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차량용 이더넷

이더넷 기반 통신은 클라우드 서비스 및 소비자 제품과의 통합을 위해 더 큰 대역폭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오토모티브 이더넷이란?

오토모티브 이더넷은 오토모티브 사용 사례에 맞게 조정된 물리 계층이 있는 이더넷 네트워크의 한 형태입니다. 자동차 조건에서 자동차 전자기 호환성 및 내성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정교한 Phy 트랜시버를 사용하여 케이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자동차 네트워크 기술보다 더 높은 전송 속도 통신을 가능하게 하고 다른 산업의 인터넷 프로토콜(IP) 소프트웨어 기술을 직접 재사용하거나 자동차 사용, 기능 안전, 사이버 보안 등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캐피탈 임베디드 AR 클래식 | 캐피탈 네트워크 디자이너

Automotive Ethernet 640x360

이점 이해

오토모티브 이더넷은 자동차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연결, 자동화 및 전기화 트렌드를 지원하는 데 적합한 강력하고 유연한 통신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높은 대역폭

이더넷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기타 온보드 전자 장치에서 생성되는 증가하는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중요한 고속 데이터 전송을 제공합니다.

확장성

이더넷 네트워크는 차량 시스템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추가 장치와 더 높은 데이터 속도를 수용하도록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안정성

이더넷은 오류 감지 및 수정, 이중화 및 중요한 데이터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기능과 같은 기능 덕분에 기존 자동차 네트워킹 프로토콜에 비해 향상된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비용 효율성

이더넷 기술은 널리 사용되고 표준화되어 있어 독점적인 자동차 네트워킹 솔루션에 비해 구성 요소 및 인프라 비용이 절감됩니다.

IP 기반 시스템과의 통합

이더넷은 IP 기반 통신 프로토콜과 호환되므로 차량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무선 업데이트와 같은 외부 네트워크 및 서비스와 쉽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민감한 네트워킹 지원

TSN(Time-Sensitive Networking)에 대한 지원은 자율 주행 및 차량 간 통신과 같은 실시간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정확한 타이밍의 결정론적 통신을 위한 이더넷의 확장입니다.

이더넷과 오토모티브 이더넷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더넷과 오토모티브 이더넷의 차이점은 물리적 계층에 있습니다. 위의 통신은 다른 이더넷 유형에 따른 IP입니다. 물리 계층은 자동차 사용 사례를 중심으로 최적화되었으며, 100Base-T1 및 1000Base-T1은 표준 이더넷으로 스위칭된 네트워크이지만 Phy 트랜시버 및 케이블은 이중 트위스트 페어가 아닌 전이중 통신이 가능한 저렴한 단일 트위스트 페어를 사용하여 필요에 따라 차폐(STP) 또는 UTP(Un-shielded) 트위스트 페어가 될 수 있습니다. 10Base-T1S도 단일 트위스트 페어이지만 스위치 네트워크가 아닌 멀티 드롭 버스(예: CAN)입니다.

이는 많은 자동차 OEM에서 SAE J1962 진단 소켓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DoIP(Diagnostics over IP)와 다르며, 표준 100Base-TX 이더넷, 4선, 이중 연선입니다.

자동차에서 이더넷을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전자 제어 장치(ECU) 간의 통신은 더욱 복잡해졌으며, 자동차의 소프트웨어 기능이 향상됨에 따라 네트워크 처리량의 대역폭이 증가했습니다. 이더넷 기반 통신은 클라우드 서비스 및 소비자 제품과의 통합을 위해 더 큰 대역폭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이로 인해 더 복잡한 표준 및 프로토콜 모음이 추가될 수도 있지만, 시간 경과에 따라 손쉽게 업데이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일한 통신 소프트웨어를 갖춘 전문 자동차 네트워크에 비해 확장성이 뛰어납니다.

오토모티브 이더넷의 대역폭은 얼마입니까?

Broadcom에서 BroadR-Reach로 개발한 최초의 자동차 이더넷 버전은 OPEN Alliance SIG 에서 IEEE 100Base-T1로 표준화했으며 전송 속도는 100Mbits/sec입니다. 그 후 1000Base-T1은 1Gbit/sec를 제공하는 표준화되었으며, 10Base-T1S는 FlexRay 및 CAN 버스의 높은 보드 레이트 버전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10Mbits/sec를 지원하는 저비용 물리 계층을 제공하는 최신 제품입니다. 서로 다른 프로토콜의 복잡한 게이트웨이 없이 동일한 아키텍처에서 이더넷의 다중 전송 속도를 함께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어진 E/E 아키텍처의 수명 동안 확장성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이더넷 통신으로 법률 및 안전 요구사항 충족

차량 네트워크에 대한 정보는 안전과 관련되거나 법제화된 정보인 반면, 운전자의 편의나 편의를 위한 정보입니다. 안전 관련 정보와 비안전 관련 정보를 동시에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데이터 및 네트워크 설계를 처리하고 제시하기 위한 요구 사항이 발생합니다. 이더넷 네트워크는 네트워크 설계자를 위한 추가 구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수준의 프로토콜, 방법 및 요소를 사용하여 우선 순위 데이터, 신호 및 서비스를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동일한 물리적 네트워크에서 여러 유형의 데이터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초기 설계 검증

자동차 이더넷은 기존 자동차 통신 프로토콜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잠재력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설계되어야 합니다. 또한 OEM에는 네트워크 설계 엔지니어에게 어떤 보호 기능을 어떤 시스템 설계 시나리오에서 사용할지 지시하는 설계 규칙과 표준이 있습니다. 오토모티브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설계 모델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일관성 검사를 통해 설계자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네트워크가 설계에 따라 올바르고 소프트웨어 구성 출력에 일관되게 설명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웨비나

자동차 이더넷 통신의 설계 과제 해결

자료

고급 차량 네트워크 설계의 실질적인 고려 사항

학습

복잡한 제품을 효율적으로 디지털 트윈의 컨텍스트에서 설계, 엔지니어링 및 검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