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세계적인 적층 제조사는 NX를 사용해 추적성을 향상시키고 시간을 단축하며 오류를 줄입니다.

MBFX toolcraft는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솔루션을 사용해 3D 금속 프린팅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MBFZ toolcraft

Toolcraft GmbH는 3D 금속 프린팅 및 맞춤형 로봇 솔루션과 같은 첨단 기술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입니다. Toolcraft는 생산 라인에 사용할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프로세스를 테스트 및 개발합니다. Toolcraft는 의료, 자동차, 항공우주, 전자 및 기타 산업 분야의 다양한 OEM사에 고품질 파트를 제공하는 공급업체입니다.

https://www.toolcraft.de/en/
본사:
Georgensgmünd, Germany
제품:
NX
산업 분야:
항공우주 및 방위, 자동차 및 운송

공유

저희는 Siemens NX를 활용해 프로세스 체인 전반에 걸쳐 하나의 파일로만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복잡성이 해소됐으며, 시간도 아끼고 오류 발생도 줄어들었습니다.
Ralf Domider, 금속 레이저 용융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
MBFZ toolcraft GmbH

최적의 솔루션 찾기

MBFZ toolcraft GmbH (이하 Toolcraft)는 금속 레이저 용융, 로봇 공학, 사출 성형 및 몰드 제작, 선삭 및 밀링, 방전 가공, 엔지니어링, 측정 및 테스트를 비롯한 여러 제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금속 레이저 용융은 특히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1989년 설립된 Toolcraft는 차고에서 중고 3축 기계 하나로 시작한 1인 기업으로 출발했습니다. 지금은 70대 이상의 수치 제어 기계와 350여 명의 직원을 보유한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Toolcraft는 항공우주, 의료 기술, 반도체 및 자동차 등 여러 산업을 지원합니다.

2011년 Toolcraft는 처음으로 적층 제조 기계를 매입했습니다. 3D 프린팅 분야에 일찍이 발을 들인 Toolcraft는 현재 10대의 분말 적층 제조 기계를 보유 중이며, 분말 분사 기술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3D 프린팅과 더불어 Toolcraft는 파트 설계부터 비파괴 테스트에 이르는 전체 프로세스 체인을 제공합니다. Toolcraft는 단일 환경에서 고객에 7~9 단계 프린트 프로세스를 제공합니다.

2011년 적층 제조와 프로토타이핑의 연계성이 한층 강화됐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다량의 테스트를 수행해야 했으며, 이 프로세스를 마무리하기 위해 네 가지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사용했습니다.

Toolcraft는 프로세스 규모를 간소화하기 위해 하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프로세스 체인의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와 협력했습니다. 이는 추적성을 요하는 항공우주, 의료 기술, 반도체 고객에 특히 중요했습니다.

적층 제조 파트를 준비할 때 프로세스를 완료하기 위해 생성해야 하는 여러 파트 버전이 있습니다. 우선 고객으로부터 3D 데이터를 받으면 Toolcraft는 이를 수정하는 프로세스에 착수합니다. Toolcraft는 중량과 비용을 줄이기 위해 FEM 계산 및 토폴로지 최적화로 해당 파트를 최적화합니다. 더불어 설계자는 파트가 기계에서 최적의 방식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지지 구조를 생성하고 표면 크기를 확대하며 각도를 변경합니다. 그러면 3D 프린터로 바로 보낼 수 있는 수정된 파트가 나옵니다. 파트가 프린트되면 지지 구조가 제거되며, 가공으로 파트를 마무리합니다. 그 다음 완성된 파트의 시각/촉각 측정이 이뤄집니다. Nadcap에 따른 비파괴 표면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Toolcraft 엔지니어링 및 시뮬레이션 금속 레이저 용융을 담당하는 Ralf Domider는 "저희는 Siemens NX를 활용해 프로세스 체인 전반에 걸쳐 파일 하나로만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로 인해 복잡성이 해소됐으며, 시간도 아끼고 오류 발생도 줄어들었습니다. 바로 이것이 NX의 장점입니다. Siemens NX를 사용해 우리는 Trumpf, EOS, Concept Laser 시스템과 기계 모두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Siemens의 NX™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전체 디지털 스레드가 하나의 소프트웨어 툴에 들어가 있어 Toolcraft가 원하는 추적성을 제공합니다. NX를 사용하면 CAD 모델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에도 타 부서와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습니다. Toolcraft는 NX를 사용하면서 품질과 정확성이 대폭 향상되는 효과를 경험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설계, 적층 제조, 가공이 하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있어 모델 변경에 대해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도 훨씬 쉬워졌습니다.

Toolcraft의 대표 Christoph Hauck은 "Siemens의 NX를 사용하는 건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 많은 문제가 Siemens 덕분에 말끔히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Toolcraft는 자사 비즈니스가 파우더 베드 적층 제조에서 완전한 5축 적층 제조로 전환할 것이며, 이러한 미래 기능이 제조 프로세스에 적용되며 Siemens와의 협업도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합니다.

Finding the best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