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14 July 2010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PLM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품질 관리 솔루션 개발

2010년 7월 14일 - 지멘스 산업 자동화 부서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PLM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의 품질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아주르(Microsoft Windows Azure™) 플랫폼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DPV(Dimension Planning and Validation) 어플리케이션을 안정적으로 구동시켜 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비용 효율성은 물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필요 기반의 운영이 가능한 품질 관리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마이크로소프트는 수 차례에 걸쳐 글로벌 제조 산업에서의 PLM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협업과 시도를 통해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서의 PLM을 위해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 냈으며, 이번 DPV-Azure 프로젝트는 양사의 이러한 협력에 따른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 발표는 최근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된 마이크로소프트 월드 파트너 컨퍼런스(Microsoft World Partner Conference)를 통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포함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PLM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시연회와 함께 공식 발표됨은 물론, 미국 달라스에서 개최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초대형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UC) 행사인 PLM Connection행사를 통해 발표 되면서 전세계 시장에서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편, 지멘스 PLM소프트웨어는 이번에 발표된 DPV-Azure 프로젝트와 함께 지속적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적용할 수 있는 더 많은 방식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가령,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유저 컨퍼런스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월드 파트너 컨퍼런스에서 선보인 바와 같이 표준 JT™ 데이트 포맷과 PLM XML 데이터 포맷을 사용하는 3D 제품 정보를 안전하고 자동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윈도우 아주르(Azure) 플랫폼이 OEM은 물론 공급자 간에도 사용될 수 있는 방안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사이먼 위트(Simon Witts) 마이크로소프트 엔터프라이즈 및 파트너 그룹(EPG) 부사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컴퓨팅을 공급하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 고객들로 하여금 IT 투자에 대한 비즈니스 가치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보장해 주기 위한 매우 중요한 약속 중의 하나다” 라며 “이러한 성공적인 가치 창출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와 관계 강화는 물론 이를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같은 업계 선도적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가능하다” 라고 말했다.

샌제이 라비(Sanjay Ravi) 마이크로소프트 월드와이드 하이테크 및 전자 산업 부문 전무이사는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윈도우 아주르(Azure)는 기업들로 하여금 자체적인 인프라 시스템 및 유지 비용을 현격히 줄여준다” 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를 위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와 함께 협력하고 있다는 점에 큰 자부심을 갖고 있으며, 향후 클라우드 컴퓨팅이 PLM에 있어서 안전하고 단순화되어 적용될 수 있는 더 많은 방식을 개발해 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척 그라인드스태프(Chck Grindstaff)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제품 부문 부사장 겸 CTO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클라우드 컴퓨팅의 힘과 잠재력을 기반으로 적절한 연계와 구축을 통해 향후 PLM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라며 “바로 이러한 이유로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업계 선도 기업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가고 있으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PLM을 위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공급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하며 “업계 최초로 윈도우 아주르(Azure) 플랫폼 상에서의 클라우드 컴퓨팅 개념을 도입, 성공적으로 시연하게 된 것에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디지털 매뉴팩처링 솔루션의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Tecnomatix의 한 통합 파트인 DPV(Dimension Planning and Validation)는 실시간으로 제품 디지털 제조 공정 간의 품질 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DM 솔루션으로서, 공정 간 관련 정보의 수집, 관리, 해석 및 리포트 등의 매우 긴밀한 협업을 가능하게 해주는 PLM 업계 최초로 선보인 품질 관리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Tecnomatix DPV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PLM 시스템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Tecnomatix 소프트웨어와도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동일한 환경 내에서 기업들의 제품 생산, 공정 및 제조 데이터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각종 생산 정보의 개발과 실시간 생산 품질 데이터와의 연계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5만 6천 여 고객 사에 약 6백 만에 달하는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 본부(Nuremberg 소재)는 지멘스 산업 영역 중 한 영역으로서 전세계의 자동화 시스템 및 저전력 스위치기어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부는 제조 및 공정 산업의 표준 제품에서부터 자동차 공정 전반에 걸친 설비 및 화학 공장 설비 등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산업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제품 설계 및 개발에서부터 생산, 판매 및 광범위한 유지 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제조기업의 완벽한 부가 가치 체인을 최적화해 준다. 전세계 자동화 산업 부문의 4만 2천 9백 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2008 회계연도 기준으로 87억 유로의 총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Teamcenter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윈도우는 마이크로 소프트의 등록상표이다. 유닉스는 X/Open 사의 동록 상표이다. 여기에서 언급된 모든 다른 제품명은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