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전자 설계 자동화(EDA)

전자 설계 자동화(EDA)는 컴퓨터 프로그램과 특수 컴퓨터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집적 회로(IC), IC 패키징 및 인쇄 회로 기판(PCB)과 같은 전자 시스템을 설계, 시뮬레이션, 검증, 제조 및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전자 설계 자동화(EDA)란?

EDA(전자 컴퓨터 지원 설계 또는 ECAD 소프트웨어라고도 함)는 전자 엔지니어가 데이터 통신, 인터넷, 현대 공장 및 운송, 소비자 장치 및 현대 사회에 도움이 되는 디지털화된 AI 기반 혁신의 계속 증가하는 수를 지원하는 전자 시스템(IC 및 PCB)의 설계, 검증, 제조 및 테스트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및 특수 하드웨어입니다.

Siemens EDA 솔루션

지멘스 EDA는 2016년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Siemens Digital Industry Software)가 멘토 그래픽스(Mentor Graphics)를 인수하면서 얻은 EDA 기술로 구성되어 있다. 2024년 현재 Siemens는 12개의 다른 회사를 인수했으며 EDA 비즈니스를 위한 20개 이상의 첨단 EDA 제품 혁신을 성공적으로 개발 및 출시했습니다. Siemens EDA는 EDA 포트폴리오가 IC 설계, IC 패키징(3D IC 포함) 및 인쇄 회로 기판 설계를 포괄한다는 점에서 독보적이며, 이는 모두 더 큰 Siemens Xcelerator의 일부인 Digital Industry Software의 기계, PLM 및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보완합니다. Siemens EDA 포트폴리오에서 주목할 만한 제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Analog FastSPICE – Analog FastSPICE는 아날로그, RF, 혼합 신호 및 맞춤형 디지털 회로를 위한 가장 빠른 나노미터 회로 검증 플랫폼입니다.

Aprisa - Aprisa는 최신 SoC(System-on-Chip) 설계를 위한 세부 경로 중심의 물리적 설계 플랫폼입니다.

Calibre – Calibre는 완전한 IC 검증 및 DFM 최적화 EDA 플랫폼으로, 설계를 생성에서 제조까지 가속화하여 모든 승인 요구 사항을 해결합니다.

Catapult - Catapult HLS(High-Level Synthesis)를 통해 설계 팀은 C++ 및 SystemC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IC 설계에서 보다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Questa – Questa 플랫폼은 복잡한 SoC 및 FPGA(Field Programmable Gate Array)의 기능 검증 및 디버깅을 자동화하여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기업이 리소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Questa의 동급 최강 기술은 IC 블록, 하위 시스템 및 시스템 수준에서 검증의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PADS Professional – PADS Professional은 기판 설계 및 분석 기술, 클라우드 지원 협업, 부품 연구 및 생성, 실시간 공급망 통찰력을 포함하는 완전한 PCB 설계 플랫폼입니다.

Solido - 독점적인 머신 러닝 기술로 구동되는 Solido 변동 인식 설계, IP 검증 및 라이브러리 특성화 솔루션은 전 세계 최고의 반도체 회사에서 1,000명의 설계자가 IC 설계의 정확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Symphony – Symphony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고 구성 가능한 혼합 신호 솔루션으로, 설계 계층의 모든 레벨과 모든 IC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A/D 인터페이스 전반에 걸쳐 설계 기능, 연결성 및 성능을 정확하게 검증합니다.

Tanner - FinFET 및 평면 아날로그, 아날로그 혼합 신호 IC 및 MEMS 설계를 모두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맞춤형 IC 설계 흐름입니다.

Tessent - Tessent 실리콘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에는 고급 테스트, 디버그, 안전 및 보안 기능과 수명 내 데이터 분석이 포함되어 있어 오늘날 실리콘 라이프사이클의 진화하는 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Veloce - Veloce CS는 선도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검증 플랫폼입니다. 여기에는 Veloce Strato CS 에뮬레이션 플랫폼, Veloce Primo CS 엔터프라이즈 프로토타이핑 플랫폼 및 Veloce proFPGA CS 소프트웨어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어 복잡한 칩,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Xpedition - Xpedition Enterprise는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PCB 설계 흐름으로, 시스템 설계 정의에서 제조 실행에 이르는 통합을 제공합니다. 고유한 기술은 설계 주기를 50% 이상 단축하는 동시에 전반적인 품질과 자원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Siemens EDA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Siemens EDA의 포괄적인 툴 포트폴리오는 첨단 IC 패키징 및 3D IC 설계 및 제조에서 시스템 PCB 설계, 검증 및 제조에 이르기까지 IC 설계, 검증 및 제조를 포괄합니다.

IC 설계, 검증 및 제조

Siemens EDA는 디지털, 아날로그, 아날로그/디지털 혼합 신호 및 MEMS IC의 설계, 검증 및 제조를 위한 포괄적인 툴 흐름을 제공합니다. AI를 활용하여 EDA 솔루션을 향상시키는 선구자입니다.

고급 패키징 및 3D IC 설계 및 제조

Siemens는 3D IC 시대를 위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입증된 다중 물리 흐름인 고급 패키징 및 3D IC 설계, 검증 및 제조 솔루션 개발의 선구자입니다.

PCB 시스템 설계, 검증 및 제조

Siemens EDA는 인쇄 회로 기판의 설계, 검증 및 제조를 위한 전체 흐름 개발의 선두 주자입니다.

주요 EDA 혁신

Calibre 설계 솔루션

Calibre Design Solutions는 IC 사인오프 분야의 업계 리더로, 생성에서 제조에 이르기까지 설계를 가속화하고 모든 사인오프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완전한 IC 검증 및 DFM 최적화 EDA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Solido 설계 솔루션

독점적인 AI 및 머신 러닝 기술로 구동되는 Solido 변형 인식 설계, IP 검증 및 라이브러리 특성화 솔루션은 전 세계 최고의 반도체 회사에서 1,000명의 설계자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Veloce CS 시스템

Veloce CS는 Veloce Strato CS 에뮬레이션 플랫폼, Veloce Primo CS 엔터프라이즈 프로토타이핑 플랫폼 및 Veloce proFPGA CS 소프트웨어 프로토타이핑 플랫폼을 포함한 선도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검증 플랫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