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시스템 시뮬레이션

초기 설계 단계부터 복잡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초기 개발 단계부터 최종 성능 검증 및 제어 보정에 이르기까지 성능 속성을 평가하고 균형을 맞춥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이란?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복잡한 시스템(또는 하위 시스템)의 특성 변경이 시스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고 연구하는 프로세스입니다.

고급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수학적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제안된 시스템 변경의 영향을 예측하고 설명합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새로운 시스템을 설계하는 동안 기존 시스템에서 문제의 근본 원인을 발견하거나 시스템 조정을 테스트하여 다른 결과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통해 엔지니어링 팀은 첫 번째 물리적 프로토타입이 출시되기 전에 기계, 유압, 공압, 열, 전기 및 전자 구성 요소 간의 상호 작용을 평가하여 다중물리 시스템을 조기에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보다 자동화되고 전기화된 제품의 맥락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설계 엔지니어가 복잡한 다중 물리 시스템의 동작을 예측하고,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구성을 찾고, 엔지니어링 결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관련 제품: Simcenter Amesim | Simcenter Flomaster | Simcenter System Analyst | Simcenter HEEDS

An engineer using the Simcenter systems simulation software on the desktop.

혜택 알아보기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복잡한 시스템을 설계하고 분석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입니다. 다중 도메인 시스템 시뮬레이션과 제어 기능을 결합하여 엔지니어가 개념 설계를 생성하고, 과도 상태 및 정상 상태 동작을 이해하고, 개발 프로세스를 따라 정보에 입각한 엔지니어링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성능 향상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사용하면 상세한 CAD를 사용하기 전에도 개념 단계부터 제어 여부에 관계없이 복잡한 다중 도메인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시간 단축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통해 엔지니어는 다양한 설계 옵션의 성능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다양한 조건에서 시스템의 동작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비용 감소

시스템 시뮬레이션 모델은 매우 다재다능하며 답변해야 하는 질문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개발 중에 비용이 많이 드는 프로토타입을 절약하거나, 최상의 아키텍처를 빠르게 찾거나, 제품의 실시간 작동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 프로세스의 단계

Simcenter 전기 시뮬레이션 하드웨어 장치

Electrical system simulation

개념 설계에서 제어 검증에 이르기까지 전기 및 전기기계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하고 통합합니다. Simcenter는 메카트로닉스 시스템의 동적 성능을 최적화하고, 전력 소비를 분석하고, 여러 산업 분야의 전기 장치에 대한 제어 법칙을 설계 및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계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나타내는 기어에 기름이 쏟아졌습니다.

Mechanical system simulation

통합된 메카니컬 시스템의 증가하는 엔지니어링 복잡성을 관리합니다. Simcenter Systems는 다차원(1D, 2D 및 3D) 동적 시뮬레이션을 위한 최첨단 모델링 기술을 제공합니다.

여러 개의 공압 및 유압 컴포넌트

Fluid system simulation

실제 시제품 제작을 엄격히 제한하면서 유압 및 공압 컴포넌트의 동적 거동을 최적화합니다. 다양한 구성요소, 기능 및 애플리케이션 지향 도구를 갖춘 Simcenter를 사용하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체 시스템을 모델링할 수 있습니다.

속도계의 온도 게이지

Thermal system simulation

Simcenter 시스템은 HVAC 및 실내 쾌적성, 차량 열 관리, 환경 제어 시스템 또는 기타 열 시스템의 열 성능을 극대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지니어 두 명이 노트북 화면을 가리키며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Control integration

Simcenter 시스템은 초기 설계부터 운영 단계까지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다양한 시뮬레이션 도구를 통합합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연속성 문제를 해결하고 워크플로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중물리 시스템 시뮬레이션

강력한 플랫폼 기능을 사용하면 최초 시제품을 제작하기 전에 기계, 유압, 공압, 열, 전기, 전자 시스템 간 상호 작용을 신속하게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Simcenter 시스템은 초기 설계부터 운영 단계까지 시스템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다양한 시뮬레이션 도구를 통합합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연속성 문제를 해결하고 워크플로의 효율성과 서로 다른 부서 간의 협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Simcenter 시스템은 PLM(제품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스템 및 기하학적 데이터에 대한 연결, 1D와 3D CAE 도구 간의 상호 시뮬레이션, 설계 공간 탐색, 모델 기반 제어 개발 및 FMI(Functional Mockup Interface)를 사용한 다양한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을 지원합니다.

