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12 February 2009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팀센터 익스프레스 cPDM 4.1 신규 버전 출시

2009년 2월 16일 서울 - 지멘스 산업 자동화 부문의 한 사업부이자 세계 선도적인 PLM(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 4.1(Teamcenter Express Version 4.1)’을 출시했다.

팀센터 익스프레스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Velocity Series)의 cPDM(collaborative Product Data Management) 구성 요소로서, 이번 신제품은 cPDM 환경을 단순화 시켜주는 새로운 관리 툴이 추가되는 등,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주는 신기능으로 새롭게 구성되었다. 이에 신기능으로 추가된 지능형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 툴은 BMIDE 익스프레스(Business Modeler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Express)로서 팀센터 2007의 통합된 아키텍처에서 구현되었던 팀센터 BMIDE(Teamcenter BMIDE)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BMIDE 익스프레스는 채널 파트너, 설계 컨설턴트 그리고 시스템 관리자들로 하여금 각각의 공정 상의 환경에 따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보다 쉽게 변형이 가능하도록 돕는 데이터 모델 디자인과 관리 툴을 제공해 준다. 실제로 cPDM 환경의 주요 영역인 속성, 아이템, 데이터 세트, 형식, 상태, 값 목록(lists-of-values) 등을 최적화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또한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팀센터로부터 제공받은 사전 구성된 cPDM 환경을 정교화 시켜준다. 특히 환경의 변형 요소를 기록하는 ‘익스프레스 프로젝트(Express Project)’가 함께 지원되어 공정 환경을 최적화 해준다.

피터 빌레로(Peter Bilello) CIMdata 부사장은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 4.1의 새로운 BMIDE 익스프레스 툴은 향후 고객들로 하여금 보다 손쉬운 환경 개선을 도우며, 실제로 공정 상의 정의 확장과 함께, 코드 작업 없이 지능적인 방법으로 시스템을 커스터마이제이션 할 수 있도록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준다” 라며 "특히 템플릿과 마법사(wizard) 사용을 통해, 시스템 관리자는 팀센터 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사전 구성된 cPDM 환경을 보다 빠르고 쉽게 적용하여, 향후에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더라도 영향을 받지 않고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도 매우 주목할만하다" 라고 말했다.

빌 맥클러(Bill McClure)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벨로시티 시리즈 제품 개발 부사장은 "중소형 제조 업체들은 설계-제조 프로세스에서의 효율성 향상과 공정 상의 일관성 및 고객 대응력 개선을 위해 팀센터 익스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다" 라며, "BMIDE 익스프레스는 이러한 고객들에게 보다 신속한 cPMD 프로세스 조정은 물론, 더욱 더 많은 아이디어를 최적의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기대 이상의 만족을 시켜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팀센터 익스프레스 버전 4.1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iemens.com/plm/teamcenterexpress에서 확인 가능하다.

###

[Siemens PLM Software 소개]

지멘스 A&D 그룹의 Siemens PLM Software는 전 세계 5만 6천 여 고객 사에 약 5백90만 개의 라이센스 시트를 공급하는 세계적인 PLM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업체이다. 텍사스주 플라노에 본사를 두고 있는 Siemens PLM Software는 전세계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그들로 하여금 보다 많은 아이디어를 성공적인 제품으로 생산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Siemens PLM Software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www.siemens.com/plm에서 제공된다.

[Siemens Industry A&D 사업 부문 소개]

지멘스의 산업 자동화 사업부(Nuremberg 소재)는 지멘스 산업 영역 중 한 영역으로서 전세계의 자동화 시스템 및 저전력 스위치기어 그리고 산업용 소프트웨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부는 제조 및 공정 산업의 표준 제품에서부터 자동차 공정 전반에 걸친 설비 및 화학 공장 설비 등을 포함하는 전반적인 산업과 시스템을 포괄하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로서 제품 디자인 및 개발에서부터 생산, 세일즈 및 광범위한 유지 서비스에 이르기 까지 제조기업의 완벽한 부가 가치 체인을 최적화해 준다. 전세계 자동화 산업 부문의 4만 2천 9백 명의 임직원들과 함께 2008 회계연도 기준으로 87억 유로의 총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

주: Siemens 및 Siemens 로고는 Siemens AG의 등록 상표이다. Parasolid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Inc. 와 그 계열사가 보유하고 있는 등록 상표 또는 상표이다. 여기에서 언급된 모든 다른 제품명은 각 소유자의 재산이다.

[보도자료 관련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