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19 April 2011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PLM 협업 위한 소셜 네트워킹 지원

2011년 4월 26일 서울 –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자사의 PLM 솔루션인 Teamcenter® 소프트웨어 사용 고객들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SharePoint) 2010과의 연계를 통해 소셜 네트워킹을 통한 제품 개발 공정 상의 커뮤니티 협업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강화된 Teamcenter 성능을 통해 고객들은 공정 상의 커뮤니티 협업에 소셜 네트워킹을 확대 적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실제로 차세대 혁신적인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제품 개발 공정 환경 구축은 물론, 기업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을 위한 내부 작업자, 공급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보다 효율적인 협업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쉐어포인트 상에서의 Teamcenter 커뮤니티 협업 지원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 양사 간의 지속적인 전략적 제휴와 협력을 통한 결과물로서, 글로벌 업무 환경 상에서의 디지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양사의 궁극적 전략의 일환이다. 이에 따라 프로젝트 수행 및 작업장에서의 커뮤니티 협업을 위해 위키(Wikis), 블로그, 프로파일, 서베이 및 기타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툴을 활용함으로써 효율성과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무엇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Teamcenter 솔루션은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PLM 플랫폼으로서, 17 가지의 다양한 모듈 제공을 통해 통합적인 PLM 구현이 가능하도록 하는 개방형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플랫폼으로서의 Teamcenter 솔루션 보급을 통해 모든 산업에서의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한 고객 지원 전략으로서, 전세계적으로 사용이 대중화된 일반/표준 PC에서의 소셜 네트워킹 활용이 가능하도록 마이크로소프트와의 강력한 제휴를 추진해 가고 있다.

산자 라비(Sanjay Ravi) 마이크로소프트 제조산업 부문 글로벌 총괄 임원은 “자사 개발 팀의 노력과 동시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쉐어포인트 2010에 Teamcenter 솔루션을 접목함으로써, 자사의 고객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라며 “특히, 제조 기업들은 이제 쉐어포인트 2010 상에서의 Teamcenter 운영을 통해 엔지니어링에 국한된 것에서 벗어나 모든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심지어 고객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네트워킹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리서치 및 컨설팅 기업인 Tech-Clarity의 창립자이자 대표인 짐 브라운(Jim Brown)은 “오늘날 기업들은 소셜 네트워킹을 통한 사람과 비즈니스의 활발한 교류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라며 “이러한 동향은 기업 소셜 네트워킹이 중요한 비즈니스의 가치를 가져다 주기 때문이며, 특히 소셜 컴퓨팅 기술들이 점차적으로 PLM에 적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스티브 바사다(Steve Bashada)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팀센터 어플리케이션 부문 부사장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 개발 기업들로 하여금 데이터의 공유와 효율적 협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지난 수년 간 다양한 협력과 시도를 경주해 왔다” 라며 “이번 신규 기능 출시를 통해, 양사의 고객들은 이제 PLM 으로의 소셜 네트워킹 확대 적용을 통해 혁신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음은 물론, 광범위하게 산재한 글로벌 네트워크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소개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6만 9천 5백 여 고객 사에 약 6백 7십 만에 달하는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utomation Division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Nuremberg 소재)는 지멘스 산업 영역 중 한 영역으로서 전세계의 자동화 시스템 및 산업용 제어장치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부는 제조 및 공정 산업의 표준 제품에서부터 자동차 공정 전반에 걸친 설비 및 화학 공장 설비 등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산업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제품 설계 및 개발에서부터 생산, 판매 및 광범위한 유지 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제조기업의 완벽한 부가 가치 체인을 최적화해 준다. 전세계 자동화 산업 부문의 3만 3천 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2010 회계연도 기준으로 62억 유로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www.siemens.com/industryautomation


주: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Teamcenter 및 기타 Siemens 로고와 등록 상표들은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로서, 언급된 모든 상표는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