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제조 품질

제조 품질은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사전 정의된 사양, 표준 및 모범 사례를 준수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거나 능가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결함을 최소화하며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제조 품질이란 무엇입니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의 기대치가 높아짐에 따라 제품이 제조, 유통 및 판매되는 위치에 관계없이 제조 품질이 절대적인 요구 사항이 되었습니다. 제조 품질을 보장하는 것은 품질 설계 및 엔지니어링, 품질 관리 및 품질 관리의 세 가지 주요 기능을 수반합니다.

품질 엔지니어링의 목표는 제품 및 프로세스 설계에 품질을 통합하고 제품의 제조 및 배송 전에 잠재적인 품질 문제를 예측하는 것입니다. 품질 관리의 주요 업무에는 지정된 프로세스 및 재료의 사용을 시행하고, 작업자 및 장비의 자격을 보장하고, 품질 표준이 충족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련의 계획된 측정을 수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중 하나라도 달성되지 않으면 적합성을 달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시정 조치 및 향후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품질 관리에는 모든 품질 보증 활동의 계획, 조직, 방향 및 제어가 포함됩니다. 품질 관리 부서는 역사적으로 제조 품질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했지만 제조업체는 품질이 기업 전체에 통합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제조 품질이 좋지 않으면 비용이 많이 듭니다. 재작업, 스크랩, 제품 고장 및 리콜은 비효율성, 지연, 직접 비용, 고객 불만족 및 낮은 주주 신뢰로 인해 제조업체에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오늘날 제조업체는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 처음부터 항상 적시에 제품을 제작해야 합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품질 | Teamcenter 품질 및 규정 준수 관리

manufacturing-quality-glossary-page-is1448503753-feature-640x360

제조 품질 소프트웨어의 이점

고객 만족도 향상

제품이 지속적으로 사양을 충족하고, 결함을 최소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신속한 고객 서비스를 촉진하도록 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입니다.

일관된 우수성 촉진

제품이 사전 정의된 표준 및 사양을 충족하거나 초과하도록 보장하는 프로세스를 구현하여 생산 주기 전반에 걸쳐 변동과 결함을 최소화합니다.

결함 최소화

생산 공정 전반에 걸쳐 엄격한 품질 관리 조치를 시행하여 제품이 지정된 표준을 충족하도록 하고 오류 또는 결함의 가능성을 줄입니다.

더 높은 제품 성능 추진

제품 내구성, 기능 및 신뢰성을 최적화하여 품질 엔지니어링 원칙을 설계 및 생산 프로세스에 통합하여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거나 능가합니다.

적시 납품 보장

중단을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구현하여 생산 일정을 준수하고 지정된 기간 내에 고객에게 제품을 제공합니다.

비용 절감

재작업, 폐기 및 제품 고장을 최소화하여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직접 비용을 줄이며 전반적인 수익성을 향상시킵니다.

제조 품질 통합

업계 모범 사례를 기반으로 구축된 워크플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제조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에서 제조 품질의 기초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러한 모범 사례는 완전하고 완전히 추적 가능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단계가 올바르게 실행되도록 하는 오류 없는 제조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적합성 보장

품질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와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방지하는 것입니다. 적합성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조 품질 시스템은 모든 단계를 수행하기 전에 승인된 프로세스, 재료, 장비, 도구 및 작업자만 자동으로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모든 공정 및 제품 테스트가 실행되고 결과가 사양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제조 품질 시스템은 타임스탬프 및 전자 서명을 사용하여 프로세스, 재료, 장비, 도구, 작업자 및 테스트 결과를 자세히 설명하는 제조 시 기록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결과에 편차가 있는 경우 제조 품질 시스템은 품질 이벤트에 대응해야 하며, 또한 이러한 시스템은 구조화된 고장 분석, 근본 원인 식별, 격리 및 최종 처리(릴리스, 재작업, 폐기 등)를 시행하여 기업 전체의 제조 품질을 보장해야 합니다. 편차가 발생한 시점부터 폐기에 이르기까지, 제조 품질 문제의 근본 원인에 대한 완전한 전자적 추적성과 링크를 제공하기 위해 제조 부적합 보고서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보고서는 제품 품질에 대한 정보를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때 즉시 생성되어야 하며, 영향을 받는 재료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제공하고 미해결 문제가 있는 제품이 지정된 단계를 넘어 처리되거나, 다른 제품에 발행 또는 결합되거나, 완제품 또는 고객에게 배송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시정 조치/예방 조치(CAPA)

시정 및 예방 조치의 관리는 제조 품질에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제조업체는 제조 품질 시스템의 귀중한 데이터와의 통합을 통해 제조 품질 문제를 식별, 해결 및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폐쇄 루프 시정 및 예방 조치 추적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함께 사용하면 부적합, 고객 불만, 사고 또는 불일치와 같은 제조 품질 문제를 쉽게 조사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 알림과 예방 및 시정 조치 워크플로우를 통해 제조업체는 영향을 받는 모든 당사자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여 협업 활동을 간소화하고 문제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보고 기능은 제조 동향 및 품질 관리 문제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제공하여 제조업체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빠른 조치를 취하고 모든 제조 프로세스에 대한 전체 품질 관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조 품질은 점점 더 제조 기업의 전략적 필수 요소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품질에 대한 기대치가 전례 없는 수준에 도달한 고객은 품질의 궁극적인 결정권자입니다. 가치, 만족도 및 선호도는 고객의 제품 구매, 소유 및 서비스 경험 전반에 걸쳐 많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제조 품질은 기존 및 진화하는 고객 및 시장 요구 사항에 민감해야 하며 고객 만족을 주도하는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기술 개발과 그것이 제조된 제품의 최종 사용자와 제조업체 자체에 영향을 미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