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NX를 통해 적층 제조를 위한 설계 엔지니어링을 개선한 Spring의 사례

고급 엔지니어링 및 신속 시제품화 전문가가 NX의 유연성을 활용하여 고객 설계의 비용, 성능, 무게를 최 적화

Advanced engineering and rapid prototyping specialist utilizes the flexibility of NX to optimize the cost, performance and weight of customer designs

Spring

Spring은 엔지니어링 및 신 속 시제품 제작 부문을 전 문적으로 다루는 컨설팅 회 사로, 개념에서 최종 제품 에 이르기까지 모든 연구 및 개발 단계에서 고객을 지원합니다.

http://www.springitalia.com/
본사:
Monteviale, Vicenza , Italy
제품:
NX

공유

NX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타사가 STEP 데이터 형식으로 제공한 3D 파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우리 회사는 동기식 기술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이는 특징형상 트리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음을 의미하며 이 경우 설계자가 설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회사에 가장 알맞은 접근 방식은 동기식 기술과 파라메트릭 기술을 결합한 것입니다.
Fabio Gualdo, CEO
Spring

고객에게 이점을 제공하기 위한 정보 활용

Spring Srl은 제품 설계, 몰드, 다이, 시제 품 제작 부문에서 경력을 쌓은 실업가를 주축으로 1998년에 이탈리아 비첸차 부 근의 몬테비알레에서 설립된 회사입니 다. 이 회사의 핵심 사업은 최고급 C AD/ CAM/CAE 툴을 사용하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을 받은 숙련된 엔지니어 팀이 제공 하는 엔지니어링 서비스입니다. Spring 은 수년간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결과, 다양한 고객 요구 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신속 시제품화 라인을 구축했습 니다.

5명의 전문가가 가전 제품, 반려동물 액 세서리, 자동차, 모터스포츠, 항공우주, 홈 인테리어를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의 고객을 위한 메카니컬 설계 서비스를 제 공합니다. CEO인 Fabio Gualdo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원래 우리 회사는 몰드와 다이를 설계해왔으나, 오늘날 Spring은 엔지니어링 서비스 제공업체로 서의 전문 지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설계 컨셉부터 시작해서 이 를 생산 단계까지 발전시킵니다."

설계에서 생산까지

약 5년 전, Spring은 설계 서비스와 엔지 니어링 서비스를 보완하기 위해 신속 시 제품 제작 및 신속 제작 기술을 추가하여 항공기, Formula 1® 경주용 차량, 특수 기 계, 기타 장비 등의 다양한 분야 전반에 걸 쳐 소량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기술과 시 스템을 구현했습니다. Gualdo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우리 회사는 설계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생산 단계에서 적층 제 조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파트 생산에 소 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였습니다. 오늘날 모든 회사는 성능을 향상하는 동시에 비 용 및 사이클 타임을 줄이기 위해 분투하 고 있습니다.레이어링 또는 재료 제거를 기준으로 고객과 함께 엔지니어링을 수행 합니다. 이는 고객의 설계 컨셉에서 시작 하여 해당 개념을 신속 제작 및 시제품 제 작 기술에 적용하는 단계까지 포함됩니 다."

Spring은 현재 설계 및 시제품 제작에 대 해 양방향으로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Spring의 마케팅 관리자 Massimo Gobbo는 다음과 같이 설명합 니다. "어떤 작업의 경우에는 설계 프로 젝트로 시작했다가 파트 시제품 제작 작 업으로 전개되는 한편, 어떤 경우는 고객 이 신속 시제품 제작를 통해 파트를 만들 어달라고 요청하기도 합니다. 우리 회사 는 선택된 최종 제조 기술에 따라 프로젝 트를 전개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 공합니다."

"Società di Progettazione e Ingegnerizzazione"의 약어인 Spring은 단순히 STL(Stereolithography) 파일을 열어 이를 프린팅하는 시제품 제작 또는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가 아닙니다. Gualdo는 "우리 회사는 고객의 기술적 접근 방식을 분석하여 이것이 지속 가능 한지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우리 회사의 기술 전문 지식을 토대로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핵심 작업은 고객과의 긴밀한 공조 속에 서 '설계 검토'를 수행하는 것으로, 고객 이 요구 사항에 따라 3D 프린팅의 잠재 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 다."고 덧붙입니다.

