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미션 엔지니어링

임무 엔지니어링(ME)은 미국 국방부의 임무 엔지니어링 가이드에서 원하는 전투 임무 효과를 달성하기 위해 현재 및 새로운 운영 및 시스템 기능을 의도적으로 계획, 분석, 조직 및 통합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미션 엔지니어링이란?

이 가이드를 개발하면서 국방부는 임무 엔지니어링 을 표준화하고 임무 이해 관계자에게 더 나은 공통 이해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이 가이드는 기능 및 기술 개발을 안내, 제한 및 알리는 결과를 문서화하고 묘사할 수 있는 일련의 제품을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업계와 부서가 ME 노력 전반에 걸쳐 더 쉽게 의사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의 미션 엔지니어링을 지원하며, 엔드 투 엔드 미션의 상호 의존성을 관리하기 위한 기술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발전이 없었다면 ME와 같은 임무 통합 관리 요소는 엄청나게 번거로웠을 것입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MBSE

mission-engineering-feature-640x360

이점 이해

전반적으로 임무 엔지니어링은 이해 관계자의 목표를 충족하는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이며 위험을 완화하는 임무 설계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항공우주 임무의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최적화된 임무 성공

임무 엔지니어링은 시스템 설계 및 최적화에 대한 전체론적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항공우주 임무가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계획하고 실행하도록 지원합니다.

비용 효율성

임무 엔지니어링에는 자원 할당, 위험 관리 및 트레이드오프 분석에 대한 신중한 고려가 포함되므로 보다 비용 효율적인 임무 설계가 가능합니다.

위험 감소

철저한 분석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임무 엔지니어링은 항공우주 임무와 관련된 위험을 식별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향상된 시스템 통합

임무 엔지니어링에는 다양한 하위 시스템, 기술 및 구성 요소를 일관된 임무 아키텍처로 통합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유연성 및 적응성

임무 엔지니어링은 임무 설계의 유연성과 적응성을 허용하여 항공우주 조직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 새로운 기술 및 예상치 못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개선

미션 엔지니어링은 엔지니어, 과학자, 정책 입안자 및 미션 운영자를 포함하여 항공 우주 미션과 관련된 이해 관계자 간의 의사 소통과 협업을 촉진합니다.

미션 엔지니어링의 이점

미션 엔지니어링 방법론을 통해 기업은 고도의 기술 프로그램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조율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엔지니어링 원칙은 중요한 목표와 관련된 복잡한 시스템의 개발을 관리하기 위해 ME를 수행할 때 사용해야 합니다. 이 방법론은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MBSE)을 자연스럽게 보완합니다. 미국 국방부는 임무 엔지니어링 가이드에서 임무 엔지니어링 방법론이 시간, 복잡성 및 분석적 엄격성의 세 가지 축에서 작동한다고 설명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ME 프로세스의 목표를 명확히 하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질문을 식별합니다.

  • 임무는 무엇입니까?
  • 그 경계는 무엇이며 다른 임무와 어떻게 상호 작용해야 합니까?
  • 성능 측정은 무엇입니까?
  • 임무 역량 격차는 무엇입니까?
  • 새로운 능력은 우리가 싸우는 방식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
  • 기능 또는 시스템의 변경은 임무 및 아키텍처에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 구성 기술, 제품 및 역량의 성과에 대한 임무 수행의 민감도는 무엇입니까? 새로운 기능이 레거시 시스템과 가장 잘 통합되거나 대체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리고 특정 임무에 가장 치명적이고 저렴한 통합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균형을 최적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미션 엔지니어링 플랫폼은 무엇을 지원합니까?

미션 엔지니어링 플랫폼은 ME와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유용합니다. ME는 임무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시스템을 정의하는 데 사용되는 시스템 엔지니어링 방법과 잘 어울립니다. 두 분야 모두 유사한 방법과 분류법을 공유하며, 하나는 사명을 정의하는 데 중점을 두고 다른 하나는 시스템을 정의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미국 국방부에 따르면 "ME는 요구 사항 프로세스를 알리고, 프로토타입을 안내하고, 설계 옵션을 제공하고, 투자 결정을 알리는 엔지니어링 제품을 제공하는 임무 통합 관리의 기술 하위 요소입니다." 미션 엔지니어링 플랫폼은 이해 관계자가 "문제 진술을 공식화하고, 미션을 특성화하고, 미션 메트릭을 식별하고, 모델을 사용하여 미션을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임무 엔지니어링은 국방 작전 밖에서 사용됩니까?

미션 엔지니어링은 미국 국방부 내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하위 분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0년대 중반에 공식화된 이후 그 관행과 채택은 방위 작전을 넘어 산업으로 확장되었습니다. ME는 복잡하고 진화하는 운영 문제의 맥락에서 제품을 포지셔닝하는 회사에 유용한 방법론이기 때문에 방위 산업과 관련이 있거나 없는 조직의 시스템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계속해서 견인력을 얻고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자료

Software for Industry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