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설계자들의 리드타임 단축을 통한 경쟁 우위 확보

스페이스 솔루션, Siemens 소프트웨어 활용으로 제품 개발 시간 10% 단축

Cutting designer onboarding time to create competitive advantage

스페이스 솔루션

스페이스 솔루션은 최첨단 기술력으로 20년 가까이 3D 제품 설계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은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관련 솔루션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ttps://www.spacesolution.kr/
본사:
Seoul
제품:
NX, Tecnomatix
산업 분야:
자동차 및 운송

공유

Siemens의 강력한 지원이 스페이스 솔루션의 성장과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합니다.
Eun-Deok Joo, 영업 총괄 상무
스페이스 솔루션

Siemens 소프트웨어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활용

서울에 위치한 스페이스 솔루션은 자동차, 운송 및 조선 업계의 대기업 및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은 NX™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3D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솔루션 및 Tecnomatix® 포트폴리오를 사용하는 제조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이러한 솔루션은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포괄적이고 통합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인 Xcelerator의 일부입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의 목표는 고객 제품의 품질 향상, 개발 기간 단축 및 고객 수익 증대를 통해 고객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은 광범위한 고객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최고의 고객 지원을 제공합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의 전문가들은 Siemens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각 고객의 특수한 요구 사항을 평가하고 가장 효과적인 디지털 솔루션을 추천함으로써 주요 비즈니스 과제 해결을 지원합니다. 또한 스페이스 솔루션은 NX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하여 맞춤형 제품 설계 자동화 툴을 개발해온 경험과 관련 지식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하고 있습니다.

NX 사용을 통한 프로세스 자동화 및 개발 시간 단축

스페이스 솔루션의 고객사 중에는 대규모 조선 업체가 하나 있습니다. 이 고객사는 수작업 공정으로 인한 비효율적인 설계 및 비용 증가를 포함하여 선체 설계 공정에서 여러 문제를 겪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선체 형상 설계의 유효성을 검증하고 유의미한 최적화 분석을 수행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매개변수가 조정될 때마다 전체 설계를 변경해야 하는 문제로 인해 비용이 증가했으며 프로세스가 지연되었습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은 NX 솔루션 및 NX의 파라메트릭 곡선 및 표면(Parametric Curve & Surface) 기술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술은 선형 형상의 변경과 제어를 자동화하여 고객이 기존 선체 설계안을 계속해서 변경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변경 사항은 필요한 최적화 분석과 함께 선형 설계에 자동으로 적용되어 개발 및 설계 변경에 필요한 시간이 기존 대비 10% 이상 단축되었습니다.

디지털화를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스페이스 솔루션의 또 다른 고객은 고급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으로,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서 설계 관련 문제로 인해 상당한 일정 지연을 경험했습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은 이 고객에게 NX for Design 솔루션을 활용하여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개선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포괄적 디지털 트윈을 활용하고 자동화된 설계 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써 이 고객은 업무 병목 현상을 피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하면서도 설계 프로세스에 훌륭한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품 개발 프로세스 전환을 통해 이 고객사는 보다 스마트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제품 출시를 앞당길 수 있게 되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었습니다.

미래를 위한 준비

스페이스 솔루션은 Siemens의 Xcelerator 포트폴리오를 활용하여 전문 엔지니어 팀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솔루션은 제품 설계에서부터 생산 기술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의 모든 측면에 걸친 핵심 산업 부문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페이스 솔루션 최고경영자(CEO) 주 은덕 대표는 “Siemens와의 긴밀한 관계를 통해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을 얻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Siemens의 강력한 지원이 스페이스 솔루션의 성장과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합니다. 주 은덕 대표는 또한 향후 스페이스 솔루션의 성장과 성공은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적인 전환에 달려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스페이스 솔루션의 영업 총괄 손 민선 상무는 “구독 및 SaaS 비즈니스 모델에서 스페이스 솔루션의 전문 엔지니어 팀은 성장과 확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손 민선 상무는 스페이스 솔루션이 이러한 신규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Siemens와 계속해서 긴밀히 협력할 것이며, 구독 및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모델로 전환하고자 하는 다른 파트너사들을 위한 모범적인 사례가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구독 및 SaaS 비즈니스 모델에서 스페이스 솔루션의 전문 엔지니어 팀은 성장과 확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Minsun Son, 영업 총괄 상무
스페이스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