무료 소프트웨어 평가판 받기

Simcenter Amesim 시스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이미지

Simcenter Amesim software trial

Simcenter Amesim으로 시스템 시뮬레이션 생산성 향상: 설계 엔지니어가 시스템 성능을 가상으로 평가하고 최적화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통합 메카트로닉스 시스템 시뮬레이션 플랫폼입니다.

Simcenter Flomaster 소프트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Simcenter Flomaster trial

Simcenter Flomaster는 열 유체 시스템의 설계, 커미셔닝, 운영을 위한 포괄적인 시뮬레이션 도구 세트를 제공합니다. PLM, CAD, 시뮬레이션 및 산업용 IoT에 연결하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스템 시뮬레이션의 응용 분야는 무엇입니까?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기계, 유압, 공압, 전자 및 열을 포함한 물리적 영역 간의 에너지 전달과 관련된 모든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델(MiL), 소프트웨어 코드(SiL) 및 물리적 하드웨어 컨트롤러(HiL)로 정의되는 루프의 제어 알고리즘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자동차, 항공우주, 해양, 중장비, 에너지 및 유틸리티, 산업 기계 응용 분야(예: 새로운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 파워트레인 또는 추진 시스템이 개발될 때)에 자주 사용됩니다.

제품 개발의 어떤 단계에 시스템 시뮬레이션이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까?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제품 운영 단계에서도 제품 수명 주기의 모든 단계에 가치를 더합니다. 초기 설계 단계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목표 설정, 초기 개념 및 아키텍처와 관련하여 올바른 선택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다 세부적인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시스템 성능의 크기, 구성 및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운영 단계에서 시스템 시뮬레이션 모델은 실제 제품의 실시간 가상 표현 역할을 하여 작업자 교육, 가상 감지, 시스템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포함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정확합니까?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복잡성을 확장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접근 방식입니다. 초기 설계 단계에서는 사용 가능한 정보가 제한적인 경우가 많지만, 시스템 시뮬레이션은 시스템 개념 및 아키텍처에 대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개발 주기에서 더 많은 파라미터와 정보가 알려지면 시스템 시뮬레이션의 정확도와 세부 수준이 시스템 시뮬레이션 모델을 사용하여 제어 알고리즘을 보정 및 검증하거나 실시간 운영에서 작동하고 시스템 수명 주기의 운영 부분까지 사용을 확장할 수 있는 수준까지 증가합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배우는 것이 어렵습니까?

모든 엔지니어링 툴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시뮬레이션에는 학습 곡선이 있으므로 교육을 적극 권장합니다. Simcenter 시스템 시뮬레이션 툴은 검증된 구성요소의 광범위한 라이브러리,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사용 편의성을 위한 내장 앱, 문서 및 데모 모델을 포함한 방대한 도움말 섹션을 통해 매우 사용자 친화적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시스템 시뮬레이션에는 어떤 종류의 하드웨어가 필요합니까?

시스템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하드웨어 사양은 3D 형상이 필요한 다른 CAE(Computer-Aided Engineering) 애플리케이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한적입니다. 예를 들어, Simcenter Amesim 버전 2310은 모든 최신 64비트 시스템에서 실행되며 최소 4GB RAM과 25GB 디스크 공간이 필요합니다. 성능 향상과 다중 코어가 있는 병렬 처리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뮬레이션 모델은 실행 가능한 디지털 트윈(xDT)입니까?

시스템 시뮬레이션 모델은 다중물리 시스템의 디지털 트윈으로 볼 수 있으며 제어 로직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xDT를 향한 추가 개발을 위한 훌륭한 기반이 됩니다. xDT를 획득하려면 시스템 시뮬레이션 모델을 (거의) 실시간으로 실행할 수 있어야 하며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자체 없이도 인증된 모든 장치에서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웨비나

온디맨드 웨비나 |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통한 유체 시스템 성능 향상

온디맨드 웨비나 | 시뮬레이션을 통한 선박 기동성 이해

팟캐스트

팟캐스트 | 루프의 ChatGPT: 인간과 시스템 시뮬레이션 연결

팟캐스트 | AV 설계 및 개발에 대한 시뮬레이션의 힘

자료

블로그 | Simcenter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통한 지속가능성 성공 - 1부

블로그 | Simcenter 시스템 시뮬레이션을 통한 지속가능성 성공 - 2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