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08 February 2011

지멘스, 미국 Vistagy 인수로 산업용 소프트웨어 사업 확장

(서울 – 2011년 11월 18일)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력과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하는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인 한국 지멘스의 산업 부문(부사장 은민수, www.siemens.co.kr/automation)는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 확장을 위해 미국 메사추세츠 주 Waltham에 위치한 Vistagy, Inc.를 인수하기로 11월 초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VISTAGY, Inc.는 특수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유수의 공급업체로 특히 첨단 복합 재질의 구조물 설계 및 제조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는 회사다. 이번 인수로 지멘스는 세계 최고의 산업용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회사의 인수 계약 조건은 공개하지 않기로 합의했으며 통상적인 승인 절차가 남아있지만 2011년 말 경에 모든 과정이 완료할 계획이다.

제품에 탄소 섬유 성분과 같은 복합재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비용과 출시 시간을 단축하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복합 구조(composite structures)는 가볍지만 강도가 우수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특징으로 항공 산업이나 풍력 터빈의 날개 등에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다. 복합 구조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시간이 단축되고 공정이 간소화된다면 복합재는 앞으로 자동차나 해양 산업 등 더욱 다양한 산업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멘스가 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PLM)를 위한 산업용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에 산업별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를 추가하고자 하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이미 탄소 섬유 컴포넌트를 위한 생산라인 자동화 기술을 제공하고 있는 세계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인 지멘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소프트웨어 도구로 제품 정의 및 개발부터 제조 및 서비스까지 탄소 섬유 컴포넌트의 가치 창출 체인 전 단계를 지원하는 기업이 될 것이다.

지멘스 자동화 사업본부 CEO인 안톤 후버(Anton S. Huber)는 "제품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특정 산업의 요구에 맞는 첨단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해야 합니다. 이것이 산업용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차별화에 성공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라며, “복합재와 같은 산업 특화 소프트웨어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Vistagy의 노하우와 지멘스의 PLM 소프트웨어 비즈니스가 통합된다면 현재는 물론 앞으로도 지멘스는 시장에서 최고의 파트너 기업이 될 것입니다"고 확신했다.

Vistagy, Inc.는 미국 메사추세츠 주 Waltham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 약 300개 지멘스 고객사가 이 회사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복합재 엔지니어링부터 복잡한 어셈블리나 대규모 항공기 부품 설계 및 제조, 차량용 좌석 시스템과 내부 부품 설계 및 제조까지 그 활용 분야도 다양하다. 지멘스는 이처럼 우수한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Vistagy와 그 제품, 서비스 및 지원망을 지멘스 자동화 사업본부의 일부인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에 통합할 계획이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는 제품의 라이프사이클 전 단계를 최적화하고 제품 출시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는 강력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공급업체다.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의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은 고객이 사용하는 IT 솔루션과 CAD 플랫폼의 종류에 관계 없이 그 어떤 고객의 요구도 만족시켜 줄 수 있도록 검증된 모델로 Vistagy와 고객들 역시 이 개방형 비즈니스 모델의 지원을 받고 만족할 것으로 예상된다.

Vistagy, Inc.의 회장이자 CEO인 스티브 루비(Steve Luby)는 “Vistagy는 지난 20년간 견고한 솔루션과 탁월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엔지니어링 및 생산 공정을 지원해 왔습니다. 우리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사업부와 오랫동안 성공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왔는데, 이제 지멘스의 광범위한 제품군에 우리 제품이 포함되고 이는 곧 기존의 고객 기반을 대폭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지멘스 자동화 사업본부는 미국 UGS(2007년), 독일 Innotec(2008년), 프랑스 Elan Software Systems(2009년), 브라질 Active SA(2011년) 등 해당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많은 기업을 인수해 온 바 있다.

한국 지멘스

독일 베를린과 뮌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전기전자기업 지멘스는 산업, 에너지, 헬스케어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첨단 제품과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47년에 설립된 이래 현재 전 세계 190 여 개국에서 405,000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지멘스는 친환경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과 함께 책임 있는 기업시민으로서 투명한 사업수행과 사회공헌 노력을 다하고 있다. 1960년대에 설립된 한국 지멘스는 선진 기술과 글로벌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업 협력과 적극적인 투자, 개발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siemens.com을 참고하면 된다.

지멘스 산업 부문

지멘스 산업 부문 (독일 Erlangen 소재)은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산업용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최고의 공급업체이다. 엔드-투-엔드 자동화 기술과 산업용 소프트웨어, 축적된 수직 시장 전문성, 그리고 기술 기반 서비스를 바탕으로 지멘스는 고객의 생산성, 효율성 및 유연성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전 세계 10만 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지멘스 산업 부문은 자동화 사업본부, 드라이브 기술 사업본부, 고객 서비스 사업본부 및 철강 기술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siemens.com/industry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