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서울, 18 March 2014

지멘스PLM소프트웨어, 조선산업용 PLM 솔루션 출시

2014년 3월 19일 –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조선산업에서의 PLM 소프트웨어의 적용을 돕고 PLM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쉽빌딩 카탈리스트(Shipbuilding Catalyst)를 발표했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산업별 모범 사례 가이드, 관련 템플릿, 맞춤형 소프트웨어를 사전에 통합해 제공된다. 이 솔루션은 주요 공급 네트워크의 파트너와 제3자 서비스 제공 업체를 포함, 선박 설계 작업의 통합과 동기화를 돕는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지멘스의 인더스트리 카탈리스트(Industry Catalyst) 시리즈 가운데 하나로 지난해 9월 처음 출시됐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CIMdata의 존 맥크렐(John MacKrell) 부사장은 “지멘스의 쉽빌딩 카탈리스트가 제공하는 혁신적 기술은 각 조선소가 제품 가치창출 시기를 앞당기고 투자 수익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며, “지멘스의 조선용 솔루션은 기업 전체의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제품 공정 시간과 미래형 선박 보유 비용을 감소시킴으로써 차세대 선박을 설계, 생산,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오늘날의 해양산업은 중대한 변화를 맞고 있다. 선박업체는 보다 안전하고 높은 에너지 효율과 환경 친화적이면서도, 전체 성능 향상과 운영비 절감을 도모할 수 있는 선박을 개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전세계의 조선소 역시 이 모든 요구조건을 만족시켜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는 설계도를 고안해 내야 한다. 또한 업계를 주도하는 조선소 역시 높은 경쟁력과 우수한 성능의 선박 개발을 위해 기업 전반적인 생산성을 전폭적으로 향상시킬 필요성에 대해인지하기 시작했다.

“지멘스PLM소프트웨어의 스티븐 바샤다(Steven Bashada) 수석 부사장은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PLM의 가치를 증진하고 투자수익률을 제고를 위해 지멘스가 지난해 하반기에 발표한 인더스트리 카탈리스트 전략을 확장한 것”이라며, “오늘날 조선산업은 비용 경쟁력과 성능 향상, 그리고 안전성 모두를 충족시키는 선박에 대한 수요에 대응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다. 지멘스의 총체적인 쉽빌딩 솔루션은 조선업체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도록 도와 지속적인 기업 성장과 선박 성능 향상을 가능하게 한다”고 덧붙였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솔루션 구축 가이드와 성공사례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선박 생산 과정상의 여러 과제를 처리한다. 또한 제조 의뢰, 설계, 건조, 운영, 유지보수 작업과 선박 해체나 폭파에 이르는 선박의 수명주기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우를 소개한다. 지멘스 쉽빌딩 카탈리스트는 프로그램/제품 관리, 설계 및 엔지니어링, 선박 건조, 공급망 관리, 선박 서비스/고객 지원 등의 선박 건조의 5가지 핵심 공정을 통합과 최적화하는 지멘스 쉽빌딩 솔루션을 보완하는 역할도 겸한다.

쉽빌딩 카탈리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plm.automation.siemens.com/en_us/marine/shipbuilding-catalyst/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6만 9천 5백 여 고객 사에 약 7백만 건 이상의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며, 71,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Nuremberg 소재)는 제품 설계에서부터 생산과 서비스에 이르러 산업 선도적인 자동화 기술, 산업용 제어 기술,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의 조합과 함께 업계의 고객에게 전체적인 가치 사슬을 지원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자동화 사업부는 새 제품의 시장에 출시 되는 시간을 50%로 단축시킬 수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는 5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Industrial Automation Systems, Control Components and Systems Engineering, Sensors and Communications, Siemens PLM Software, 그리고 Water Technologies.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industryautomation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ote: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