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로트 추적성

로트 추적성은 모든 제조 공정, 재료 및 구성 요소를 포괄적으로 추적하여 공급망 전반에 걸쳐 문제를 신속하게 식별하고 근본 원인을 분석하며 효과적인 해결을 촉진합니다.

로트 추적성이란 무엇입니까?

제조 분야에서는 여러 공장의 생산에 걸쳐 제조된 모든 로트, 배치 및 일련화된 단위의 전체 이력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소비된 재료, 사용된 프로세스 및 장비, 수집된 파라메트릭 및 품질 데이터, 예외, 재작업, 날짜 및 시간, 전자 서명이 포함됩니다.

전체 공급망의 모든 활동을 포괄하는 완전한 제조 기준 감사 추적은 테스트 결과 및 현장 데이터를 구성 요소, 장비, 프로세스 및 작업자와 상호 연관시킬 수 있는 로트 추적성 인텔리전스를 제공하여 근본 원인 분석을 크게 개선하고 적절한 억제 및 해결로 이어집니다.

제조된 로트 및 일련번호 단위의 배치에 대한 추적성에는 "5Ms", 즉 재료, (hu)man, 기계, 방법 및 측정이 포함됩니다. 이는 소비된 재료, 작업자 전자 서명, 사용된 장비 및 도구, 프로세스 및 예외, 수집된 파라메트릭 및 품질 데이터에 대한 타임스탬프 기록에 해당합니다.

전자 제조 로트 이력 기록(eLHR), 전자 장치 이력 기록(eDHR), 전자 배치 기록(eBR) 및 출장자 형태의 로트 추적성은 전방 및 후방으로 완벽하게 검색할 수 있어 "사용 위치" 및 "상관관계"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검색을 구성하여 사용자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재료, 공정, 인력 및 시간 간의 상관 관계를 신속하게 파악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확인하십시오.
  • 영향을 받은 로트와 재료만 격리하여 격리, 재작업, 조사 또는 기타 조치를 취합니다
  • 실제 근본 원인 분석을 개선하고 효과적인 시정 및 예방 조치를 취합니다.

최적의 상세한 로트 추적성은 예를 들어 배치, 로트, 일련 번호 등과 이들의 조합에 의한 가시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단계 추적 및 추적을 통합합니다.

로트 추적성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검색할 수 있어 상관 관계에 대한 빠른 분석을 제공하고 수동 엔지니어링 시행착오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두 가지 유형의 로트 추적성을 사용할 수 있는데, 전방 또는 사용 위치 추적성과 역방향 또는 상관 추적성입니다.

관련 제품: Opcenter 실행 | Opcenter 품질

lot-traceability-glossary tcm27-53245

이점 이해

품질 관리 강화

결함이 있는 제품을 신속하게 식별하고 억제하여 전반적인 제품 품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근본 원인 분석

전체 감사 추적을 활용하여 조사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규제 준수

재료, 프로세스 및 결과에 대한 자세한 기록을 유지하여 규제 요구 사항을 준수할 수 있습니다.

로트 추적성을 사용한 순방향 또는 사용 위치 상관 관계

결함이 있는 구성품 로트가 식별되면 순방향 추적성을 통해 "사용 위치" 또는 해당 로트가 발견된 모든 하위 어셈블리 또는 최종 제품을 알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특정 기간 동안 장비 또는 공정 수정으로 인해 부적합이 발생한 경우, 사용된 위치 분석을 통해 해당 기간 동안 처리된 모든 로트, 장치, 배치 또는 단위를 알 수 있습니다. 사용 위치에 대한 세부 정보에 즉시 액세스할 수 있어 빠른 브라케팅이 가능하고 격리해야 하는 영향을 받는 제품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여러 현장에서 제품, 구성 요소, 장비, 프로세스, 작업자 및 테스트 결과의 전방 및 후방 로트 추적성은 포괄적인 사용 위치 분석에 필요합니다.

로트 추적성을 사용한 역방향 또는 상관 관계

역방향 로트 추적성은 주어진 로트 또는 단위에 기여한 모든 구성 요소, 하위 어셈블리, 장비, 프로세스 및 작업자를 자세히 설명한다는 점에서 전방 추적성 및 사용 위치 분석을 보완합니다.

제품의 특정 단위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판명되면 공통된 제조 조건이 무엇인지 쉽게 명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빠른 컴퓨터 상관 관계 분석을 통해 15개 모두(다른 것은 없음)가 주간 예방 유지 보수 마감일 직전인 화요일에 Machine 2에서 처리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의 상관 관계는 더 빈번한 유지 보수의 필요성을 나타내며 완전하고 접근 가능한 로트 추적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여러 현장에서 전방 및 후방 제품, 구성 요소, 장비, 프로세스, 작업자 및 테스트 결과 추적성의 상관 관계는 진정한 근본 원인 분석과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 필요합니다. 이러한 추적성 데이터는 제품 문제를 일으키는 조건의 조합을 나타내기 위해 상호 연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