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조립 계획

최신 조립 계획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통해 제조업체는 여러 공장의 조립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재사용하고, 작업 현장에 대한 작업 지침을 캡처하고, 상세한 시간 분석을 수행하고, 생산 라인의 균형을 맞추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조립 계획이란 무엇입니까?

조립 계획은 제조업체가 조립 작업을 생성, 시뮬레이션 및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조립 공정 계획은 조립 라인만큼이나 오랫동안 존재해 왔지만, 오늘날의 조립 계획은 고급 디지털 제조 소프트웨어에 의해 지원됩니다. 다양한 디지털 도구 세트가 함께 작동하여 조립 공정에 의존하는 제품의 생산 수명 주기의 각 단계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셈블리 계획은 디지털 제조의 핵심 요소인 제조 프로세스 계획의 기본 측면입니다.

어셈블리 계획 소프트웨어는 프로세스 계획 워크플로우를 디지털화 및 촉진하고, 계획 작업을 자동화하고, 제품 조립 계획을 검증합니다. 또한 설계 및 제조 엔지니어가 제품 및 조립 프로세스 정의를 동시에 개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로 구현된 협업은 모든 설계/조립 프로세스 구성원을 하나의 가상 작업 그룹으로 연결합니다.

조립 계획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조업체는 최신 생산 전략을 실행하고 고품질 제품을 일관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조립 계획 소프트웨어는 제조업체가 점점 더 복잡해지는 조립 및 공급망과 씨름함에 따라 전체 제조 가치 사슬을 연결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제조 프로세스 계획 | Tecnomatix 제조 공정 계획 | Teamcenter Easy 플랜

A man with a hardhat in a factory holds a laptop.

이점 이해

생산의 디지털 트윈을 통해 엔지니어링, 제조 및 실행 간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무엇을 만들 것인가"와 "어떻게 만들 것인가"를 계획하고 캡처할 수 있습니다. Assembly Planning 소프트웨어는 제조업체가 비용을 절감하고 고품질 제품을 더 빨리 시장에 출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어셈블리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

조립 공정에 의존하는 제품의 생산 수명 주기의 각 단계를 자동화하고 간소화합니다.

품질 및 수익성 향상

여러 공장에서 조립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재사용하고, 작업 현장의 작업 지침을 캡처하고, 상세한 시간 분석을 수행하고, 생산 라인의 균형을 맞추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 극대화

설계/조립 프로세스의 모든 구성원을 하나의 가상 작업 그룹으로 연결하여 협업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조립 공정 계획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식

조립 계획의 주요 기능은 조립 프로세스를 모델링, 계획 및 시뮬레이션하여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과 예상치 못한 상황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어셈블리 계획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조업체는 어셈블리를 설계 및 시뮬레이션하고 고급 디지털 트윈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디지털 트윈을 통해 조립 계획자는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생산하기 전에 조립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제약 조건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제조 BOM 생성 및 관리 – 제조 BOM(Bill of Materials) 기능은 제조업체 조직 전체에서 BOM 정보의 공통 소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제조업체는 사용 가능한 제품 옵션 및 기능에 대한 사전 계획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품 정의를 제조, 서비스 및 지원 지식이 필요한 파트너 및 공급업체에 연결합니다. 특정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재료와 부품을 나열하고 작업 현장에 무엇을 만들어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 전자 작업 지침 작성 및 공유 – 엔지니어는 BOP에 따라 작업에 대한 전자 작업 지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제조 프로세스 계획 소프트웨어는 텍스트 지침을 참조 부품, 리소스 및 3D 그래픽 표현을 포함한 시각 보조 도구에 연결하여 작업 현장 직원에게 정확하고 명확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 라인 밸런싱 – 조립 계획 소프트웨어의 시간 관리 도구는 모든 조립 활동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린(Lean) 이니셔티브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도구에는 계획 내에서 작업, 스테이션, 운전자, 사이클 시간 및 대기 시간에 대한 롤업 시간이 포함됩니다.
  • MBOM과 엔지니어링 BOM(EBOM)의 조화 – 어셈블리 계획 소프트웨어의 BOM 책임 검사 도구는 엔지니어링 및 제조 BOM이 현재 제품 설계 또는 프로세스 변경 사항과 올바르게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 BOM 작성 및 최신 유지 – 조립 프로세스 계획 소프트웨어는 제조업체가 BOP(Bill of Process) 내에서 프로세스와 운영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Teamcenter Assembly Planner 화면 캡처

Teamcenter Easy Plan trial

직관적이고 완전한 웹 기반 기능 세트를 활용하여 MBOM(Manufacturing Bill Of Materials) 및 BOP(Bill Of Process)를 생성하고 관리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제조 블로그

트렌드와 모범 사례를 따릅니다.

제조 공정 계획 소프트웨어

더 나은 제조 공정 계획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