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결함 관리

결함 관리를 통해 제조업체는 편차와 시정 조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결함 관리란?

결함 관리는 품질 관리 시스템(QMS)의 중요한 기능으로,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편차 및 시정 조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결함 관리는 또한 QMS, 제조 실행 시스템(MES)제조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에서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향후 유사한 결함을 줄이거나 제거하는 예방 조치를 구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결함 관리는 부적합 관리CAPA(Corrective and Preventive Action)의 소프트웨어 기능과 관련이 있습니다. 부적합은 설정된 표준 또는 요구 사항에서 벗어나는 제조 공정의 계획되지 않은 이벤트입니다. 이러한 품질 이벤트가 항상 결함을 초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이러한 품질 이벤트를 식별하고 문서화하며, 제조업체가 표준 위험 기준을 적용하여 이벤트를 적절하게 평가하고 라우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장애 분석, 근본 원인 식별, 격리 및 최종 처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CAPA 소프트웨어는 결함뿐만 아니라 부적합 및 불만 사항도 캡처합니다. 그런 다음 관련 제조 문제를 분석하고, 근본 원인을 식별하고, 취해야 할 시정 조치를 결정하고, 문서화합니다. CAPA 기능은 제조 현장을 넘어 확장됩니다. CAPA 소프트웨어는 설계, 생산, 문서, 재료, 시설 및 장비를 포함하여 제조 작업에서 모든 제어 지점을 조사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품질 | Teamcenter 품질 및 규정 준수 관리

defect-management-hero-1280x720

결함 관리의 이점

결함 관리는 품질에 대한 전체론적 접근 방식의 일부로,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품질 문제를 예방하고 고품질 제품을 만드는 데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품질 이벤트 관리 간소화

편차를 사전에 효율적으로 식별, 추적 및 해결하여 전반적인 제품 품질과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는 데 기여합니다.

시설 전반에 대한 가시성 제공

품질 이벤트에 대한 중앙 집중식 보기를 확보하고, 일관된 모니터링을 촉진하고, 여러 위치에서 품질 개선을 위한 사전 예방적 조치를 촉진합니다.

Six Sigma 및 Lean 이니셔티브에 기여

품질 이벤트를 체계적으로 식별 및 해결하고, 지속적인 개선을 촉진하고, 품질 표준 준수를 보장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결함을 줄입니다.

비용 절감

품질 이벤트의 영향을 최소화하여 재작업, 스크랩 및 잠재적인 제품 리콜과 관련된 비용을 줄여 제조업체의 전반적인 비용 절감에 기여합니다.

위험 감소

품질 이벤트를 해결 및 완화하여 규정 준수 및 제품 위험을 보다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전반적인 운영 복원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재작업 및 폐기 감소

품질 이벤트를 식별, 분석 및 해결하여 시정 조치의 필요성을 최소화하고 결함 있는 제품의 생산을 방지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제조업체의 비용을 절감합니다.

결함 관리 소프트웨어 기능

결함 관리 소프트웨어는 결함의 발생과 해결을 모두 추적합니다.

결함 관리는 제조업체에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하여 품질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조기 경고를 제공합니다.

결함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제조업체는 표준 및 규정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결함 관리 소프트웨어는 품질 이벤트를 문서화하고 적절한 시정 조치가 실행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결함 관리 소프트웨어의 특정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단일 또는 여러 사이트의 품질 이벤트를 하나의 중앙 집중식 시스템에서 기록하고 관리합니다.
  • 하나 또는 여러 사이트의 여러 직원 간의 협업을 통해 수행되는 근본 원인 분석
  • 격리 활동의 시행
  • 승인된 품질 조치의 체계적인 시행

자세히 알아보기

웨비나

웨비나 - 지속적인 품질 개선 및 문제 해결 프로세스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