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ISA-95 프레임워크 및 계층

ISA-95는 엔터프라이즈 및 제어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한 국제 표준으로, 물리적 프로세스부터 비즈니스 관련 활동까지 아우르는 계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제조 운영의 다양한 요소 간의 효율적인 의사 소통과 조정을 촉진하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ISA 95 프레임워크 및 레이어란 무엇입니까?

ISA-95는 엔터프라이즈 및 제어 시스템의 통합을 위한 국제 표준입니다. ISA-95는 모델과 용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식 명칭은 "ANSI/ISA-95 Enterprise-Control System Integration"(국제적으로 IEC/ISO 62264로 알려짐)입니다. 그러나 표준 제목은 그 가치에 대한 정보를 거의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표준을 활용하면 시스템 통합에 대한 전사적 관점을 가져와 수천 개의 작업과 데이터 포인트를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는 활동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한편으로는 비즈니스와 ERP, 다른 한편으로는 제조 실행 시스템(MES)제조 운영 관리(MOM) 간의 활동을 정의하고 통합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표준은 센서의 세부 수준과 물리적 프로세스도 다룹니다.

이러한 모델은 판매, 재무 및 물류를 위한 시스템과 생산, 유지 관리 및 품질을 위한 시스템 간에 교환해야 하는 정보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ERP와 MES 시스템 간의 표준 인터페이스 개발의 기초가 되는 UML 모델로 구성됩니다. ISA-95 표준은 사용자 요구 사항 정의, MES 공급업체 선정 또는 MES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 개발을 위한 기초 등 여러 가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SA-95는 제조 기업을 위한 기술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레이어 모델을 표준 수준으로 통합합니다. 이러한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0 - 실제 물리적 프로세스를 정의합니다.

수준 1 - 물리적 프로세스를 감지하고 조작하는 것과 관련된 활동을 정의합니다.

수준 2 - 물리적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활동을 정의합니다.

수준 3 - 원하는 최종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워크플로우 활동을 정의합니다.

레벨 4 - 제조 작업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비즈니스 관련 활동을 정의합니다.

제조 운영 관리 시스템은 모델의 레벨 3에 상주합니다. 구성 요소 또는 소프트웨어 관점에서 레벨 1에서 4는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레벨 1: 지능형 장치

레벨 2: 제어 시스템(예: PLC, DCS)

레벨 3: 제조 운영 시스템(예: MES)

레벨 4: 비즈니스 물류 시스템(예: ERP)

관련 제품: Opcenter 인텔리전스, Opcenter 실행

Two people on a shop floor, interacting with graphic representations of data.

이점 이해

전체론적 시스템 통합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및 제어 시스템을 원활하게 통합하고 조정하여 시스템 상호 작용 및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전사적 관점을 조성합니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정의 및 최적화

여러 레벨에 걸쳐 활동을 구조화하여 표준화된 프로세스와 시스템 간 커뮤니케이션을 간소화하여 궁극적으로 리드 타임을 단축하고 자산 활용도를 최적화하며 생산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상호 운용성 및 표준화

일관된 프레임워크와 용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시스템 간의 원활한 통합을 촉진하고 조직이 MES 시스템 및 데이터베이스를 위한 공통 모델 및 인터페이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합니다.

ISA 95 및 제조 운영 관리

제조 운영 관리 시스템은 품질, 안전, 신뢰성, 효율성 및 규정 준수와 같은 중요한 제조 기능을 다룹니다. ISA-95 Part 3에서는 제조 운영 관리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활동을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생산 운영 관리
  • 유지 보수 운영 관리
  • 실험실(즉, 품질) 운영 관리
  • 자재 취급 및 보관 관리(재고 관리 포함)
  • 보안, 정보, 구성, 문서화, 규정 준수 및 인시던트/편차 관리를 포함한 지원 활동

오늘날의 MOM 시스템을 통해 제조업체는 전사적으로 프로세스를 표준화 및 최적화하여 리드 타임을 최소화하고, 자산 활용을 최적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 가시성과 협업 능력을 모두 높일 수 있습니다. 광대한 지역에 분산되어 제조 네트워크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더 높아지는 글로벌 시장에서 MOM 시스템은 제조업체가 효율적이고 수익성 있게 경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점점 더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ISA-95 Part 3은 MOM을 "제조 인력, 장비 및 자재를 조정하는 제조 시설의 레벨 3 내 활동, 기능 및 교환"으로 정의합니다. 여기에는 생산 운영 관리, 유지 보수 작업 관리, 품질 운영 관리 및 재고 운영 관리가 포함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온디맨드 웨비나

컨텍스트의 중요성: 제조 데이터 분석 혁신

백서

이 백서는 디지털화를 위한 명확한 전략을 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