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제조 및 조립을 위한 설계

DFMA(Design for Manufacturing and Assembly)는 제조 용이성과 조립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제품 설계를 단순화하는 데 중점을 둔 엔지니어링 방법론입니다.

제조 및 조립을 위한 설계란 무엇입니까?

제조 및 조립을 위한 설계는 제품 수명 주기의 초기 설계 단계에서 제품 부품의 제조 용이성과 해당 부품을 최종 제품으로 단순화하는 단순화를 모두 우선시하여 시장 출시 시간과 총 생산 비용을 줄이는 데 중점을 둔 엔지니어링 방법론입니다.

오늘날 알려진 단일 철학이 되기 전에 DFMA는 두 가지 별개의 방법론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제조를 위한 설계(DFM) 및 조립을 위한 설계(DFA). DFMA는 제품 구성 요소의 전체 제조 시간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비용 효율적인 원자재를 선택하고 제품 설계 단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가장 방해가 되고 비용이 많이 드는 시간)에서 제조 작업의 복잡성을 최소화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DFA는 개별 부품의 수, 조립 단계 및 제작 품질의 변동성 가능성을 최소화하여 제품의 조립 시간, 비용 및 복잡성을 줄이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DFM에 대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주요 요소:

계획

설계에 대해 제조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 제조 비용을 낮추는 것은 설계 단계보다 결코 쉽지 않습니다.

자료

가능하면 제조 공정 및 수단, 재료 관리 및 품질 관리를 결정하는 제조 준수 재료를 사용하십시오.

프로세스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제조 공정을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3D 프린팅은 여러 구성 요소를 제조하는 대신 하나의 모놀리식 부품 설계를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표준

표준 부품 또는 구성요소를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설계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재고 관리 및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관련 제품: Teamcenter 제조 프로세스 계획 및 데이터 관리 | 제조를 위한 Solid Edge 설계

design-for-manufacturing-and-assembly-dfma-glossary tcm27-53983

이점 이해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사용함으로써 엔지니어는 일반적으로 걸리는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에 수천 개의 설계(그 중 상당수는 스스로 구상하지 못했을 수 있음)를 생성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프로세스는 최상의 솔루션으로 고도로 맞춤화된 복잡한 형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의 설계 최적화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알고리즘은 재료, 제조 방법, 성능 요구 사항과 같은 정의된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설계 가능성을 탐색하여 기존 설계보다 더 가볍고, 더 강하고, 더 효율적입니다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으로 복잡성 관리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은 인간 설계자가 상상하기 어렵거나 불가능할 수 있는 복잡한 형상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기능에 최적화된 복잡하고 유기적인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티브 설계로 시간 및 비용 절감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은 설계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여러 설계 대안을 생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율성은 특히 설계 반복이 빈번한 경우 비용 절감으로 이어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제조 프로세스 계획

Teamcenter 제조 프로세스 계획 및 데이터 관리를 통해 생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즉각적이고 안전하게 협업하여 부품 생산 및 어셈블리 작업을 최적화합니다.

제조 라미네이트 생성 유틸리티

Manufacturing Laminate Creation 유틸리티를 사용하면 설계 엔지니어링 단계와 동시에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제조 데이터를 생성하고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조를 위한 설계

제조를 위한 설계는 제품의 설계 단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때 제품의 필수 생산 관련 측면이 정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