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페이지는 자동 번역을 사용하여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영어로 보시겠습니까?
이 번역이 도움이 되었나요?
  1. Home

컴퓨터 지원 설계 소프트웨어

CAD(Computer-Aided Design) 또는 3D CAD 소프트웨어는 수동 제도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디지털 환경에서 2차원 또는 3차원 설계 및 모델을 생성, 분석 또는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건축가, 엔지니어, 상업 및 산업 디자이너, 예술가는 종종 CAD를 사용합니다.

CAD란?

CAD(Computer-Aided Design)는 수동 초안 및 제품 프로토타입의 대안으로 물리적 물체의 2차원 또는 3차원(2D 또는 3D) 그래픽 표현을 생성, 수정, 분석 및 문서화하기 위해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CAD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및 미디어 특수 효과뿐만 아니라 제품 및 산업 디자인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NX CAD는 어떤 솔루션인가요?

NX CAD는 Siemens에서 개발한 메카니컬 제품 설계 솔루션으로, 기업이 제품 설계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도록 지원합니다. 제품 설계와 관련된 팀, 프로세스, 시스템 및 데이터를 원활하게 연결하여 제품의 가장 포괄적인 디지털 트윈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개방형 시스템으로 인증된 최초의 주요 MCAD(Mechanical Computer-Aided Design) 시스템으로, 손쉬운 통합을 제공하고 고객이 중단 없이 데이터를 발전시키도록 지원하는 입증된 실적을 보여줍니다. 토큰 라이선싱을 지원하는 유일한 CAD 솔루션으로, 추가 기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매우 유연한 접근 방식입니다. 이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NX X)으로 사용할 수 있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더 쉽고 빠르며 대규모로 가속할 수 있습니다.

Solid Edge CAD란?

Solid Edge CAD 는 엔지니어, 제품 개발자 및 설계자가 3차원 객체의 기능적 가상 프로토타입을 생성하는 데 사용하는 Siemens 기술입니다. 설계자는 Solid Edge를 사용하여 제품, 파트 또는 어셈블리의 모든 세부 사항을 동적으로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3D CAD 소프트웨어는 시뮬레이션 테스트, 도면 및 제도, 제조, 데이터 관리, 컴퓨터 생성 애니메이션 등과 같은 제품 엔지니어링의 다른 측면을 용이하게 하고 자동화합니다. 이러한 3차원 모델은 시뮬레이션 스터디에서 물체가 응력 및 환경 요인에 어떻게 반응할지 예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렌더링하여 영업 및 마케팅 자료에 사용할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하거나 상세 도면을 생산을 위해 제조 부서로 보낼 수 있습니다(또는 적층 제조의 경우 CAD 파일을 3D 프린터로 직접 보낼 수 있음).

CAD에서 모델링

일반적으로 3D CAD에서 형상을 생성하고 수정하는 두 가지 주요 접근 방식, 즉 히스토리 기반(정렬된 또는 피쳐 기반이라고도 함) 모델링 또는 직접 모델링이 있습니다. 기록 기반 모델링에서 피처의 구조와 순서는 모델이 변경 또는 편집에 반응하는 방식을 제어합니다. 이를 통해 정밀한 치수 변경을 사용해 기본 형상 스케치를 편집해 예측 가능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접 모델링은 피처의 기록을 유지하거나 모델이 빌드되는 방식을 기록하지 않습니다. 파트를 구성하는 형상을 유도하는 스케치가 없습니다. 편집은 변경하려는 항목을 선택하고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관련 제품: NX CAD

sewing-machine-dt-promo-640x480

이점 이해

CAD는 개념 제품 설계 및 레이아웃에서 어셈블리 분석, 제조 방법 정의에 이르기까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모델링

어셈블리 설계에서 자유형 설계에 이르기까지, CAD 소프트웨어의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2D 및 3D CAD 모델링 도구를 사용하면 설계 과제에 맞는 모든 접근 방식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3D 모델 및 2D 도면 생성

테스트

설계 엔지니어가 최소한의 물리적 프로토타입으로 설계 변형을 대화식으로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설계 정확성을 보장함으로써 조직은 제조, 조립 및 테스트 단계에서 오류와 재작업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비용 절감

CAD를 통해 설계자는 실제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기 전에 제품의 상세한 가상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직은 개발 초기에 설계 결함을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으므로 비용이 많이 드는 물리적 프로토타입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출시 시간 단축

CAD는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하여 더 빠른 제품 개발을 촉진합니다. CAD를 통해 설계자는 설계를 빠르게 반복하고, 설계 변형을 테스트하고, 효율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장 출시 시간 단축으로 이어집니다.

협업

CAD는 설계 데이터, 문서 및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플랫폼을 제공하여 여러 분야의 팀 간의 협업을 촉진하고 설계자와 이해 관계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및 조정을 개선합니다.

CAD 소프트웨어 기능

수동 도면에 비해 많은 장점 때문에 널리 사용됩니다. CAD 소프트웨어는 더 빠르고, 정밀한 설계를 생성하며, 디지털 워크플로우와 쉽게 통합되며, 사용자가 검색 가능하고 광범위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설계 및 설계 지식 라이브러리를 축적할 수 있도록 합니다.

CAD 제도 및 문서화

2D 설계, 레이아웃, 제도, 주석 및 문서화는 모든 CAD 소프트웨어의 핵심 기능입니다. 3D 부품 및 어셈블리 모델에서 도면 뷰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도면 뷰를 정렬하고 축척하는 데 도움을 주면 설계 프로세스에서 소프트웨어 사용이 더욱 향상됩니다. 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상세한 3D 모델 및 2D 도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CAD 설계 검증

CAD 소프트웨어는 정보를 신속하게 종합하고, 설계가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자인 상호 운용성

통합 전자 장치의 경우 두 시스템의 설계자가 컴퓨터 지원 설계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협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AD 소프트웨어는 이해 관계자를 연결하여 설계 완료 전에 각 시스템 간의 정렬을 보장합니다.

CAD는 CADD(Computer-Aided Design and Drafting)라고도 합니다. CAD/CAM(Computer-Aided Manufacturing)은 다음을 기반으로 제조 프로세스에 데이터를 공급하는 소프트웨어와 함께 CAD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CAD는 개념 제품 설계 및 레이아웃에서 어셈블리 분석, 제조 방법 정의에 이르기까지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사용됩니다. CAD를 통해 설계 엔지니어는 최소한의 물리적 프로토타입으로 설계 변형을 대화식으로 테스트하여 다음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 제품 개발 비용 절감
  • 더 빠른 속도
  • 생산성 향상
  • 품질 보증 및
  • 시장 출시 시간 단축

무료 평가판으로 시작

NX X software trial

모든 경험 수준의 제품 설계자를 위해 개발된 NX X CAD는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NX의 모든 강력한 특징과 클라우드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NX CAD CAM student edition

CAD 학생용 소프트웨어는 모든 기능을 갖춘 3D CAD 기술을 엔지니어링 학생에게 무료로 제공합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전문가가 사용하는 것과 동일하지만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맞춤형 배포

모든 규모의 팀에 맞게 조정된 배포 옵션에는 온프레미스, 가상화된 환경 또는 퍼블릭 클라우드 제공업체의 스트리밍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교육

Siemens Xcelerator Academy를 시작해 보십시오. NX CAD를 학습하여 메카니컬 제품 설계의 최고 전문가가 되십시오.

커뮤니티

동료 설계자와 소통하고,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메카니컬 제품 설계에 대한 전문 지식을 지속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