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글로벌 차량 제조사, Capital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전체 제품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디지털 스레드 개발

Navistar는 Mentor 솔루션을 사용해 고객 서비스 문서 작성 및 서비스 기술자의 문제 해결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Global vehicle manufacturer uses Capital software to develop a digital thread across the entire product lifecycle

Navistar is a leading manufacturer of commercial trucks, buses, defense vehicles and engines.

Navistar는 상업용 트럭, 버스, 군용 차량 및 엔진을 생산하는 선도적 제조업체입니다.

https://www.navistar.com
본사:
Lisle, Illinois, United States
제품:
Capital Publisher, Smart Client
산업 분야:
자동차 및 운송

공유

저희는 새로운 LT (lift tow)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는 통합 스키메틱의 첫 번째 릴리스를 활용해 이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을 막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Scott Sine, Project Manager for Smart Client
Navistar

프로세스 업데이트를 위한 새로운 해법 모색

Navistar는 분야별로 특화된 대형 트럭, 버스, 군용 차량을 제조 생산하는 상용차 업계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입니다. 차량에 들어가는 전기 및 전자 시스템의 복잡성이 증가하면서 시스템 오류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진단하는 작업의 비중도 커지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서비스 문서가 있으면 기술자의 작업 시간이 단축되고 고객 다운타임이 줄어들며 브랜드 품질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Navistar 서비스 조직은 엔지니어링이 전기 데이터를 개발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전환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가 서비스 문서에 영향을 미칠 것이란 점을 파악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솔루션을 모색했습니다. Navistar에서 사용하던 프로세스는 하네스 출력물을 수동으로 재입력하고 재작업해야 하는 작업이 많아 오류가 발생하기 쉬웠으며, 이 때문에 서비스 문서는 거의 사용이 불가했습니다.

기존 시스템에서 엔지니어링은 하네스 중심이었지만 서비스 정보를 사용하기 위해 시스템 중심으로 변경해야 했습니다. 즉, 외부 업체는 하네스 작업을 하다 엔지니어 시스템으로 돌아와야 했으며, 이로 인해 중요한 컨텐츠가 누락되고 연결이 미흡했습니다. 외부 업체는 판매처를 위한 스키메틱을 준비하고 정리하는 데 평균 7개월 이상을 들였고, 설계 업데이트에 추가로 6개월이 소요되기도 했습니다. 생성된 패키지 정보는 일치하지도 않고 불완전한 경우가 많아 서비스 기술자는 이를 제대로 활용할 수 없었으며, Navistar는 이 프로세스로는 안된다는 점을 깨달았습니다.

Seeking new solutions to update processes

중요한 진전

다른 프로세스의 경우 Navistar는 Siemens 사업부에 속한 Mentor의 솔루션을 사용해 성공적인 결과를 냈습니다. Navistar는 Mentor의 Capital® 소프트웨어 툴이 제공하는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했으며, Capital Publisher™ 소프트웨어 및 Smart Client를 사용해 설계 과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Navistar의 서비스 정보 관리자 Dominic Venice는 "저희는 고객에게 더욱 개선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상용차는 비중도 높고 많은 작업이 수반되므로 가동시간을 최대화하는 모든 요소가 중요합니다. 저희 판매처 네트워크에 Mentor 기술을 적용해 고객 서비스 역량을 크게 진전시켰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Venice는 Navistar의 판매처 네트워크는 이미 이러한 스키메틱의 장점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Navistar는 Capital Publisher를 사용해 기술 문서 작성을 자동화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 기술자가 문제를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고도의 대화식 환경을 제공합니다. 진단 시스템과 완전히 통합된 Capital Publisher를 사용하면 와이어링 스키메틱, 커넥터 면 뷰, 컴포넌트 위치 및 트럭 하네스 뷰 같은 정보를 표시하고 원활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기술자는 특정한 차량 구성을 위해 동적으로 생성되는 지능형 전기 스키메틱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대화형 데이터 패키지를 웹사이트에서 호스팅하거나 오프라인으로 태블릿 같은 휴대용 장치에 제공할 수 있어 상용 및 군용 모두에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pital Publisher를 사용한 구현 간소화

