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서비스 자산 관리

서비스 자산 관리(SAM)는 제조업체와 서비스 조직에 구성에 대한 완전한 가시성과 제조된 품목 또는 자산에 대한 서비스 지식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서비스 자산 관리란?

서비스 자산 관리(SAM)는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LM) 솔루션 내의 중요한 시스템으로, 포괄적인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는 승인된 구성에서 운영 상태에 이르기까지 물리적 자산을 포괄적으로 설명하는 데이터 소스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자산 및 서비스 지식은 다른 모든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이 자산 및 제품 구성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정확한 구성 관리 코어를 보장합니다. 서비스 및 제품 팀은 서비스 자산 관리를 사용하여 안전하고 통합된 단일 정보 소스에 액세스하고, 보고, 활용합니다. 물리적 자산 관리라고도 하는 서비스 자산 관리는 운영 자산과 기본 시스템, 하위 시스템 및 구성 요소에 대한 실제 구성 및 성능 데이터를 유지 관리합니다. 서비스 팀은 서비스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서비스 이벤트를 최대한 빨리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을 결정합니다. 또한 서비스 자산 관리를 사용하여 제안된 제품 또는 서비스 중심 변경의 영향을 평가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이 운영 특성에 미치는 전체 영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활동 결과는 서비스 자산 관리를 통해 캡처되어 지속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선을 가능하게 하는 폐쇄 루프 시스템에 공급됩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service-asset-management-feature-640x360

이점 이해

서비스 지식의 단일 소스인 서비스 자산 관리는 빠르고 정확한 정보 액세스와 향상된 협업을 제공하여 제조업체 또는 서비스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성

현재 자산 구성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과 추적성, 그리고 생산 중인 자산에 대한 서비스 지식을 확보합니다.

자산 가동 시간 및 성능 개선

자산 다운타임과 서비스 비효율성을 줄이는 동시에 자산을 더 오래 생산할 수 있습니다.

시간과 예산에 맞춰 완료된 봉사 활동

조기에 계획을 세우고 현재 서비스 요구 사항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여 서비스 비효율성을 줄입니다.

서비스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

제품 라이프사이클 초기에 생성된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는 포괄적이고 실행 가능한 디지털 트윈의 형태로 광범위한 운영 지식을 캡처하고 관리합니다. 디지털 트윈은 관리 자산의 최신 물리적 구조를 가상으로 나타내며 각 자산의 모든 기계,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및 관련 문서 관련 구성 요소와 운영 사용 상태 및 이력으로 구성됩니다.

서비스 자산 관리 소프트웨어로 관리되는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물리적 자산을 설계 및 유지 관리 상태로 설명하는 구성 정보
  • 각 자산과 추적 가능한 시스템, 어셈블리 및 구성 요소에 대한 완전한 기록
  • 각 자산의 추적성, 수명 특성, 수명 제한, 적용 가능성 및 활용도를 정의하는 기술 정보
  • 각 자산이 충족해야 하는 규정 요구 사항 및 규정 준수 표준
  • 자산 가용성, 안정성 및 성능을 추적하여 예상 및 계약 마크가 달성되었음을 입증하는 메트릭

물리적 자산 관리는 제품의 지속적인 엔지니어링 변경 및 업그레이드를 특정 자산의 물리적 구조 요구 사항에 연결하는 서비스 자재 요구 사항의 관리 보기인 서비스 BOM(Bill of Materials)에 의해 지원됩니다. sBOM은 지속적인 변경 프로세스와 물리적 자산 간의 불일치를 방지합니다. 또한 엔지니어링 변경이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히 고려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Service Lifecycle Management

Teamcenter Service Lifecycle Management는 자산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최초 고정 요금을 개선하고, 자산 수명을 연장하고,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재고 비용을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서비스 수명 주기 블로그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소프트웨어

서비스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