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Preactor 고급 계획 및 스케줄링

이제 Opcenter의 일부인 SIMATIC IT Preactor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는 강력한 계획 및 스케줄링 도구를 통해 제조 프로세스의 동기화를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자원 활용도를 높이고 정시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재고 수준과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Preactor란?

이제 Opcenter의 일부인 SIMATIC IT Preactor APS는 강력한 계획 및 스케줄링 도구를 통해 제조 프로세스의 동기화를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자원 활용도를 높이고 정시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재고 수준과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조업체가 계획과 일정을 쉽게 생성하고 변화에 빠르고 지능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Preactor APS 소프트웨어는 Siemens의 제조 운영 관리(MOM) 포트폴리오의 기둥입니다. 제조 실행 시스템(MES),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QMS)제조 인텔리전스와 함께 SIMATIC IT Preactor APS는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조 현장 자동화와 연결하는 전체적인 MOM 솔루션을 구성합니다.

이제 Opcenter 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산하의 Preactor APS에는 특정 기능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된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IMATIC IT Preactor AS(Advanced Scheduling)는 기계, 생산 라인, 리소스, 서비스 및 물류를 예약하는 데 사용됩니다. Preactor AS는 각 고객의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Preactor AS Standard, Professional 및 Ultimate를 포함한 여러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SIMATIC IT Preactor Advanced Planning(AP)은 제조업체가 재고 생산 및 주문 제작 작업 모두에 대한 장기 및 중기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SIMATIC IT Preactor Express는 생산 계획 및 스케줄링 솔루션의 Preactor 제품군 에디션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시스템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Preactor APS 소프트웨어 기능

Preactor APS는 고급 수학을 사용하여 다양한 제약 조건과 비즈니스 규칙을 고려하여 달성 가능한 생산 일정을 분석하고 계산합니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계획자는 여러 시나리오를 생성하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도구가 없으면 제조업체는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여 일정을 생성하는 데 몇 시간 또는 며칠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유지 관리가 어렵고 예기치 않은 변경이 발생하면 새 일정을 생성하기가 어렵습니다. Preactor는 핵심 Preactor 코드를 방해하지 않고 필요에 따라 사용자 지정 및 구성할 수 있습니다. 독립형 시스템으로 사용하거나 ERP, MES, 데이터 수집, 예측, 수요 계획 및 OEE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및 MOM 소프트웨어와 통합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APS 소프트웨어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BOM 수준 계획 - 계획 BOM(Bill of Materials)을 분해할 수 있으며 하위 수준 품목에 대한 생산 계획도 같은 방식으로 계산됩니다.
  • 주문 기반 다중 제약 조건 예약: 사용자가 주문에 순위 또는 가중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일정은 자원 가용성, 추가 제약 조건 및 주문에 필요한 자재를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 Advanced constraint modeling(고급 제약 조건 모델링) - 동시 규칙 사용, 고급 상호 운용 제약 조건 및 기타 고급 리소스 제약 조건에 대한 규칙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 고급 자재 취급(Advanced material handling) - 사용자정의 규칙을 구현하여 서브어셈블리와 원자재가 비즈니스 규칙에 따라 소비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재료 할당은 시스템 필터 및 데이터 순위에 따라 결정됩니다.
  • 고급 일정 최적화 - 추가 규칙을 통해 전환 시간 및 기타 일정 최적화 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조립 공정 시각화 - 재료 탐색기는 재료 종속성에 대한 그래픽 보기와 시간 경과에 따른 재고 수준 플롯을 생성합니다.
  • 대화형 일정 시각화 - 초기 마스터 생산 일정(MPS)이 생성되면 데이터를 재고 프로필 그래프 및 용량 사용량 그래프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재고 또는 용량 그래프에서 한 지점을 클릭하여 드래그하기만 하면 MPS를 변경할 수 있으며, 특정 품목의 생산을 특정 계획 기간에서 다른 계획 기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변경 사항은 링크된 모든 플롯 및 그리드 창에 반영됩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고급 계획 및 스케줄링

Preactor 640x360

이점 이해

생산 일정 및 계획은 제조 회사가 성장하고 제품 라인과 리소스가 증가함에 따라 어려운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마다 고유한 요구 사항이 있지만 제조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는 모든 사용자에게 중요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생산 작업 최적화

효율적이고 간소화된 제조 프로세스를 보장하여 생산성과 자원 활용도를 높이고 생산 비용을 절감합니다.

