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Nuremberg, 11 February 2014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항공기 제작사 에어버스에 LMS 솔루션 구축

전세계 50개국 이상의 공급업체에서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2000명 이상의 응력해석 엔지니어가 A350-900 항공기의 구조개발 및 인증을 받기 위해 LMS Samtech Caesam을 사용

2014년 02월 11일 – 서울 - 지멘스는 에어버스(Airbus)의 항공기 A350-900의 구조 분석에 자사의 LMS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공적인 솔루션의 공급을 계기로 지멘스는 다른 에어버스 프로젝트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LMS에서 공급한 소프트웨어는 A350-900 구조해석 프로세스에서 주요한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이로 인해 에어버스의 다른 프로젝트에도 사용이 확장되었다. 에어버스는 지멘스 CAE 소프트웨어 솔루션의 하나인 LMS Samtech Caesam을 기반으로 표준 응력 해석환경을 구축했다. A350-900의 구조 개발과 인증을 위해 LMS Caesam은 전세계 50여 개국이 넘는 공급업체에서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2,000명 이상의 응력해석 엔지니어들에게 통일된 에어버스 구축 기반 환경을 제공했다. LMS Caesam은 기존 사용되었던 400개 이상의 도구를 대체하였으며, 에어버스의 모든 공정, 방법, 도구,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통합하는 단일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에어버스 A350 XWB의 시리즈 중 하나인 A350-900은 ISAMI(Improved Structural Analysis through Multidisciplinary Integration; 다분야 통합을 통한 향상된 구조분석)로 알려진 표준 환경을 적용해 개발된 최초의 에어버스 항공기다. 에어버스 ISAMI는 구조 분석과 인증 프로세스에서 일관성을 보장하는 시뮬레이션 솔루션, LMS Samtech 스위트 제품의 부분인 LMS Caesam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한다.

LMS Caesam의 프레임워크는 구조 분석의 난제였던 Harmonization(균형 설계), Automation(자동화), Deployment(공급망 전개 관리) 세가지 과제 해결에 일조했다. 이로 인하여 안전 마진 계산을 위한 엔지니어링 공정의 관리와 자동화를 구현했고, 전체 디자인 과정에서 상당한 시간 절감을 실현했다. 균형있는 사이징(sizing) 프로세스, 툴과 회사 노하우 활용의 통합을 LMS Caesam 환경에서 할 수 있다. 아울러 글로벌 공급망 확장에 따른 구조 분석 업무 흐름을 관리할 수 있다.

ISAMI에 LMS Caesam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함에 따라, 에어버스는 자사의 A350-1000과 A320 neo의 보다 세분된 구조 분석 사이징과 인증에 LMS 솔루션을 확대 도입했다. 또한 지멘스 LMS 사업부문과 협력을 통해 에어버스는 개발 초기 단계에 항공기의 무게를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툴 개발에도 성공했다. 에어버스는 비행기 초기 구조 사이징 작업에 LMS Caesam 기반의 PRESTO(Pre-sizing of Structures for Trade-Offs)를 도입했다. 이로써 A350-1000 개발에 기존 방식대비 상당한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었다.

LMS는 지멘스의 PLM 소프트웨어 내 사업부문 중 하나로, 2013년 1월 지멘스에서 인수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lm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6만 9천 5백 여 고객 사에 약 7백만 건 이상의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며, 71,000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Nuremberg 소재)는 제품 설계에서부터 생산과 서비스에 이르러 산업 선도적인 자동화 기술, 산업용 제어 기술,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의 조합과 함께 업계의 고객에게 전체적인 가치 사슬을 지원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자동화 사업부는 새 제품의 시장에 출시 되는 시간을 50%로 단축시킬 수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는 5개의 사업부로 구성되어 있다: Industrial Automation Systems, Control Components and Systems Engineering, Sensors and Communications, Siemens PLM Software, 그리고 Water Technologies.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iemens.com/industryautomation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Note: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