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품질 기준

품질 표준은 일관된 생산 및 제품 상태를 촉진하기 위한 일련의 우수 관리 관행입니다.

품질 표준이란 무엇입니까?

품질 표준은 제조업체가 일관된 생산 및 제품 품질을 달성하고 입증할 수 있도록 업계 자문 그룹에서 수립한 우수 관리 관행, 방법, 시스템, 요구 사항 및 사양입니다. 일부 품질 표준은 광범위한 제조 및 서비스 조직에 적용되는 반면 다른 품질 표준은 산업별로 다릅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품질 | Teamcenter 품질 및 규정 준수 관리

supervisor-and-factory-workers-checking-product-quality-standards

품질 표준의 이점

제조 회사는 인증을 추구한 다음 품질 관리 시스템 및 관행을 유지 관리함에 따라 거의 항상 운영의 품질 결과를 개선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고객 만족 증가

제조업체가 고객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충족하며,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직원을 효과적으로 참여시키고, 증거 기반 의사 결정을 내려 궁극적으로 일관된 고품질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품 및 생산 안전성 향상

방법, 프로세스 및 문서화를 표준화하여 규정 준수를 보장하고 제품 설계 및 제조에서 안전에 중점을 둔 문화를 조성합니다.

규정 준수 보장

산업 규정에 대한 일관성과 적합성을 촉진하는 구조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오류 및 리콜 감소

표준화된 프로세스, 철저한 문서화 및 지속적인 개선 문화를 구축하여 일관된 제품 품질과 규정 준수를 보장합니다.

세계화된 시장 지원

인정되고 표준화된 품질 관리 원칙을 준수하여 국제적 신뢰를 구축합니다.

경쟁 우위 확보

높은 표준에 대한 약속을 보여주고, 일관된 제품 품질을 보장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켜 시장에서 신뢰와 선호도를 촉진합니다.

가장 널리 퍼진 품질 표준 중 일부

ISO 9000 및 ISO 9001 – 국제 표준화 기구(ISO)에서 발행한 ISO 9000은 표준 제품군이며 ISO 9001은 ISO 9000 제품군 내의 표준으로, 둘 다 품질 경영 시스템(QMS)에 대한 우수 관리 관행을 설정합니다.

IATF 16949 – IATF (International Automotive Task Force) 회원이 개발하고 ISO의 승인 및 발행을 통해 IATF 16949는 자동차 산업에서 사용되는 품질 경영 시스템에 대한 요구 사항을 정의합니다.

IAQG 9100 – IAQG(International Aerospace Quality Group)는 항공, 우주 및 방위 조직을 위한 품질 관리 시스템에 대한 표준을 제시했습니다. IATF 16949와 마찬가지로 IAQG 9100 규격은 ISO 9001 규격을 기반으로 하며, 전자를 준수하면 후자를 준수할 수 있습니다.

IRIS – 국제 철도 산업 표준(IRIS)은 철도 산업에 제품을 공급하는 제조업체의 품질 결과를 평가하기 위한 글로벌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FDA 21 CRF 파트 11 – 일반적으로 파트 11이라고 하는 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표준은 제약, 의료 기기 및 진단 및 생명 공학 회사를 포함한 FDA 규제 산업에 적용됩니다. 제조 소프트웨어 시스템 제어, 검증, 감사 및 문서화에 대한 요구 사항을 설정합니다.

GMP/GLP –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s) 및 GLP(Good Laboratory Practices)는 미국 FDA가 의료 제품 제조업체, 특히 실험실 및 공정 제조를 사용하는 제조업체를 위해 제정한 규정입니다.

제조 품질 표준의 원칙

일반적으로 제조업체는 방법, 요소, QMS, 감사, 인증, 문서화 및 기타 시스템을 표준화하기 위해 제조 품질 표준을 설계합니다. 제조업체는 이러한 표준을 사용하여 업계 전반, 그리고 (종종)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품질을 보장합니다.

처음에는 상당한 수준의 소비자 불만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일부 품질 표준이 개발되었습니다.

제조 품질 표준은 사양 및 지침에 비해 덜 유연한 관행으로 발전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개별 제조 회사가 운영의 세부 사항을 고려하여 표준을 가장 잘 구현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결정을 맡깁니다.

많은 품질 표준의 기반이 되는 ISO 9000:2015 표준은 기업을 개선으로 안내하기 위해 고안된 7가지 품질 관리 원칙을 지정합니다.

  1. 고객 개선 –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이해하고 회사 목표를 이에 맞춥니다. 고객 요구 사항을 충족/초과 달성하고 고객 관계를 구축하여 고객 만족을 추구합니다.
  2. 리더십 – 비전, 목표 설정, 모델링, 신뢰, 권한 부여 및 인정을 포함한 리더십 원칙을 구현합니다.
  3. 직원 참여 – 직원 권한 부여, 커뮤니케이션, 책임 및 인정에 투자
  4. 프로세스 접근 방식 – 가치를 더하는 입력, 단계 및 출력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세스와의 인터페이스가 있는 프로세스로 활동을 관리하고 측정합니다.
  5. 개선 – 회사 성과 및 역량에 대한 개선 사항을 계획, 제정 및 측정하고 성공적인 개선 사항을 인정합니다.
  6. 증거 기반 의사 결정 –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강조하고 실제 경험과 적절하게 균형을 이룹니다.
  7. 관계 관리 – 공급망 관리 및 품질 개선을 위한 협업

관련 자료

품질 관리 자료

폐루프 품질 프로세스의 일부로 모든 엔터프라이즈 이벤트를 선제적으로 모니터링하며 효과적으로 통합된 QMS는 발생 가능한 품질 문제를 사전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품질 기준

품질 표준은 우수 관리 관행, 방법, 시스템, 요구 사항 및 산업 사양의 집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