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동기식 기술

CAD 소프트웨어의 동기식 기술은 제품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사람을 제한 없이 연결합니다. 제한 없는 연결. 조화를 통한 자유. 이것이 동기식 기술이 더 많은 혁신을 돕고 설계 프로세스를 최대 100배 더 빠르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동기식 기술이란 무엇일까요?

동기식 기술은 고급 엔지니어링 CAD(Computer-Aided Design) 소프트웨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계자와 엔지니어가 3D 형상을 보다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조작하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모델링 접근 방식입니다.

동기식 기술을 사용하면 새로운 개념 설계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변경 요청에 쉽게 대응하고, 어셈블리 내의 여러 부품을 동시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이러한 설계 유연성을 통해 번거로운 사전 계획 단계를 없애고 형상 실패, 재구축 문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재작업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다중 CAD 데이터를 Solid Edge 파일처럼 처리하면서 공급업체 및 파트너와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동기식 기술의 힘입니다.

CAD 소프트웨어의 동기식 기술을 사용하면 더 이상 제약 조건 기반 모델링과 히스토리 없는 모델링 중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더 이상 프로그래머가 아니어도 모델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이상 여러 CAD 시스템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유연한 CAD 설계 생성

통합 2D 및 3D 스케치 기능과 함께 동기식 기술을 통해 번거로운 사전 계획 없이 개념 설계를 즉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3D CAD에 대한 동기식 모델링 이력 없는 접근 방식은 설계 형상으로 직접 작업하고 즉시 변경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전통적으로 CAD 모델링에는 모델 생성 및 수정이 타임라인 또는 히스토리 트리에 기록된 일련의 단계 또는 작업을 기반으로 하는 히스토리 기반 접근 방식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특정 작업에 효과적이지만 복잡하거나 가져온 형상을 처리할 때 복잡하고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동기식 기술은 직접 모델링에 중점을 둡니다.

반면에 동기식 기술은 직접 모델링에 중점을 둡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래 시공 이력에 구애받지 않고 형상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작동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직접 편집

    동기식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피처가 생성된 순서에 대해 걱정할 필요 없이 모델의 지오메트리를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즉, 면, 가장자리 및 정점을 자유롭게 이동, 크기 조정, 회전 또는 조작할 수 있습니다.

  2. 실시간 피드백

    모델을 변경할 때 동기식 기술은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여 수정 사항이 전체 설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줍니다. 이 즉각적인 피드백 루프를 통해 더 빠른 반복과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3. 지능적인 관계

    동기식 기술은 모델의 여러 부분 간의 관계를 지능적으로 유지합니다. 예를 들어, 면의 구멍 크기를 조정하면 설계 의도를 유지하기 위해 주변 형상이 그에 따라 조정됩니다.

  4. 혼합 모델링 접근 방식

    동기식 기술은 기존의 기록 기반 모델링 기술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설계자는 각 특정 작업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워크플로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5. 지오메트리 재사용 및 상호 운용성

    동기식 기술을 사용하면 다른 CAD 시스템에서 가져온 형상으로 더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가져온 모델을 처음부터 재구성할 필요 없이 직접 편집하고 수정할 수 있어 상호 운용성이 향상되고 시간이 절약됩니다.

전반적으로 CAD 소프트웨어의 동기식 기술은 모델 생성 및 수정에서 더 많은 유연성, 속도 및 단순성을 제공하여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이를 통해 설계자와 엔지니어는 기술적 제약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성과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동기 모델링

동기식 모델링은 CAD(Computer-Aided Design)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접근 방식으로, 모델의 이력이나 구성 순서에 얽매이지 않고 3D 형상을 직접 조작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모델의 형상을 보다 유연하고 직관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고 설계 의도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동기식 모델링을 통해 사용자는 사전 정의된 작업 또는 기능 순서를 따를 필요 없이 모델의 형상을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즉, 설계자는 구성 이력에 구애받지 않고 모델의 면, 모서리 및 꼭짓점을 쉽게 이동, 크기 조정, 회전 또는 조작할 수 있습니다.

동기 모델링의 주요 기능

실시간 피드백: 모델이 변경되면 동기 모델링은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하여 수정 사항이 전체 설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줍니다. 이 실시간 피드백 루프를 통해 빠른 반복 및 평가가 가능하므로 설계자는 설계 변경에 대해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지능적인 관계: 동기 모델링은 모델의 서로 다른 부분 간에 지능적인 관계를 유지합니다. 수정이 이루어지면 주변 형상이 자동으로 조정되어 설계 의도를 유지하고 형상 무결성을 보장합니다.

지오메트리 재사용 및 상호 운용성: 동기식 모델링을 사용하면 다른 CAD 시스템에서 가져온 형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설계자는 가져온 모델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 필요 없이 직접 편집하고 수정할 수 있어 상호 운용성이 향상되고 시간이 절약됩니다.

