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Teamcenter로 원가 계산 속도를 50% 단축한 플라스틱 컴포 넌트 제조업체

Siemens PLM Software 도구 원가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여 더욱 자세하고 정확한 가격 견적을 얻을 수 있게 된 Wirthwein의 사례

With Teamcenter, plastic components manufacturer generates cost calculations 50 percent faster

Wirthwein

Wirthwein Group은 고품질 플라스틱 컴포넌트를 생산하는 일류 제조업체입니다.

http://www.wirthwein.de
본사:
Creglingen, Germany
제품:
Teamcenter
산업 분야:
산업용 기계

공유

지난 오랜 기간 동안, 당사의 여러 고객이 제공한 디지털 데이터는 제대로 준비되어 있지 않았고 기본 데이터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였습니다. Teamcenter 도구 원가 관리 솔루션과의 통합으로 인해, 현재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CAD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3D 모듈의 완전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homas Dörfler, 툴링 부서 총책임자
Wirthwein GmbH & Co. KG

복잡성 관리

Wirthwein은 Siemens PLM Software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토대로 빠 르고 정확한 툴링 원가 계산을 수행합 니다. Wirthwein은 수십년간 유럽, 아 시아, 미국 지역의 생산 시설에서 고품 질 플라스틱 컴포넌트를 만들고 있는 일류 제조업체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 은 자동차 분야는 물론 철도, 에너지, 가전 제품, 의료 기술 및 실내 가구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Wirthwein은 툴링 설계에서 몰드 제조, 생산, 어셈블리, 물류에 이르는 단계를 통해 "플라스틱 친화" 제품 설계의 전체 프로세스를 종 합적으로 담당하는 시스템 공급업체입 니다.

Wirthwein GmbH & Co. KG의 툴링 부 서 총책임자 Thomas Dörfler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도구 변동이 꾸준 히 증가하고 있으며, 모든 파트가 저마 다 다르고 복잡성도 높은 경우가 많습 니다. 재료나 설계가 변경될 경우, 몰드 도 변경해야 합니다." 한편, 작업자가 견적을 받기 위해 기다릴 수 있는 시간 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습니다. 오늘 날, 고객은 1주일 내에 오퍼를 받아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 계속 증가하 는 전 세계적인 경쟁으로 인해 주문을 수주할 수 있는 기회가 줄어듭니다.

Dörfler에 따르면, 계산을 문서화하고 제출하는 것과 관련된 작업이 증가함 에 따라 모든 프로세스 단계 및 세부적 인 원가 관리 수치가 포함된 원가 분석 자료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Wirthwein 영업 부서는 견적 아이템을 매우 투명하게 분석해야 합니다. Dörfler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우리 회사의 영업 팀은 최대한 짧은 시 간 내에 가장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수치 자료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정보 를 갖추게 된 영업 팀은 잠재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 었습니다. Teamcenter 도구 원가 관리 솔루션을 사용한 결과, 이제 우리 회사 의 영업 팀은 협상을 성공적으로 이끌 고, 가격을 시행하고, 정확한 기록을 유지하고, 경쟁력 있는 파트너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Teamcenter 도구 원가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기 전에 Dörfler는 지속적인 업 데이트와 개선이 필요한 스프레드시 트 소프트웨어 테이블을 사용했습니 다. 이러한 방식은 Teamcenter의 구현 으로 인해 급격하게 바뀌었습니다.

Wirthwein이 Teamcenter를 선택한 이 유는 이 소프트웨어가 정확한 계산 결 과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선 택에 따라 3D 데이터 분석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이 솔루션을 선정한 또 다른 이유이기도 합니다. Dörfler는 다 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3D 데이터 를 계산 소프트웨어에 가져올 수 있는 기능 때문에 Teamcenter에 더 많은 관 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지난 오랜 기 간 동안, 당사의 여러 고객이 제공한 디지털 데이터는 제대로 준비되어 있지 않았고 기본 데이터로 사용할 수 없 는 상태였습니다. Teamcenter 도구 원 가 관리 솔루션과의 통합으로 인해, 현 재 더욱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C AD 데이터가 제공되므로 3D 모듈의 완전 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되었습니 다."

Managing complexity

원가 관리에 도움이 되는 지오메트리 형상 인식

Teamcenter 도구 원가 관리의 3D 가 져오기 기능은 지오메트리 형상을 인 식할 때 특별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Dörfler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 언더컷이 어디에 있고 몇 개나 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데이터 전송 오류를 줄이고 형상을 최 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 이는 툴링 책임자가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입니 다."

Dörfler가 가장 중요시한 부분은 계산 시간이 절감된다는 점입니다. Wirthwein은 Teamcenter를 사용하여 2~4시간안에 매우 정확한 견적을 생 성할 수 있습니다. 일부 주입 몰드는 30분 내에 계산할 수 있기도 합니다. Dörfler는 "Teamcenter를 사용한 이후 로 이전보다 작업 속도가 2배는 빨라 졌다"고 이야기합니다.

이제는 Dörfler처럼 방대한 지식을 보 유하고 있지 않은 직원들도 올바른 추 정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Teamcenter를 통해 인건비, 기계의 시 간당 작업량, 제조 및 물류 프로세스 같은 Wirthwein의 특정한 매개변수가 계산에 포함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제 영업 담당자가 정확한 원가 분석 자료를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과 의 협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향후 계획

Wirthwein 직원들은 Teamcenter 사용 을 통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추가적 인 가능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평균 크기 의 대다수의 주입 몰딩 도구를 처리하 고 있습니다. 향후 계획에서는 훨씬 더 큰 형상에 대한 도구 매개변수를 계산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한, Dörfler는 더 많은 영업 담당자에게 이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교육하여 수익 성을 향상하고자 합니다. 추가 계획에 는 파트의 원가를 계산하고 사용자에 게 통합 지식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액 세스를 제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Dörfler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Teamcenter의 원가 관리 기능을 사용 하여 더 많은 계산을 수행할수록 더 많 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Teamcenter의 원가 관리 기능을 사용하여 더 많은 계산을 수행할수록 더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Thomas Dörfler, 툴링 부서 총책임자
Wirthwein GmbH & Co. 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