구현 작업의 일환으로 현재 설계에 사용할 프로세스와 향후 설계에 사용할 프로세스로 이뤄진 두 가지 프로세스를 개발했습니다. 엔지니어링 팀과 기술자료 팀 모두 현재 하네스 설계 내에서 회로를 연결하기 위한 새로운 프로세스를 익혀야 했으며, 동시에 향후 설계를 위한 제너레이티브 흐름을 시작해야 했습니다. 서비스 문서를 작성하려면 우선 소스 콘텐츠를 파악하고 이를 실행 계획에 따라 구성하고, 올바른 스키메틱을 게시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두 팀은 협업을 통해 와이어링 스키메틱을 형상 코드에 매칭하고, 스키메틱을 위한 스타일 가이드를 개발했습니다. 그 다음 서비스 기술자가 트럭 내 시스템을 식별하는 방법을 매칭하기 위한 기준으로 형상 코드를 사용하는 폴더 구조를 공동 개발해 올바른 데이터를 직관적으로 탐색할 수 있게 했습니다. 명명 구조가 중요했으므로, Navistar는 Capital Publisher를 사용해 엔지니어링부터모듈, 서비스, 컴포넌트와 같은 AS 명칭에 이르는 콘텐츠 용어 대체를 간소화했습니다.

Navistar의 Smart Client 프로젝트 관리자 Scott Sine은 "Navistar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뛰어난 구성 기능을 갖춘 트럭을 제조합니다. 판매처에서는 Mentor의 완전히 통합된 스키메틱을 활용해 맞춤형 트럭에 필요한 복잡한 전기 시스템을 신속히 찾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새로운 LT (lift tow)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는 통합 스키메틱의 첫 번째 릴리스를 활용해 이 새로운 기술의 잠재력을 막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Using Capital Publisher streamlines implementation

문서화 및 문제 해결 프로세스 혁신

Navistar는 새로운 프로세스를 구현한 후 놀라운 결과를 경험했습니다. 전체 공급망을 없앴고, 중요한 경쟁력을 갖춘 부가가치가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 문서를 처음 작성하는 데 6개월 이상 소요되던 기간도 며칠로 단축됐습니다. 뿐만 아니라 변경과 업데이트를 몇 분 내에 생성하고 게시할 수 있으며, 전과 달리 IT 부서를 동원하지 않고도 담당자 한 명만으로 이 모든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패키지는 한층 체계적인 데이터를 비롯해 보다 완전하고 쉬운 탐색을 제공하며, 스키매틱 관계 및 컴포넌트 위치 뷰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구성의 경우의 수가 수 천만에 달하고, 기술자는 트럭에 포함시킬 서비스를 빨리 파악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상당히 중요한 변화입니다.

예를 들어, 안개등 문제를 진단하는 경우, 기존 프로세스에서는 2시간에 걸쳐 13페이지를 찾아봐야 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프로세스에서는 기술자가 형상만 클릭하면 스키메틱 내에 모든 관련 정보가 표시됩니다.

커넥터 뷰와 위치 뷰, 진단 절차 링크, 파트 카탈로그 링크와 같은 요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는 문제 진단에 소요되는 시간을 몇 시간에서 몇 분으로 대폭 단축하므로, 차량 유지 관리에 소요되는 소중한 시간과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Navistar는 Mentor의 Capital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고객 서비스 문서 작성 및 서비스 기술자의 문제 해결 경험을 혁신했습니다.

판매처에서는 Mentor의 완전히 통합된 스키메틱을 활용해 맞춤형 트럭에 필요한 복잡한 전기 시스템을 신속히 찾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Scott Sine, Project Manager for Smart Client
Navis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