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서비스 부품 관리

서비스 부품 관리 전략은 서비스 팀이 사후 대응적, 사전 예방적 및 업그레이드 서비스 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리소스를 확보하도록 하여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자산 서비스를 계획합니다.

서비스 부품 관리란?

서비스 부품 관리는 현장 자산을 서비스하는 데 필요한 각 부품에 대한 수요를 추정한 다음 올바른 재고 수준을 유지하여 과잉 재고 없이 가용성을 보장하고 서비스 활동을 위해 적시에 올바른 부품을 제공하기 위해 제조업체 및 서비스 조직에서 사용하는 전략입니다. 인건비 다음으로 부품은 일반적으로 서비스 제공에서 두 번째로 높은 비용 요소이므로 서비스 부품 관리는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효과적인 서비스 부품 관리가 없으면 회사는 유지 보수, 수리 및 점검(MRO) 작업과 관련된 상당한 낭비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DIY 주택 소유자가 일반적으로 주택 개조 매장을 여러 번 방문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수한 서비스 부품 관리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서비스 팀은 재고와 유지 보수 시점 사이를 여러 번 이동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시간 위약금과 운송 비용이 발생하고 고가의 자산을 장기간 운영하지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부품 관리는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LM) 소프트웨어로 지원되는 유지보수, 수리 및 점검 활동입니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 내의 유지 보수, 수리 및 분해 검사 부품 관리 소프트웨어는 기업이 자산 제조 전과 도중에 자재 및 재고를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기능을 사용하여 서비스 부품 재고와 서비스 적시성 및 효율성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service-parts-management-feature-640x360

이점 이해

서비스 부품 관리는 종종 올바른 부품을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공급하는 것으로 요약됩니다. 이렇게 하면 서비스 활동 효율성이 높아지고 서비스 비용이 절감됩니다.

서비스 준비 상태 개선

제품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정확한 서비스 계획을 통해 준비 태세를 강화합니다.

더 높은 최초 수리율

현재 구성이 작동 중인 일련화된 자산에 대한 가시성과 추적성을 갖춘 시각적이고 정확한 서비스 지침을 얻을 수 있습니다.

과잉 재고 감소

예비 부품과 대체 부품을 정확하게 계획하여 불필요한 부품의 재고 보유를 최소화합니다.

서비스 부품 관리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

서비스 부품 관리에는 계획, 모니터링 및 물류 기능이 포함되어 서비스 부품 가용성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재고 및 부품 손상(노후화 등을 통해)을 줄입니다.

서비스 부품 관리는 자산의 생산이 시작되기 전에 제품 수명 주기 초기에 시작됩니다. 첫 번째 단계는 자산의 신뢰성 평가, 보증 및 서비스 이벤트를 유발하는 기타 요인에 대한 관련 정보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필요한 부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입니다. 잘 구성된 최신 서비스 BOM(Bill of Materials) 및 각 현장 제품에 대한 물리적 자산 구성은 각 서비스 활동에 필요한 정확한 부품을 결정하기 위해 서비스 부품 관리 작업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벤트 요인과 서비스 이벤트 부품 요구사항의 조합은 서비스 부품 관리 소프트웨어에서 재고 수준 및 위치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부품 재고 관리는 물류 비용을 증가시키고 서비스 수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회사의 능력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과도한 기울기" 없이 재고의 부품 수와 재고 위치 수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재고 계획 외에도 서비스 부품 관리에는 재고 모니터링이 포함되며 다음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 물류 계획 및 실행
  • 공급업체 조정 및 관리
  • 구매 관리
  • 부품 주문 처리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Service Lifecycle Management

Teamcenter Service Lifecycle Management는 자산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최초 고정 요금을 개선하고, 자산 수명을 연장하고,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재고 비용을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서비스 수명 주기 블로그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소프트웨어

서비스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