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제조 자원 관리 II

MRP II(Manufacturing Resource Planning)는 생산 시 자원 확보, 저장 및 배치를 최적화합니다. 고급 소프트웨어와 통합되어 재고를 최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현대 제조 작업에서 정시 배송을 위한 효율적인 일정을 보장합니다.

MRP II란?

생산 자원에는 원자재, 공급업체의 구성 요소, 생산 장비 및 인력 또는 예비 부품 등 완제품 생산을 완료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자원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제조 자원 계획은 자재 소요량 계획(MRP I)과 구별하기 위해 "MRP II"(또는 "MRP 2")로 약칭됩니다. 제조 자원 관리 2는 제조업체의 원자재 및 공급 성분 재고에 중점을 둔 MRP I의 모든 기능을 포함합니다. MRP I은 재고 데이터, 생산 오더 및 BOM(자재 명세서) 데이터를 사용하여 추가 입고 상품의 수량과 구매 시기를 계산합니다.

제조 리소스 계획은 최신 제조 운영 관리(MOM) 시스템에서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소프트웨어를 통해 처리됩니다. 고급 계획 및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는 제조 리소스 계획에 대한 이전 접근 방식에 수반되었던 수동 데이터 입력의 대부분을 제거합니다. 또한 MRP II 시스템은 엄격한 고객 납품 요구 사항, 복잡한 리소스 할당 시나리오 및 마지막 순간의 변경 주문에 따라 매우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제조 자원 관리 소프트웨어는 실제 주문 및 주문 예측을 기반으로 자재 요구 사항을 계산하고 업데이트합니다. 제조 운영 및 스케줄링의 복잡성은 제품 및 공급망 복잡성 증가, 세계화, 대량 맞춤화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그 결과, MRP 소프트웨어에서 고려해야 할 변수와 데이터 포인트가 많기 때문에 많은 제조업체(중소기업 포함)가 종이 기반, 스프레드시트 및 자체 개발 MRP 도구에서 고급 계획 및 스케줄링과 같은 통합 디지털 도구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제조 자원 계획은 완제품에 대한 수요에 따라 원자재 또는 중간 구성 요소의 필요성을 나타내는 "종속 수요"의 개념에 의존합니다. 제조업체는 특정 완제품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고객 또는 재고 생산 주문과 같은 외부 소스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독립 수요"로 간주되며, MRP 소프트웨어는 이 예측을 기반으로 자재 수요를 계산합니다.

오늘날 제조 리소스 계획의 목적은 재고 수준과 자재가 보관되어 있거나 자재를 사용할 처리 장비 근처에 보관되어 있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JIT(Just-In-Time Scheduling) 및 JIS(Just-In-Sequence) 방법론과 관련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전략은 부족이나 생산 중단을 방지하기 위해 충분한 재고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조 자원 계획 소프트웨어의 결과물은 다음을 포함하여 획득, 저장 및 배포에 대한 질문에 답합니다.

  • 각 소재를 주문할 때
  • 주문할 금액
  • 각 주문을하는 공급 업체와
  • 재고 보관 장소
  • 자재를 창고에서 생산 라인으로 이동해야 하는 시기(및 양)

제조 자원 계획은 수요 또는 공급의 변화를 수용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 재해가 공급업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를 제조 자원 계획 시스템에서 설명하여 필요할 때 적절한 공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Woman-at-computer-in-warehouse-640x360

이점 이해

재고 공간 최소화

수요 예측을 기반으로 자재 수요를 정확하게 계산하고, 조달을 최적화하고, 초과 재고 수준을 줄입니다.

재고 관리 비용 절감

과잉 재고를 최소화하고, 조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리소스 할당을 최적화하여 재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생산 라인 유휴 시간 최소화

자재 가용성을 생산 일정과 동기화하여 지속적인 워크플로를 보장하고 중단을 최소화하여 생산성을 극대화합니다.

부패 및 재료 낭비 감소

재고 수준을 최적화하고, 자재의 적시 납품을 보장하고, 과잉 생산을 최소화하여 자재 품질 저하 또는 노후화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생산 비용 절감

리소스 활용도를 높이고, 재고 보유 비용을 최소화하고, 생산 중단 시간을 줄이고, 전체 제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합니다.

정시 납품 개선

생산 일정을 효율적으로 수립하고, 자재의 적시 가용성을 보장하고, 제조 공정의 지연을 최소화하여 고객 마감일을 일관되게 맞출 수 있습니다.

MRP 소프트웨어 기능

제조 자원 관리 소프트웨어는 BOM(Bill of Materials), BOP(Bill of Process), 제품 수요 예측, 고객 주문, MPS(Master Production Schedule), 공급업체 리드 타임 및 생산 능력의 정보를 사용합니다. 또한 다음 사항도 고려합니다.

  • 생산 라인 용량
  • 생산율
  • 제조 인력의 가용성 및 교육/인증
  • 생산 장비 가용성
  • 생산 장비 유지 보수 요구 사항

이러한 입력을 기반으로 MRP 소프트웨어는 수요를 계산하고 입고 상품에 대한 구매 오더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최신 고급 계획 및 일정 관리 시스템에서 수행된 제조 리소스 계획을 통해 계획 팀은 주문 제작재고 생산 환경 모두에서 계획과 일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전체 생산 일정 및 자원 할당을 시각화할 수 있도록 MRP II 소프트웨어는 데이터를 재고 프로필 그래프 및 용량 사용량 그래프로 표시하는 대화형 일정 시각화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그래프의 변경 사항은 마스터 프로덕션 일정(MPS)에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MRP II 소프트웨어는 재고 수준과 리소스 배포를 추적합니다. 자재가 소비되거나 완제품에 통합되고 수요와 주문이 변경됨에 따라 제조 자원 계획은 수요를 다시 계산하고 필요에 따라 자재 주문을 조정합니다.

최신 제조 리소스 계획 시스템은 수요 또는 공급 변화가 발생할 때 이에 대응하는 대신 제조업체가 조정 및 비상 사태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가정" 시나리오를 검토할 수 있도록 합니다.

관련 자료

제조 운영 관리

Opcenter는 디지털 소프트웨어 운영 관리를 지원하는 통합 제조 운영 관리(MOM) 솔루션 포트폴리오입니다.

소비재 계획 및 스케줄링

실시간 고급 계획 및 스케줄링은 소비자의 선호도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재 산업에서 필수적입니다.

생산 계획 및 일정 관리

재고를 줄이고, 생산 주기를 단축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