From design to production

전략적 선택

Spring은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전문 업체인 Siemens PLM Software의 고성능 제품 개발 시스 템인 NX™ 소프트웨어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2 개의 비첸차(Vicenza) 소재 설계 회사들이 합병된 회사입니다. Gualdo는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상합니다. "우리 회사는 당시에 한 시제품 제작 회사와 작 업을 진행하고 있었으며, 2D에서 3D로 전환할 수 있는 툴이 필요했습니다. 여 러 도구를 고려해보았으나, 너무 비싸거 나 복잡한 것이 흠이었습니다. 최종적으 로 NX를 도입하기로 결정했고, 최초의 Windows 기반 릴리스로 이 작업을 추진 했습니다."

NX는 Spring의 신속 시제품 제작 프로세 스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Gualdo 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최근 몇 년간, 우리 회사의 핵심 사업은 적층 제 조로 옮겨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기술로 제품을 제조하는 것이 가능해지 려면 우선 대부분의 제품을 재설계해야 합니다. NX는 뛰어난 유연성으로 이러 한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Spring이 NX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전기 모터, 커피 메이커, 주방 용품, 세탁 기/건조기, 자동차 파트, 항공우주 컴포 넌트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합한 툴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고객 은 복잡한 서피스가 있는 도면 파트를 요 청하거나, 써드파티에서 작성한 프로젝 트에 대한 전체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요 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빈번한 요청의 예로는, 설계 완료에서 생산 단계 까지 필요한 투자 비용을 평가하기 위한 실행 가능성 연구를 수행하는 작업을 들 수 있습니다.

Gualdo는 "NX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 공합니다. 특히 타사가 STEP 데이터 형 식으로 제공한 3D 파일을 처리할 수 있 도록 지원합니다. 우리 회사는 동기식 기 술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이는 특징형상 트리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음을 의미하며 이 경우 설계자가 설계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우리 회사에 가장 알맞은 접근 방식은 동기식 기술과 파라메트릭 기술을 결합한 것입 니다."라고 말합니다.

측정 가능한 결과

NX는 모델을 수정하는 데 필요한 시간 을 초기에 줄일 수 있도록 하여 명확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결과는 특히 Spring이 공급업체의 지침을 받아 파트 의 몰드를 최적화하는 데서 명확하게 드 러납니다.

Gualdo는 "NX는 우리 회사의 적층 제조 작업에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항공우주 분야의 고객이 제출한 프로젝트를 위해 우리 회사는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파트 의 최종 비용을 400유로에서 160유로로 낮추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동 시에 더욱 기능적이고 가벼운 설계를 구 현하였으며 실제로 무게가 60% 감소했 습니다."고 덧붙여 말합니다.

"고객은 적층 제조 기술을 사용하여 파 트의 소량 배치를 생산할 수 있는 대체 솔루션이 있는지 확인해달라고 요청했 습니다. 우리는 신속 시제품 제작을 통 해 설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를 최적 화했습니다. 서로 다른 CAD 시스템에서 생성된 모델을 작업하고 있었음에도 불 구하고, NX를 사용한 결과 테스트 파트 까지 포함하여 고객에게 세부적인 제안 서를 제출하기까지 3일밖에 걸리지 않 았습니다. NX를 활용하여 원본 모델의 지오메트리를 매우 신속하게 수정했고, 그 다음 동기식 기술의 강력한 기능을 사 용하여 이를 수정했습니다."

Gualdo는 Spring 측에서 이 소프트웨어 의 STL 기술을 사용한 3D 프린팅 기능에 도 매우 만족했다고 이야기합니다. "다 른 CAD 소프트웨어와 달리, NX는 기본 라이선스에 포함된 신속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는 특정 기능을 활용한 접근 방식 을 제공합니다."

향후 전망

CEO는 "우리 회사는 특히 리비전과 관련 하여 점점 더 복잡해질 데이터 관리를 위 해 Teamcenter를 도입할 계획을 고려하 고 있습니다."고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 습니다.

항공우주 분야의 고객이 제출한 프로젝트를 위해 우리 회사는 엔지니어링 단계에서 파트의 최종 비용을 400유로에서 160유로로 낮추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리고 이와 동시에 더욱 기능적이고 가벼운 설계를 구현하였으며 실제로 무게가 60% 감소했습니다.
Fabio Gualdo, CEO
Sp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