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JIT(Just-In-Time) 스케줄링

JIT(Just-In-Time) 스케줄링은 진행 중인 제조 작업(WIP)의 수량과 원자재 및 완제품의 재고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안된 전략입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이란 무엇입니까?

JIT(Just-In-Time) 스케줄링은 JIT(Just-In-Time) 생산의 일반 원칙 중 하나입니다. JIT 생산의 주요 목표는 공급품을 받고 완제품을 최종 고객에게 배송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JIT 생산은 약 50년 전 Toyota Motor Corporation에서 독립형 방법론으로 고안되었지만 오늘날에는 일반적으로 린 제조의 한 측면으로 간주됩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은 제조업체가 매일 각 주문이 정시 배송을 달성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 내에 생산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이와 동일한 목표가 적시 계획의 특징이지만 JIT 계획의 시간 범위는 몇 주 또는 몇 달입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을 통해 제조업체는 작업 주문 수정, 시간 초과, 자재 가용성 문제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마지막 순간의 변경 사항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JIT 스케줄링은 한편으로는 배송 지연을 방지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자재, WIP 및 완제품의 백로그를 방지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적시 스케줄링은 백로그와 재고를 줄임으로써 기업이 만료되거나 손상된 자재로 인한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조업체는 또한 재고를 창고에 보관하거나 생산 라인을 따라 자재를 비축하는 것과 관련된 비용을 절감합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을 통해 생산 주기를 최적화하여 기업이 제조 시설에서 더 높은 생산성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른 제조 계획 및 스케줄링 작업과 마찬가지로 JIT(Just-In-Time) 스케줄링의 실행은 종이 기반 작업에서 계획 및 스케줄링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대화형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대한 일반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의 애플리케이션으로 발전했습니다. 오늘날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시스템은 제조 일정의 복잡성을 관리합니다. APS 시스템은 생산 일정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요소를 설명하는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적시 스케줄링을 수행합니다.

  • 원자재 및 기타 공급품의 가용성
  • 생산 자원(장비, 인력)의 가용성
  • 각 주문의 크기 및 배송 날짜
  • 각 주문에 사용되는 각 기계의 작동 속도 및 용량
  • 생산 라인 전환 시간
  • 빠른 처리가 필요한 신규 주문

관련 제품: Opcenter 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just-in-time-scheduling-180424-hero-1280x720

이점 이해

고급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JIT(Just-In-Time) 스케줄링 전략을 구현함으로써 제조업체는 많은 복잡한 생산 변수를 고려한 현실적인 스케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생산성을 최적화하는 방식으로 일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생산 시간 단축

고급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복잡한 생산 변수를 고려한 현실적이고 최적화된 스케줄을 생성하여 지연을 최소화하고 전반적인 제조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리드 시간 단축

최적화된 일정을 수립하여 생산 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주문 이행 지연을 최소화합니다.

간소화된 생산 일정

현실적이고 간소화된 일정을 수립하고 복잡한 생산 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운영 단순성을 향상시킵니다.

특정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능력 향상

많은 수의 복잡한 생산 변수를 수용하여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한 유연성과 대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일정 준수 및 정시 납품 증가

복잡한 생산 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적인 실행을 보장하여 기한을 맞출 수 있습니다.

재고 및 진행 중인 작업 감소

복잡한 생산 변수를 처리하여 생산 공정에서 과잉 재고와 미완성 작업을 최소화합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 기능

고급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는 복잡한 작업을 수행하여 최적의 JIT(Just-In-Time) 생산 스케줄링을 결정합니다. 예:

주문 기반 다중 제약 조건 일정 - 스케줄러는 주문 기반 일정을 생성하고 순위 또는 가중치를 적용하여 주문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 시스템은 주문에 필요한 리소스, 추가 제약 조건 및 자재의 가용성을 기반으로 스케줄을 생성합니다. 스케줄은 서로 다른 리소스에서 서로 다른 작업 실행 속도를 고려하고, 작업 속성에 따라 시퀀스 종속 전환 시간을 적용하고, 작업 간에 겹치거나 여유 시간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제약 조건 모델링 - JIT(Just-In-Time)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는 동시 사용량에 대한 규칙, 작업 간 시간 제한, 작업 시간을 연장할 수 있는 정도와 같은 고급 리소스 제약 조건을 모델링합니다.

고급 자재 처리 - 이 기능을 통해 스케줄러는 자재 소비 방법에 대한 사용자 지정 규칙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자재를 할당할 때 JIT(Just-In-Time) 스케줄링 시스템은 품질 관련 또는 고객별 자재 사용 제약 조건에 대해 데이터를 필터링하고 순위를 매깁니다.

고급 일정 최적화 - 스케줄러는 추가 일정 최적화 규칙을 정의하여 전환 시간 최소화, 선호 시퀀싱 및 캠페인과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복합 규칙은 소프트웨어의 워크플로우 도구를 사용하여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조립 프로세스 시각화 - JIT(Just-In-Time) 스케줄링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는 원자재에서 완제품 및 판매 주문에 이르기까지 조립 프로세스를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재료 종속성과 시간 경과에 따른 재고 수준 플롯을 그래픽으로 볼 수 있으므로 사용자는 부족이 발생하는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제약 조건으로 유지하거나 무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화형 일정 보기 - JIT(Just-In-Time) 일정 시스템은 직원이 일정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뷰어는 다음을 가능하게 합니다.

  • 주문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주문 문의를 수행하는 영업 팀
  • 생산 성과를 평가하기 위해 실제 시간과 예정된 완료 시간을 비교하는 관리
  • 작업 현장 운영자 및 감독자가 일정 관리 시스템에서 생성된 최신 작업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 개발 환경 - 고급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테이블 및 필드 추가를 포함하여 필요에 따라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및 제약 조건 모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즉, 프로덕션 스케줄러는 특정 스케줄링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 정의 스케줄링 규칙을 작성하거나 워크플로우 엔진과 함께 사용할 사용자 정의 데이터 조작 도구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JIT(Just-In-Time) 스케줄링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공급망과의 긴밀한 조정이 필요하므로 성공 정도는 공급망 파트너의 공급망 파트너에 대한 신뢰성에 달려 있습니다. 주문의 갑작스런 급증은 JIT 스케줄링의 재고 감소로 인해 수용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또한 JIT(Just-In-Time) 스케줄링은 자연 재해 및 기타 중단 시 제조 중단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는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 고급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허용 가능한 위험 수준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Opcenter scheduling trial

실제 일정 관리 소프트웨어의 이점을 즉시 활용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일상 업무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