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제조 BOM

제조 BOM(MBOM)은 특정 제품을 제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와 구성 요소를 나열합니다.

MBOM이란?

제조 BOM은 조직에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 알려주는 마스터 정의 역할을 하는 반면, BOP(Bill of Process) 는 제품 제조 방법을 설명하는 보완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조 BOM은 제조업체의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 내의 제조 프로세스 계획 소프트웨어에서 생성됩니다. 많은 산업 분야의 제품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기계, 전자 및 소프트웨어 개발이 포함됨에 따라 통합 PLM 소프트웨어 내에서 MBOM을 생성하는 것은 정확성과 유연성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이 되었습니다.

제조 BOM은 엔지니어링 BOM(Bill of Materials)과 다릅니다. 그러나 최신 PLM은 제품과 관련된 모든 BOM이 정의되고 일관되게 관리되도록 합니다. EBOM은 재료와 부품이 제품의 기능적 설계와 어떻게 관련되는지를 강조하는 반면, MBOM은 재료와 부품이 완전한 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반영합니다. EBOM은 설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MBOM은 EBOM을 기반으로 합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 제조 공정 계획

manufacturing-bom-mbom-glossary-as299722004-feature-640x360

이점 이해

최신 PLM 시스템 내에서 지원되는 제조 자재 명세서(MBOM) 소프트웨어는 독립형 스프레드시트 및 시스템이 필요하지 않은 완전한 최신 정보 소스를 제공합니다.

제조 개발 가속화

mBOM 구조 생성을 자동화하고 다운스트림 제조 도메인 및 프로세스를 통해 mBOM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MBOM 업데이트의 신속한 시각화 및 유효성 검사

시각적 및 실시간 eBOM과 mBOM 간 조정 기능은 개발 및 변경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데이터를 정확하게 유지합니다.

계획된 제품의 비용 효율적이고 정확한 실행

고품질 제조 데이터 및 프로세스를 계획하고 검증하여 생산을 신속하게 확대할 수 있습니다.

제조 BOM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

EBOM과의 일관성을 유지해야 할 필요성과 제품 선택 및 변형에 대한 고객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 많은 제조업체에서 제조 BOM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더욱 복잡해졌습니다. 각 변형에 대한 개별 제품 정의 및 제조 BOM은 다루기 힘든 데이터 세트로 빠르게 증가하며, 모든 변형 제조 BOM을 설계 변경에 따라 개별적으로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을 정도로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제조 BOM 소프트웨어는 계획, 개발 및 제조 전반에 걸쳐 효과적인 BOM 관리를 제공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합니다.

제조 BOM 소프트웨어는 제조업체 조직 전반에 걸쳐 BOM 정보의 공통 소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사용 가능한 제품 옵션 및 기능에 대한 사전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의를 제조, 서비스 및 지원 지식이 필요한 파트너 및 공급업체에 연결합니다.

제조 BOM 소프트웨어 기능:

  • 설계, 개발, 제조 및 서비스 전반에 걸쳐 최신 상태인 공통적이고 정확한 제품 정의를 기반으로 하는 MBOM 정의 및 관리의 유연성
  • 엔지니어링 및 제조 BOM이 현재 제품 설계 또는 프로세스 변경 사항과 올바르게 일치하도록 MBOM과 엔지니어링 BOM(EBOM)을 조정합니다.
  • MBOM 구성 관리를 사용하면 제품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활용할 수 있는 단일 가변성 정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MBOM 변경 관리는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변경 사항과 제품 데이터 간의 추적성을 자동으로 지원하며 변경 사항이 BOM에 미치는 영향을 조정합니다.
  • 각 사용자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제품 및 MBOM 정보를 검색하고 필터링하기 위한 설계 및 컨텍스트 관리
  • 기업 전체의 이해 관계자가 MBOM의 정확한 3D 표현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MBOM 시각화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Teamcenter Assembly Planner 화면 캡처

Teamcenter Easy Plan trial

직관적이고 완전한 웹 기반 기능 세트를 활용하여 MBOM(Manufacturing Bill Of Materials) 및 BOP(Bill Of Process)를 생성하고 관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제조 블로그

트렌드와 모범 사례를 따릅니다.

Teamcenter Easy Plan 팩트 시트

Easy Plan으로 조립 계획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