 8개 주를 거친 코스를 무려 4시간의 격차를 벌리며 완주했다. 이들은 앞으로 1년 간 내년 호주 아웃백(Outback)에서 열리는 ‘2015 월드 솔라 챌린지(World Sola Challenge)’에 참가하기 위해 지멘스 PLM를 이용해 사륜 구동 자동차를 설계, 제작, 시험 및 최적화할 예정이다.

미시건 태양광 자동차 프로젝트 매니저인 파반 나익 (Pavan Naik)은 “5연속 챔피언십 달성이라는 큰 성과를 이뤘다. 동시에 이번 우승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가치를 입증해주는 사례라고 생각하다” 며, “국제경기에서 우승하기 위해선 자동차의 각 부품의 성능을 아는 것을 넘어 전체적으로 기계가 어떻게 작동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지멘스 기술 도입으로 모든 부분의 모델링과 시뮬레이션을 향상시키고, 새로운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2015년에 ‘월드 솔라 챌린지’에서 우승을 위해 PLM 솔루션을 최대로 활용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1990년 신설된 미시건 대학교 태양광 자동차 팀은 올해 2771km의 ‘아메리칸 솔라 챌린지’를 위해 개발된 퀀텀(Quantum)을 비롯해 12대의 자동차를 만들었다. 현재 약 100명의 구성원으로 이뤄져 있으며, 국제대회에서는 제너레이션(Generation)이라는 이름의 자동차를 같이 출전시키고 있다. 이 두 차량은 모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개발, 생산되었다. 지멘스는 팀의 플래티넘 스폰서이기도 하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정교한 제품들을 만들기 위해 많은 제작회사들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자동차 업계만 보더라도 지멘스 소프트웨어는 전세계 상위 15개 자동차 OEM과 25개의 자동차 공급업체 중 대부분(약 90%)의 제품 개발에서 제작까지의 과정에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지멘스는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미시건 대학교와 같은 학술기관에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글로벌 마케팅 총괄 수석 부사장인 데이브 테일러(Dave Taylor)는 “지멘스는 과학, 기술, 공학, 수학(STEM)교육에 열정을 쏟고 있으며, 미시건 대학 팀의 승리을 향한 레이스를 지원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지멘스의 선진 PLM 기술을 제공해 팀의 다음 도전을 앞으로도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www.siemens.com/plm

Follow us on Twitter at www.twitter.com/siemens_press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약 900만 건 이상의 라이선스 시트를 공급하며, 7만 7,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다. 미국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수천 개 기업의 계획 및 개발부터 생산과 지원에 이르기까지 수명주기 프로세스를 최적화함으로써 훌륭한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돕는다. HD-PLM 비전은 제품을 만드는 과정에 속한 모든 사람들이 제품을 만들 때 필요한 정보를 원하는 때에 제공해 스마트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한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Nuremberg 소재)는 자동화 기술, 산업용 제어기술, 산업용 소프트웨어의 선도적인 조합으로 제품 설계에서부터 생산과 서비스에 이르는 전반적인 밸류체인(Value Chain)을 지원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자동화 사업부는 새 제품의 시장에 출시되기까지의 기간을 50%로 단축시킬 수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는 Industrial Automation Systems, Control Components and Systems Engineering, Sensors and Communications, Siemens PLM Software, 그리고 Water Technologies의 5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industryautomat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