제조 지연으로 인한 배송 지연 감소

생산 일정의 정확성을 개선하여 제조 지연을 줄이고 정시 납품 성과를 향상시킵니다.

간접비 감소

일정 변경을 보다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운영을 간소화하고, 조정과 관련된 관리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가 없는 활동 축소 또는 제거

설정 또는 대기 시간과 같은 부가가치가 없는 활동을 줄이거나 없애고, 제약 조건, 비즈니스 규칙 및 리소스 가용성을 분석하는 고급 스케줄링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사전 예방적 관리에 대한 경고 수신

수요가 용량을 초과할 때 경고를 받아 생산 병목 현상을 방지하고 최적의 리소스 활용을 보장합니다.

향후 용량 요구 사항 계획

잠재적인 리소스 제약을 예측하고 해결하여 지속적인 운영 효율성과 성장을 보장합니다.

Preactor 소프트웨어

Preactor AP 고급 계획 소프트웨어

SIMATIC IT Preactor AP 고급 계획 소프트웨어는 제조업체가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적절한 양의 리소스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 계획 도구입니다. 경제적인 양의 원자재를 효과적으로 구매하고 이 원자재를 적시에 사용하는 것은 가장 큰 생산 문제 중 하나인 완제품과 원자재의 불필요하게 높은 재고 수준과 이 재고가 소비되기 전에 유통기한에 도달할 가능성을 줄이는 데 중요합니다.

Preactor 고급 계획을 사용하면 유한 또는 무한 용량 모드에서 계획을 실행할 수 있으며 계획 기간은 며칠, 몇 주, 몇 달 또는 이 세 가지 모두의 조합이 될 수 있습니다. 각 항목 코드에 대해 매개변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각각에 대해 다른 계산이 가능합니다.

Preactor Advanced Scheduling과 함께 사용하면 Preactor Advanced Planning은 자세한 생산 일정 정보를 수신하고 계획된 볼륨을 예약된 볼륨으로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생산 일정을 새로운 결과의 기초로 사용하여 마스터 생산 일정(MPS)을 다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재고 생산 작업의 경우 MPS를 만드는 주요 동인은 일반적으로 미래 수요 예측입니다. 불행히도 예측 수요는 계절성, 프로모션, 날씨, 특별 이벤트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측 피크를 충족하기에 충분한 생산 용량이 없는 비현실적인 MPS를 생성하지 않기 위해 Preactor Advanced Planning은 현재 재고 수준과 실제 및 예측 수요를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대략적인 용량, 향후 수치, 재고 피복 목표 일수, 제조 선호도, 최소/최대 재주문 수량, 재주문 배수, 제품 보관 수명 등을 고려하여 정확하고 달성 가능한 MPS를 제안합니다. Preactor AP 캘린더 시스템 용량을 사용하면 생산 용량(수량, 기간 또는 중량으로 지정할 수 있음)을 시간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사용 가능한 용량은 각 기간에 생성된 생산량을 제한합니다.

초기 MPS가 생성되면 데이터를 스톡 프로필 그래프와 용량 사용량 그래프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그래프는 대화형이며, 그래프에 대한 모든 변경 사항은 다른 모든 연결된 플롯 및 그리드 창에 반영됩니다.

