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AUTOSAR

오토모티브 오픈 시스템 아키텍처(AUTOSAR)는 자동차 관련 당사자들의 전 세계 개발 파트너십입니다.

AUTOSAR이란?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는 자동차 관련 당사자들의 세계적인 개발 파트너십입니다. AUTOSAR 개발 파트너십의 주요 목표는 기본 시스템 기능 및 기능 인터페이스의 표준화를 통해 자동차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위한 선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차량 시스템 개발의 맥락에서 기본 자동차 기능과 관련된 작업을 지원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효율적인 개발을 가능하게 합니다.

관련 제품: 캐피탈 임베디드 AR 클래식 | 캐피탈 네트워크 디자이너 | Capital 임베디드 통합자 AR Classic | Capital 임베디드 가상화기 AR 클래식

autosar-embedded-software-feature-640x360

이점 이해

AUTOSAR는 자동차 제조업체와 공급업체에 몇 가지 주요 이점을 제공합니다.

표준화 및 상호 운용성

AUTOSAR는 공통 아키텍처, 인터페이스 및 방법론을 정의함으로써 서로 다른 공급업체의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 간의 상호 운용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확장성 및 재사용성

AUTOSAR는 다양한 차량 플랫폼 및 전자 제어 장치(ECU)에서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의 확장성과 재사용성을 촉진합니다.

유지 보수 및 진단

AUTOSAR에는 진단 및 유지보수 기능을 위한 표준화된 메커니즘이 포함되어 있어 자동차 시스템의 전반적인 신뢰성과 관리 용이성을 향상시킵니다.

AUTOSAR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AUTOSAR(Automotive Open System Architecture) 표준은 자동차, 전자,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산업의 기업 및 조직의 개발 파트너십입니다.

AUTOSAR는 툴인가?

아니요, AUTOSAR는 차량 시스템 개발의 맥락에서 기본 자동차 기능과 관련된 작업을 지원하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및 개발 흐름을 정의하는 표준입니다. Siemens Xcelerator 포트폴리오의 일부인 Capital ® Embedded AR Classic™은 AUTOSAR 표준의 구현 예입니다. ECU 추출 업데이트에서 소프트웨어 플랫폼 구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전자 제어 장치(ECU) 플랫폼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도구 및 소프트웨어를 갖춘 완벽한 제품입니다.

AUTOSAR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2003년 이래로 AUTOSAR는 대부분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의 지식과 경험을 통합해 왔습니다. AUTOSAR에서 지정한 미들웨어 플랫폼은 표준에 정의된 워크플로우 및 교환 파일 형식으로 지원되며, 선택한 구성원이 사용할 수 있는 개방형 에코시스템을 지원합니다. AUTOSAR는 포괄적인 자동차 사용 사례를 지원합니다. 차량 ECU 소프트웨어 및 e/e 아키텍처에 필요한 기술(예: SOME/IP, DDS, 이기종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일부로 사용되는 기타 미들웨어 유형 및 ASAM, IEEE 등의 표준)을 통합하거나 상호 운용합니다.

AUTOSAR Classic 플랫폼

이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단순하거나 복잡한 기능을 가진 기존 자동차 ECU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정적으로 정의된 기능에 적합합니다. AUTOSAR Classic 플랫폼 아키텍처는 다양한 자동차 네트워크 기술, CAN, LIN, FlexRay 및 Ethernet과 최대 ASIL D의 기능 안전을 지원합니다. 사이버 보안을 지원하도록 확장할 수 있습니다. OSEK 기반, C의 API, 애플리케이션 코드(일반적으로 C 또는 C++)는 종종 제어 엔지니어링 모델에서 생성됩니다.

AUTOSAR Adaptive 플랫폼

어플리케이션 유형의 기능 및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이 유연한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높은 컴퓨팅 성능, 복잡한 ECU에 적합합니다.AUTOSAR Adaptive Platform은 서비스 지향적인 IP 기반 통신 및 아키텍처를 지원합니다. 강력한 사이버 보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현재 최대 ASIL B 기능 안전을 지원합니다. POSIX 기반 애플리케이션 코드는 일반적으로 C++ 언어로 작성됩니다.

AUTOSAR 재단

Adaptive Platform과 Classic Platform을 모두 지원하는 AUTOSAR의 요소는 플랫폼 간의 상호 운용성을 유지하기 위해 Foundation 표준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AUTOSAR 파트너

AUTOSAR 표준은 사용자의 로드맵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사용 사례를 고려하여 파트너에 의해 개발 및 유지 관리됩니다. 파트너는 멤버십 유형에 따라 분류됩니다. 표준의 기여, 개발, 구현 및 사용의 다양한 수준에 대해 여러 범주가 존재합니다. 주요 범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핵심 파트너 – 표준의 창립 멤버
  • Siemens를 포함한 프리미엄 파트너 – 일반적으로 표준 개발 및 사용을 주도하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 개발 파트너 – 일반적으로 표준 사용자 및 표준 개발 기여자입니다.
  • 어소시에이트 파트너 – 일반적으로 AUTOSAR의 양산 사용을 계획하거나 시행하고 있지만 표준 개발에는 제한적인 역할을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보기

웨비나 - 자동차 분야에서 AUTOSAR의 진화

보기

웨비나 - 멀티코어 ECU 디바이스를 위한 AUTOSAR 소프트웨어 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