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제조 규정 준수

제조 규정 준수는 기술 및 법률 및 기업 요구 사항을 통합하고 제품 생산 및 마케팅을 목표로 하는 동시에 위험을 완화하고 소비자 안전을 보장하며 품질 표준을 충족하는 규정 준수를 보장합니다.

제조 규정 준수란?

규정 미준수의 위험은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여러 국가 및 관할권에서 운영되는 제조업체의 경우 점점 더 중요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점점 더 글로벌화되는 제조업의 특성을 해결하기 위한 글로벌 제조 규정 준수 표준의 출현과 함께 특정 산업 부문에서 정부 규제 기관의 역할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하는 제조 규정을 충족하기가 더욱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늘어나는 제조 규정 목록을 준수하기 위해 현재 많은 기업들이 품질 관리 소프트웨어(QMS) 솔루션의 필수 구성 요소를 나타내는 규정 준수 소프트웨어 및 문서 관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가 세계화가 증가하고 제품 개발 비용이 증가하는 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하고,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킨다는 전략적 목표를 추구할 때 제조 규정 준수를 고려해야 합니다. 의료 기기 및 생명 공학 제조에서 자동차 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노력은 동일한 국가 내에서도 다양한 규제 기관에서 발생하는 제조 규정 준수에 대한 요구로 인해 훨씬 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의 제조업체는 FDA(Food and Drug Administration),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OSHA(Occupational Safety and Health Administration) 및 SEC(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의 품질 표준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조 규정 준수의 수많은 영역은 다음을 포함하여 제조업체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제품 안전성
  • 건강, 안전 및 환경 영향
  • 데이터 보호
  • 수출 통제
  • 반부패
  • IT 안전 및 보안
  • 공정한 경쟁
  • 고용법

관련 제품: Opcenter Quality, Teamcenter 품질 및 규정 준수 관리, Opcenter 실행

manufacturing-compliance-glossary

이점 이해

소비자 안전 및 제품 품질 보증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s)와 같은 규정을 준수하면 강력한 품질 시스템 및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표준 미달 제품과 관련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절감

내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최적화하여 산업 및 규제 요구 사항을 충족함으로써 생산성을 높이고 오류를 줄이며 잠재적인 중단을 사전에 완화할 수 있습니다.

위험 완화 및 법적 보호

잠재적인 규제 문제를 식별 및 해결하고, 표준에 대한 사전 예방적 준수를 입증하는 문서화된 프레임워크를 구축하고, 법적 문제 또는 벌금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제조 규정 및 규정 준수 의무의 유형

일부 부문, 특히 의료 기기 및 의약품 제조의 제조 규정 준수는 FDA의 제조 규정을 중심으로 이루어집니다. FDA 규제 감독을 이끄는 핵심 의무는 소비자 안전입니다. 그 결과, FDA는 의료기기 및 의약품 제조업체 모두에 대해 우수제조관리기준(GMP)을 정의했으며, 이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품질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갖추기 위해 취해야 하는 조치를 규정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부문의 제조업체는 GMP를 충족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제조 준수 인증서를 요구합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QMS 및 제조 실행 시스템(MES) 내에서 규정 준수를 관리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이러한 요구에 부응했습니다. FDA의 규제를 받는 제조 부문의 경우 이러한 솔루션은 Title 21 CFR Part 11 및 Part 820을 준수해야 합니다. Part 11은 제약 제조업체, 의료 기기 제조업체, 생명 공학 회사, 생물 제제 개발자, 계약 연구 기관 및 기타 FDA 규제 산업(일부 특정 예외 제외)이 통제를 구현하도록 요구합니다. 이러한 통제에는 (a) FDA 규정 규칙에 따라 유지 관리해야 하거나 (b) 규정 규칙 준수를 입증하는 데 사용되는 전자 데이터 처리와 관련된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에 대한 감사, 시스템 검증, 감사 추적, 전자 서명 및 문서가 포함됩니다.

세계화의 도래와 함께 국제 표준은 국제 시장에서 규정을 준수하고자 하는 제조업체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EMC 지침(즉, 유럽 기계류 지침) 및 기타 국가의 유사한 규정이 시행됨에 따라 규정 준수는 대부분의 제조업체에서 제품 개발 및 마케팅의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제조 규정 준수를 위한 주요 국제 산업 표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ISO 9001
  • ISO 13485
  • 국제전기기술위원회 61215
  • 국제전기기술위원회 61646

또한 제조 규정 준수를 위한 새롭고 조화로운 표준이 계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규정 준수를 위한 관리 필수 요소

제조 규정 준수 문제를 해결하려면 기업 전반에서 규정 준수를 보장하기 위한 일관된 하향식 전략을 수립해야 합니다.

경영진이 제조 규정 준수를 보장하는 환경을 조성하지 못하거나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음을 증명하는 문서가 부족한 경우 규정 준수 위반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제조 규정 준수는 일상적인 비즈니스 운영의 뿌리 깊은 부분이어야 하며 따라서 조직 문화의 일부가 되어야 합니다. 제조 규정, 요구 사항 및 목표에 대한 완전한 이해를 포함하여 규정 준수 작업에 대한 직원 참여 및 수용은 제조를 위한 건전한 규정 준수 관행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eBook

제조업체가 품질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iemens의 Opcenter Quality 소프트웨어

백서

모범 사례를 사용하여 품질 및 규정 준수 간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