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전기 배선 인터커넥트 시스템

전기 배선 인터커넥트 시스템(EWIS)은 개별 구성 요소의 집합체나 조립이 아닌 시스템의 일부로 항공기에서 볼 수 있는 전선, 케이블, 하네스, 커넥터, 단자, 부착물 및 기타 모든 전기 장치를 포괄하는 개념이자 관행입니다.

EWIS란?

EWIS 규정은 1990년대 후반 몇 건의 주요 항공사 사고 이후 미국 연방항공국(FAA)에서 제정했습니다. 이 항공기의 전기 배선으로 인한 고장이 이러한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FAA는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및 공급업체를 위한 업데이트된 EWIS 규정 및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오늘날 모든 새로운 플랫폼의 경우 EWIS 규정을 준수하는 것은 상업용 항공기 인증을 위한 필수 절차입니다.

관련 제품: Capital 로직 디자이너 | 캐피탈 하네스 디자이너

This image was used on the glossary/technology page for EWIS.

이점 이해

안전

적절하게 설계 및 유지 관리되는 EWIS 시스템은 항공기의 중요한 안전 위험 요소인 전기 오작동, 단락 및 화재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뢰성 및 성능

잘 설계된 EWIS는 항공기 시스템의 전반적인 신뢰성과 성능에 기여합니다.

규정 준수 및 유지 관리

규제 표준 및 유지 관리 요구 사항 준수는 EWIS의 또 다른 주요 이점입니다.

EWIS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EWIS는 전기 배선 상호 연결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항공기와 같은 복잡한 시스템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규제됩니다.

EWIS가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항공기의 성능과 안전은 항공기의 서비스 수명 동안 전기 시스템의 무결성에 달려 있습니다. EWIS는 안전한 운항에 필요한 중요한 항공기 시스템으로, 전기 시스템 전반에 걸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기능과 통신을 유지하는 데 필요합니다.

EWIS 규정에 따라 전기 사양에 따라 전기 구성 요소를 선택하고 구성 요소가 노출될 수 있는 극한 조건에서 검사 및 테스트해야 합니다. EWIS 규정은 또한 구성 요소의 올바른 설치 및 보호와 제조 및 유지 관리 프로세스의 반복성을 보장하기 위한 충분한 설계 정의에 대한 지침을 부과합니다. EWIS 규정은 이전 규정보다 시스템의 신뢰성과 안전성에 대한 더 높은 표준을 설정합니다.

EWIS 소프트웨어 솔루션

최신 항공기는 더 나은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전기 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전기 시스템에는 더 많은 전력이 필요하고 복잡성 증가로 인해 규정 준수 위험이 높아집니다. 이러한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품질 E/E 소프트웨어 솔루션에는 사용자가 전기 부하 분석(ELA) 수행과 같은 작업에 대한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규정 준수를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석 및 시뮬레이션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기술의 목표는 항공기 전기 설계, 규정 준수 및 인증을 간소화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Capital® 소프트웨어 제품군에 포함된 Capital Load Analyzer는 디지털 트윈, 설계 자동화 및 디지털 데이터 연속성을 활용하여 규정 준수를 용이하게 하는 업계 최초의 전기 시스템 기술 중 하나입니다.

ELA를 완료하기 위한 이 접근 방식은 승인된 지침을 따르며 다음과 같은 주요 규정 준수 관점을 해결할 수 있는 편리한 수단을 제공합니다.

  • 단일 라인 와이어 다이어그램, 작동 시나리오(모든 비행 단계), 분석 메모 등과 같은 ELA에 필요한 정보를 관리합니다.
  • ELA 반복, ELA 보고서, ELA 분석 및 보고서 반복 수행
  • 필요에 따라 모든 구성에 대한 규정 준수 표시

EWIS와 그 과제

더 까다로운 성능 및 임무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전기 솔루션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EWIS의 크기, 무게 및 복잡성이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디지털 통신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EWIS 콘텐츠는 단순한 지점 간 아날로그 연결에서 보다 정교한 디지털 네트워크 버스로 이동했습니다. 이로 인해 값비싼 데이터 케이블이 필요하여 EWIS 비용과 제조 복잡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WIS의 복잡성은 전기 간섭을 최소화하고, 이중화 시스템을 위한 신호 분리를 방지하고, 규정 준수 및/또는 상업 인증을 보장하기 위한 수많은 규칙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자료

백서 - EWIS(Electrical Wiring Interconnection System Risk) 평가 도구 항공우주 분야의 바이다운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백서 - 플랫폼 개발 및 통합 중 항공우주 및 방위 프로그램 위험 감소

자동화는 EWIS 지침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WIS는 기업이 와이어 및 와이어 하네스 시스템을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조사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Capital은 항공우주 OEM이 현재와 미래의 전기화 수요를 충족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제공합니다.

학습

Siemens의 전기 시스템 솔루션은 E/E(전기 및 전자) 시스템 정의 및 아키텍처에서 와이어 하네스 설계, 제조 및 서비스 게시물까지 완전한 디지털 스레드를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