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01 April 2009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한 부산 지사 개설

2009년 4월 1일, 서울 - 지멘스 산업 자동화 부문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국내 고객 서비스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부산 지사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지난 해 ‘프로그램 오피스’를 개설하며 템플릿 개발 및 제공을 통해 국내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온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이번에는 제조 업체가 군집한 영남 지역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부산 지사를 개설하였다. 이번에 개설하는 부산 지사에서는 최근 수주한 현대 중공업의 조선 PLM 프로젝트의 개발 및 지원은 물론 엘지 전자의 차세대 C4/PLM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등 영남 지역의 주요 고객을 직접 근거리에서 지원 하고 중소 고객은 이 지역의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협력 사와 함께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글로벌 경제 위기와 국내 제조업체들의 산업 불경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이번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부산 지사 개설은 향후 국내의 제조 기업들로 하여금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한 청사진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오는 하반기 글로벌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정보 센터 등을 국내에서도 론칭할 계획으로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및 사업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 온라인 정보 센터는 중소기업과 대형기업의 특성에 맞는 각종 맞춤형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본사의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권경렬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는 “세계 최강의 인력과 조직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제조 업계가 다시 일어서기 위해서는 PLM을 통한 혁신이 지향되어야 한다” 라며 “이에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국내 제조 기업들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 육성책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본사 서비스 외에도 이번 부산 지사 개설과 같이 국내 기업들을 위한 별도의 방안을 마련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A&D 그룹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5만 6천 여 고객 사에 약 6백 만에 달하는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D 사업 부문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부(Nuremberg 소재)는 지멘스 산업 영역 중 한 영역으로서 전세계의 자동화 시스템 및 저전력 스위치기어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부는 제조 및 공정 산업의 표준 제품에서부터 자동차 공정 전반에 걸친 설비 및 화학 공장 설비 등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산업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제품 디자인 및 개발에서부터 생산, 세일즈 및 광범위한 유지 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제조기업의 완벽한 부가 가치 체인을 최적화해 준다. 전세계 자동화 산업 부문의 4만 2천 9백 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2008 회계연도 기준으로 87억 유로의 총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

주: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Parasolid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여기에서 언급된 모든 다른 제품명은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

[보도자료 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