혼합 모델링 접근 방식: 동기식 모델링은 기존의 기록 기반 모델링 기술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을 통해 설계자는 각 특정 작업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여 워크플로 효율성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동기식 모델링과 동기식 기술의 차이점

"동기식 모델링"과 "동기식 기술"은 밀접하게 관련된 용어로,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지만 CAD(Computer-Aided Design) 소프트웨어 영역 내에서는 약간 다른 개념을 나타냅니다.

동기 모델링

  • 동기식 모델링은 특히 CAD 환경 내에서 3D 형상을 직접 조작하고 편집하는 데 사용되는 접근 방식 또는 방법론을 말합니다.
  • 구성 기록이나 피쳐 순서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델의 형상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강조합니다.
  • 동기식 모델링을 사용하면 면, 모서리 및 꼭지점과 같은 기하학적 요소를 직접 편집할 수 있으므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하고 설계 의도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동기식 기술

  • 반면에 동기식 기술은 CAD 소프트웨어 내의 광범위한 기능 세트를 포함합니다.
  • 여기에는 형상의 직접 편집 및 조작뿐만 아니라 설계 및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향상시키는 다양한 지원 기능과 도구도 포함됩니다.
  • 동기식 기술에는 모델의 여러 부분 간의 지능적 관계, 다른 CAD 시스템과의 상호 운용성, 혼합 모델링 접근 방식(동기식 모델링과 히스토리 기반 모델링 통합) 및 기타 관련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동기식 모델링은 CAD 소프트웨어 내에서 동기식 기술의 특정 측면 또는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동기식 기술은 형상을 직접 조작하는 것 이상의 광범위한 기능을 포함하지만, 동기식 모델링은 종종 이러한 기능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둘 다 Siemens Solid Edge 또는 Siemens NX X CAD 소프트웨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NX CAD

Synchronous-Technology-1 tcm27-28103-640x360

이점 이해

동기식 기술은 더 빠르고 직관적이며 협업적인 설계 프로세스에 기여하여 궁극적으로 제품 개발에서 생산성 향상과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실시간 피드백

모델에 대한 변경 사항은 즉시 반영되어 사용자에게 설계에 대한 실시간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이 즉각적인 시각화는 설계 변경 사항을 신속하게 평가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 편집

동기식 기술을 통해 사용자는 기존의 파라메트릭 모델링 프로세스를 거칠 필요 없이 3D 모델을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 덕분에 더 빠르고 직관적인 설계 수정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사용

동기식 기술은 기존 파라메트릭 모델링의 제약을 제거하여 설계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사용자는 형상을 쉽게 조작할 수 있으므로 CAD 경험이 많지 않은 사용자에게 유용합니다.

동기식 기술의 추가 이점

  • 더 빠른 반복: 복잡한 기능 트리를 탐색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동기식 기술은 설계 반복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설계자는 다양한 설계 대안을 빠르게 탐색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반복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협업: 동기식 기술은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모델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도록 하여 협업을 촉진합니다. 이를 통해 팀워크를 촉진하고 팀 구성원 간의 실시간 협업을 가능하게 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더 나은 통합: 동기식 기술은 종종 다른 CAD 도구 및 워크플로우와 원활하게 통합되어 보다 응집력 있는 설계 환경을 제공합니다. 이 통합은 워크플로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사용자가 다양한 소프트웨어 도구의 강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설계 시간 단축: 직관적인 편집 기능과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동기식 기술은 설계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계자는 보다 효율적으로 변경할 수 있으므로 제품 개발 주기가 단축됩니다.
  • 가져온 형상에 대한 적응성: 동기식 기술은 다른 CAD 시스템에서 가져온 형상으로 작업하는 데 탁월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가져온 모델을 쉽게 편집하고 수정할 수 있으므로 외부 설계를 현재 프로젝트에 통합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무료 소프트웨어 사용해보기

NX X software trial

모든 경험 수준의 제품 설계자를 위해 개발된 NX X CAD는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NX의 모든 강력한 특징과 클라우드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X CAD CAM student edition

CAD 학생용 소프트웨어는 모든 기능을 갖춘 3D CAD 기술을 엔지니어링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전문가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자료

새로운 개념 설계를 신속하게 생성하고, 변경 요청에 쉽게 대응하고, 동기식 기술을 사용하여 어셈블리 내의 여러 부품을 동시에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

이 비디오는 오프셋 영역을 제어하기 위한 유용한 알고리즘 모델링 도구를 보여줍니다. 오프셋 영역 노드는 로직 규칙의 다른 노드와 연결할 수 있는 5개의 입력이 있는 로직 편집기에 다용도로 추가된 것입니다.

웨비나

강력한 툴과 동기식 기술 프로세스를 통해 경쟁 우위를 확보하여 E/E 아키텍처의 증가하는 복잡성을 관리하면서 최대한 빨리 시장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