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ISO 9001

ISO 9001은 품질 경영 시스템(QMS)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제시하는 국제 표준입니다.

ISO 9001이란?

제조업체는 일상적으로 여러 표준, 방법 및 시스템을 준수하고 적용해야 하며 ISO 9001은 그 중 핵심입니다. 실제로 IATF 16949와 같은 표준은 ISO 9001을 참조하므로 IATF 16949를 준수하는 제조업체는 IS0 9001도 준수해야 합니다. 많은 OEM은 ISO 9001 인증을 공급업체 또는 공급업체 승인의 필수 요소로 간주합니다.

최신 업데이트로 인해 이 표준은 특히 ISO 9001:2015라고 합니다. 이 개정판은 ISO 9001:2008을 대체하며 더 광범위한 산업에 표준을 적용합니다. 2015 버전 표준의 가장 중요한 변경 사항 중 하나는 ISO 9001 품질 경영 시스템 모델이 규제 기관, 내부 부서, 주변 지역 사회 및 기타 이해 관계자의 고객 의견 및 의견을 기반으로한다는 것입니다.

제조업체는 ISO 9001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ISO 9001 규정 준수를 입증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조업체가 ISO 9001 표준을 충족하는 QMS를 구현하고 유지하는지 확인하는 보고서에 문서화된 감사가 필요합니다.

ISO 9001은 제품 또는 프로세스 자체에 대한 요구 사항을 지정하는 대신 적용되는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일관된 품질을 제공하는 우수 관리 관행을 수립합니다. 이러한 우수 경영 관행의 일환으로 ISO 9001:2015는 기업의 최고 경영진이 일상 활동에 QMS를 적극적으로 통합하는 것을 포함하여 ISO 9001 QMS를 구현하는 데 있어 리더십을 입증할 것을 요구합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품질 | Teamcenter 품질 및 규정 준수 관리

Person on a factory floor, looking at a tablet.

이점 이해

ISO 9001 표준은 기업이 제품 품질의 일관성을 높여 위험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운영 개선

제품 또는 서비스 전반에 걸쳐 우수한 관리 관행을 수립하고 시행하여 일관된 품질을 보장합니다.

낭비 감소

효과적인 위험 관리를 강조하고 품질 절차를 구현하여 제조 공정의 오류와 비효율성을 최소화합니다.

회사 평판 향상

제품 또는 서비스의 일관성에 대한 고객 만족과 신뢰를 높이는 품질 관리에 대한 약속을 보여줍니다.

ISO 9001 준수 및 위험 관리

ISO 9001:2015 업데이트는 위험 기반 사고를 강조합니다. 이 표준은 불확실성이 예상 결과에 미치는 영향으로 위험을 정의합니다. 불확실성은 장비 설정, 주변 조건, 직원, 원자재 특성, 입고 상품 특성 등 많은 변수로 인해 제조 공정의 변동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각 위험의 두 가지 측면, 즉 위험 발생 가능성과 위험이 품질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해야 합니다. 일부 저위험 이벤트는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일부 고위험 이벤트는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SO 9001은 제조업체가 두 벡터를 모두 조사하도록 요구합니다. ISO 9001에 따라 제조업체는 빈도와 심각도에 따라 위험을 평가하고 이를 통제하기 위한 예방 조치를 시행합니다.

ISO 9001 인증이 획득되면 제조업체는 Deming "Plan, Do, Check, Act" 모델에 따라 구성될 수 있는 작업을 구현하여 ISO 9001 QMS를 유지합니다. 인증 프로세스에는 위험을 줄이고 관리하기 위한 품질 절차 계획이 포함됩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절차를 구현해야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수한 위험 관리에 기여하는 구현 영역에는 교육, 공급업체 모니터링 및 평가, 우려 사항 및 불만 관리와 같은 고객 만족 활동이 포함됩니다. 효과적인 ISO 9001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모든 영역을 다룹니다.

관련 자료

Opcenter 품질

Opcenter 품질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여 전체적인 고품질 제품 라이프사이클을 조율하고 프로세스와 기업 품질을 계획, 제어 및 모니터링하는 복잡성을 관리합니다.

품질 관리

품질 관리 시스템을 사용하여 비용을 절감하고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품질 기준

제조 품질 표준의 원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