주문 제작 환경에서 완제품 및/또는 중간 품목의 재고 수준은 주요 공정 매개변수의 일부가 아니지만 제조 공정에 대한 향후 수요 변화의 영향을 평가해야 할 필요성은 여전히 있습니다. Preactor Advanced Planning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우주 부문의 복잡한 어셈블리의 경우 각 완제품은 깊은 BOM을 가질 수 있으며 수천 개의 개별 구성 요소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 중 하나라도 사내에서 제조되는 경우 생산 능력을 공유하여 제조 능력과 수요 사이에 복잡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수량 또는 납기 측면에서 수요에 변화가 발생하면 Preactor AP는 새로운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지 신속하게 평가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AP는 수요 변경 사항을 가져오고 새로운 'what if' 계획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계획 BOM을 분해하여 Preactor AP에 용량 문제가 있는지 표시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용자는 Preactor AP와 대화식으로 작업하여 허용 가능한 MPS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AS 고급 스케줄링 소프트웨어

모든 사용자가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Preactor AS 제품이 만들어졌습니다. 전체 범위는 대화형 다중 제약 조건 스케줄링을 지원합니다. 각 제품은 스케줄링 프로세스 중에 리소스의 가용성과 툴링 및 재료와 같은 추가 제약 조건을 고려하여 생산 환경의 정확한 모델을 보장합니다. 지능형 기본 제공 규칙을 사용하여 주문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일정과 수동으로 상호 작용하여 경험 또는 새로운 정보를 기반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AS Standard 는 사용자가 순위 또는 가중치를 적용하여 주문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는 주문 기반 스케줄링을 사용합니다. Preactor AS Standard는 서로 다른 리소스에서 서로 다른 작업 실행 속도를 고려하고, 작업 속성에 따라 시퀀스에 따른 전환 시간을 사용하며, 작업 간 중복 및 여유 시간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AS Professional 은 전환 시간 최소화, 선호하는 염기서열분석 및 캠페인과 같은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추가 일정 최적화 규칙을 제공합니다. 복합 규칙은 Preactor의 워크플로우 도구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Preactor AS Professional을 사용하면 재료 소비 방법에 대한 고객별 규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스템의 재료 탐색기 모듈을 통해 원자재에서 완제품 및 판매 주문에 이르기까지 생산 프로세스를 시각화합니다. 이것은 재료 종속성에 대한 그래픽 보기와 시간 경과에 따른 재고 수준 플롯을 보여줍니다. 사용자는 부족이 발생할 수 있는 위치를 확인하고 이를 제약 조건으로 유지하거나 무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Preactor AS Professional은 작업 간 시간 제한 및 연장할 수 있는 작업 시간 제한을 포함하여 고급 리소스 제약 조건 및 고급 작업 간 제약 조건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AS Ultimate 에는 개발자 라이선스가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가 Preactor 시스템의 모든 유연성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스키마는 테이블 및 필드 추가를 포함하여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Preactor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통해 특정 스케줄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용자 정의 스케줄링 규칙을 생성하고 Preactor 워크플로우 엔진과 함께 사용할 사용자 정의 데이터 조작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Siemens Preactor는 Preactor AS Ultimate 일정과 상호 작용할 수 있지만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않는 Preactor AS Ultimate Viewer도 제공합니다. Preactor AS Ultimate 고객은 뷰어를 사용하여 영업, 관리, 작업 현장 직원, 셀 감독자 또는 기계 작업자에게 최신 일정 가시성을 제공했습니다.

SIMATIC IT Preactor Express

Preactor Express는 Preactor 생산 계획 및 스케줄링 솔루션 제품군의 무료 버전입니다. 이 버전을 통해 사용자는 계획 및 스케줄링 요구 사항이 더 복잡해지면 다른 SIMATIC IT Preactor 솔루션 중 하나로 간단히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Preactor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Opcenter scheduling trial

실제 일정 관리 소프트웨어의 이점을 즉시 활용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일상 업무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십시오.

관련 자료

인포그래픽

APS 크랙: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핵심 요소

eBook

공급망 관리 계획 - 문제와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