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소음 및 진동 테스트

소음 및 진동 테스트는 시스템 및 해당 구성 요소의 음향 특성을 분석한 다음 설계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이러한 특성을 수정하기 위한 솔루션을 만들고 검증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소음 및 진동 테스트란 무엇입니까?

소리와 진동은 우리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우리가 운전하는 자동차, 우리가 운전하는 기계, 우리 모두가 살고 있는 환경에 이르기까지 일상 생활에서 우리 모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많은 제품의 경우 이 법률은 최대 진동 또는 음향 수준에 적용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균형 잡힌 소음 및 진동 성능은 사용자가 고품질, 정확성, 편안함, 스포티함 또는 기타 중요한 제품 특성의 표시로 인식합니다.

소음 및 진동 테스트는 시스템 및 해당 구성 요소의 동적 특성을 측정, 분석 또는 검증한 다음 설계 목표를 충족하기 위해 이러한 특성을 수정하는 솔루션을 만들고 검증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소음 및 진동 성능이 인간에 의해 인식되거나 센서에 의해 측정되는 방식은 시스템의 동적 소스와 에너지가 전달되는 구조의 많은 전달 경로의 조합입니다. 소음 및 진동 테스트는 작동 소스와 관련된 역학을 구조적 동적 특성과 분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엔지니어가 근본 원인과 목표 솔루션을 식별하여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련 제품: Simcenter 테스트랩 네오 | Simcenter SCADAS 명령 | Simcenter Testxpress 명령 | 심센터 아노비스 | Simcenter 사운드 카메라 | Simcenter Q소스

A Siemens field engineer performs noise and vibration testing on an excavator in collaboration with the VDAB competence center.

혜택 알아보기

성능 향상

소음 및 진동 테스트는 소스 및 전송 경로에서 동적 특성을 빠르게 분해하여 제품 성능을 목표로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시간 단축

소음 및 진동 테스트를 통해 가상 CAE 모델의 성능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거나 실제 제품에서 문제가 있는 소음 및 진동 성능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비용 감소

실제 제품에 대한 소음 및 진동 테스트는 개발의 필수 단계이며 종종 법률에 의해 규제됩니다. 혁신적인 테스트 방법론은 문제 해결 또는 값비싼 프로토타입 테스트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음 및 진동 테스트의 종류

마이크와 SCADAS XS 장치로 수행된 소음 및 진동 테스트.

Troubleshooting

소음 및 진동 문제 해결은 기계 시스템의 소음 및 진동 문제를 감지, 진단 및 해결하는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제품 출시가 지연되지 않도록 하거나 고객 불만족을 피하기 위해 소음 및 진동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릴링 머신과 SCADAS 장치로 수행된 소음 및 진동 테스트.

Certification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는 예를 들어 글로벌 ISO 표준에서 기계가 생성하는 소음이나 진동의 양에 대한 제한을 법으로 정했습니다. 이러한 테스트 절차는 제품 인증만을 목적으로 하지만 인증에 실패할 경우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트북에서 Simcenter SCADAS 하드웨어 장치를 사용하여 진동 및 충격 테스트를 실행하는 남성

Vibration qualification

진동 적격성 평가 및 진동 제어 테스트는 제품 인증의 특정 형태입니다. 구성 요소 또는 어셈블리가 설계된 실제 작동 조건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견딜 수 있음을 보장합니다.

품질 테스트를 거치는 여러 산업용 기계의 모습.

End-of-line quality testing

EOL(End-of-Line) 품질 테스트는 품질 보증 프로세스의 일환으로 생산 환경의 테스트 벤치에 적용되는 소음 및 진동 테스트의 한 형태입니다. 혁신적인 소음 및 진동 기반 결함 감지를 사용하여 테스트를 통해 이상 또는 생산 결함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소음 및 진동 테스트 소프트웨어 무료 체험하기

Simcenter Testlab Neo 소프트웨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Simcenter Testlab Neo trial

  • 수집된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 사전 정의된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직관적인 데이터 처리 수행
  • 몇 초 만에 결과를 비교하고 귀중한 통찰력을 얻으십시오.

자주 묻는 질문

소음 및 진동 테스트와 NVH 테스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NVH(소음, 진동 및 불쾌감)는 자동차 산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용어로 신차를 개발할 때 핵심 지표이며 편안함, 주행 경험, 브랜드 인지도, 신뢰성 및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소음 및 진동 측정 및 분석 외에도 배심원 평가 또는 인간의 주관적 인상을 반영하는 결과를 제공할 수 있는 분석 도구를 통해 측정된 주관적 평가도 포함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NVH라는 용어는 다른 산업에서도 채택되었습니다.

진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필수 인증 테스트 외에도 소음 및 진동 테스트를 수행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과거에는 프로토타입 또는 생산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되어 빠른 결과와 높은 유연성이 필요할 때 수행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현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에서 CAE(Computer-Aided Engineering)는 물리적 프로토타입을 사용할 수 있기 전에 가상 모델의 소음 및 진동에 대한 성능을 평가하는 구동 방법론입니다. 실제 구성 요소 또는 제품의 테스트 데이터를 가상 모델에서 사용하여 상관 관계를 파악하거나 계산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접근 방식은 실제 세계와 가상 세계의 장점을 결합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었습니다.

소음과 소음 수준을 어떻게 측정합니까?

일반적인 측정 설정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필요한 하드웨어에는 물리량을 측정하기 위한 센서(마이크, 가속도계, 포스 셀)와 아날로그 신호를 고품질 디지털 값으로 변환하기 위한 다중 채널 데이터 수집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이터의 품질과 유용성, 그리고 궁극적으로 결과의 품질은 다양한 하드웨어 구성 요소의 품질에 크게 의존합니다. 측정 소프트웨어는 센서 파라미터를 구성하고, 측정 설정을 준비하고, 데이터를 캡처 및 저장하고, 후처리 및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결과로 보고하는 데 필요합니다.

고려해야 할 실질적인 고려 사항은 무엇입니까?

몇 가지 실질적인 과제와 경계 조건은 소음 및 진동 테스트와 올바른 장비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센서 위치의 접근성, 케이블 길이 및 레이아웃(데이터 품질에 미치는 영향), 측정 대상의 동적 특성(질량 하중)에 센서를 추가하는 효과, 실험실 또는 현장 테스트를 위해 필요한 장비의 견고성, 제어 가능한 외부 조건, 온도 영향, 진동 또는 음향에 대해 원하는 측정 가능한 주파수 범위 등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웨비나

웨비나 | 컴팩트한 테스트 데이터 수집 시스템을 사용하여 테스트 성능 활용

웨비나 | 음향 공학의 기초 소개

팟캐스트

팟캐스트 | 전기 자동차의 성능 테스트

자료

블로그 | 상위 5위 – 가장 성가신 소리

백서 | 최종 라인 테스트를 사용하여 100% 품질 검사 시스템 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