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프로세스 명세서

제품 복잡성이 증가하고 로트 또는 배치 크기가 감소하는 산업의 경우 통합 BOP(Bill of Process)는 비용 경쟁력 있는 제조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BOM이란 무엇입니까?

BOP(Bill of Process)는 특정 제품에 대한 계획된 생산 접근 방식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완성된 각 제품을 제조하기 위한 모범 사례 템플릿을 제공합니다. BOM에는 제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생산 라인 구성, 도구, 기계 및 장비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BOM에는 작성 방법을 설명하는 전자 작업 지침(EWI)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BOM 정보는 제품 제작에 필요한 재료와 구성 요소를 나열하는 제조 BOM(MBOM) 또는 제조 BOM을 보완합니다.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소프트웨어가 개발되기 전에는 BOM(Bill of Process)이 종이 또는 별도의 전자 문서에 수동으로 생성되었습니다. 제품 및/또는 제조 프로세스를 변경하려면 BOM, 제조 BOM 및 전자 작업 지침을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했으며, 이는 가시성과 확장성이 모두 부족한 비효율적이고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프로세스였습니다.

최신 PLM 시스템은 통합 제조 프로세스 계획 소프트웨어 내에서 BOM을 생성합니다. 이 통합 기능을 통해 변경 사항을 BOM에 신속하게 반영하고 구현을 위해 작업 현장에 즉시 전달할 수 있습니다. BOM은 생산 계획을 MOM(제조 운영 관리) 솔루션, 특히 MES(제조 실행 시스템)에 전달하여 계획 구현을 안내하고 조정합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Easy 플랜 | Tecnomatix

bill-of-process-teamcenter-easy-plan-screenshot-cropped-promo-640x480

이점 이해

통합 BOM을 통해 제조업체는 표준화된 모범 사례를 재사용하고 공장 수준의 요구 사항에 따라 조정할 수 있으므로 생산성이 향상되고 운영 비용이 절감됩니다.

엔지니어링과 제조의 동기화 유지

기능 도메인 간의 BOM에 대해 협업하여 주요 이해 관계자가 적시에 올바른 데이터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신제품 도입(NPI) 가속화

여러 공장의 BOM(Bill of Process)에서 제조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재사용합니다.

정확하고 효율적인 변경 관리 보장

변경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제품, 제조 지식 및 BOM(Bill of Process)에 대한 완전한 추적성과 가시성을 보장합니다.

BOM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

BOM은 회사의 PLM 솔루션 내에서 제조 프로세스 계획 소프트웨어를 통한 엔지니어링, 제조 및 실행 간의 긴밀한 협업을 반영합니다. 제조업체는 PLM의 워크플로우, 변경 관리 및 구성 기능을 사용하여 BOM을 생성합니다. 또한 PLM을 통해 프로세스 계획자는 여러 공장의 BOM에서 제조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조 및 조립 계획 소프트웨어 도구를 통해 사용자는 BOM을 사용하여 공정 및 운영을 생성하여 조립 계획의 일련의 단계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제조 BOM의 관련 부품 및 어셈블리를 BOE(Bill of Equipment) 또는 분류된 개체 라이브러리를 통해 도구 및 리소스와 함께 특정 작업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BOM을 작성하거나 유지 관리할 때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기존 규칙 및 템플릿 재사용
  • 논리적 부재 지정 명령을 사용하여 다른 작업에서 사용할 부재를 자동으로 지정합니다
  • 자동 완성 도구를 사용하여 전자 작업 지침을 채울 파트, 리소스 및 시각 자료를 참조합니다
  • 제품 BOM에서 공장별 프로세스 BOM을 생성합니다.
  • 플랜트 BOM과 제품 BOM 사이의 추적 명령
  • 제품 BOM을 업데이트하여 설계 변경 사항을 반영합니다.
  • 각 변경의 영향을 받는 프로세스 및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책임 검사를 자동으로 수행하고 식별된 충돌을 해결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제품의 엔지니어링, 제조 및 설계 진화 전반에 걸쳐 BOM에 대한 완전한 추적성과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제조 공정 계획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구축된 BOM을 통해 제조업체는 기존 제품 및 공정 정보를 활용하고, 부서 간 워크플로를 공유하고, 작업 현장 피드백을 캡처하고, 변경 사항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Teamcenter Assembly Planner 화면 캡처

Teamcenter Easy Plan trial

직관적이고 완전한 웹 기반 기능 세트를 활용하여 MBOM(Manufacturing Bill Of Materials) 및 BOP(Bill Of Process)를 생성하고 관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제조 블로그

트렌드와 모범 사례를 따릅니다.

제조 공정 계획 소프트웨어

더 나은 제조 공정 계획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