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서비스를 위한 설계

DfS(Design for Service)는 주어진 리소스 및 비용 제약 조건 하에서 원하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의 기대치와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고려합니다.

서비스를 위한 디자인이란?

DFS는 제품의 서비스 가능성 특성을 해결하는 제품 수명 주기 전략입니다. 신뢰성, 구성 및 인체 공학과 같은 이러한 속성은 제품 서비스 비용 및 효율성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서비스를 위한 설계는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의 필수적인 부분인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LM)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서비스 엔지니어링 전문가는 서비스에 영향을 미치거나, 지원하거나, 방해하는 많은 제품 속성이 제품에 설계되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는 서비스 실행에 대한 이러한 특성의 영향이 제품 수명 주기 동안 계속됨을 의미합니다. 서비스 디자인의 목적은 서비스 실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특성을 의도적으로 디자인에 포함하는 것입니다.

서비스를 위한 제품 설계는 제조업체가 신뢰성과 서비스 가능성의 적절한 균형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조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

Two workers wearing hardhats in a factory

이점 이해

제조업체는 서비스를 위한 설계 전략을 구현함으로써 서비스 조직이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에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준비 상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비스를 위한 설계는 또한 엔지니어링과 서비스 간의 생산적인 상호 작용을 지원하여 더 나은 설계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서비스 비용 절감 및 위험 감소

서비스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제품을 통해 자산 서비스 시간을 줄이고 자산 가동 중지 시간으로 이어지는 유지 보수 문제를 방지합니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유지보수 계획

서비스 이벤트, 과거 문제 및 서비스 팀의 피드백 루프에 대한 가시성은 서비스 설계를 가능하게 하는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고객 만족도 향상

자산 다운타임과 서비스 비효율성을 줄이는 동시에 자산을 더 오래 생산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소프트웨어의 제품 설계 작동 방식

많은 설계 요소와 결정이 제조 및 배포된 최종 제품의 서비스 가능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몇 가지는 중요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신뢰성 계획 – 제품 신뢰성은 서비스 및 보증 비용의 주요 동인이지만 가능한 최고의 신뢰성을 달성하면 새로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제품 제조가 지연되거나, 최종 제품에 비용이 추가되거나, 공급망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 제조 설계의 목표는 신뢰성을 극대화하는 것이 아니라 경쟁 제품, 보증 기간, 사용할 유지 보수 전략 유형 및 사용할 서비스 계약 유형을 기준으로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구성 – 완제품의 물리적 구성은 서비스 및 수리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부품 모듈화와 현장 교체 가능 장치(FRU)의 지정입니다. 각 FRU의 특성에 따라 재고를 파악하고, 서비스 지점으로 운반하고, 교체하고, 창고 수리, 테스트 및 재인증을 위해 다시 보내야 하는 부품이 결정됩니다. 상위 레벨 FRU를 사용하면 단일 수리 조치로 다양한 기능 및 잠재적 고장 모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FRU는 단순한 FRU보다 인벤토리, 배송 및 수리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서비스 전략을 위한 강력한 설계는 이러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합니다.

인체 공학 – 서비스 설계는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고, 뜨거운 표면 주변에서 작업하고, 위험 물질을 적절하게 취급하고, 고도로 엔지니어링된 완제품의 유지 관리 및 수리와 관련된 기타 여러 활동을 고려합니다. 이러한 설계 인체공학적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엔지니어는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요소에 대한 이러한 설계의 예로는 수정된 물리적 아키텍처, 특수 도구, 특별히 엔지니어링된 서비스 기술 및 프로토콜이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Service Lifecycle Management

Teamcenter Service Lifecycle Management는 자산 가동 시간을 극대화하고, 최초 고정 요금을 개선하고, 자산 수명을 연장하고,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재고 비용을 최소화하고,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서비스 수명 주기 블로그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더 큰 고객 가치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소프트웨어

서비스 엔지니어링 효율성을 통해 수익성이 향상됩니다.

Teamcenter SLM 웨비나

Teamcenter 서비스 라이프사이클 관리(SLM)는 통합 서비스 BOM(SBOM)을 통해 서비스 용이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