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채굴 장비 제조의 운영 효율성 향상

Masaba Canada, Opcenter APS를 통해 OTD(정시 납품) 15% 향상

Masaba Canada, Opcenter APS를 통해 OTD(정시 납품) 15% 향상

Masaba Canada

Masaba는 대량 처리 장비의 전체 라인을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다양한 휴대용 및 고정식 압착, 스크리닝, 워싱 플랜트는 물론 컨베이어, 서지 빈, 공급 호퍼의 전체 라인 모두를 극한의 환경을 견디도록 설계 및 제조합니다.

http://www.masaba.ca/
본사:
온타리오 클락스버그, Canada
제품:
Opcenter, Opcenter APS
산업 분야:
중장비

공유

Masaba는 항상 고객 대응과 경험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Opcenter 덕분에 작업 주문 일정을 파악하고 납품 날짜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었습니다.
John Elmes, Manufacturing Manager
Masaba Canada

채굴 장비의 리더

Masaba Inc.는 채굴 및 골재 장비 제조업체입니다. Masaba Canada는 Masaba Mining에서 장비의 수요가 높았던 2009년 처음 설립되었습니다. 이 시설은 온타리오 브램턴에 있었으나 2013년 캐나다 시장의 성장으로 온타리오 클락스버그의 더 큰 시설로 이전되었습니다.

Masaba는 압착, 스크리닝, 세척을 위한 휴대용 및 고정식 컨베이어, 서지 빈, 기계의 전체 라인을 제공합니다. 고객 사양에 맞는 맞춤형 장비도 설계합니다. 기업의 모든 장비는 혹독한 작업 환경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요구 증가

Masaba Canada의 제조 관리자인 John Elmes는 "톤수는 늘고 설정은 줄어든 영구적인 맞춤형 플랜트에 대한 요구가 증가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맞춤형 플랜트는 각각 다르며 계획하기가 어렵습니다."

Elmes는 인적 자원과 프로젝트 일정을 관리하고 채굴 시스템 제품의 납품과 자재 구매를 감독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Masaba의 캐나다 플랜트는 영구적인 이동식 자재 관리 시스템을 생산하는 톱질, 기계, 제조, 모래 분사, 페인트, 어셈블리 등 6개의 부서를 갖추고 있습니다.

요구 증가

성수기의 생산성

Masaba 고객은 주문 제작이 진행된 후 설계 변경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Masaba의 핵심 과제 중 하나는 제작 프로세스에서 고객이 기능을 추가하여 최종 제품, 생산 시간, 작업 주문에 대한 자재 리소스를 완전히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라고 Elmes가 설명합니다.

Masaba 시스템은 채굴 및 골재 장비 고객을 대상으로 하므로 대부분 프로젝트는 날씨가 풀리는 3월 초에 진행해야 합니다. Elmes는 이렇게 말합니다. "모두가 같은 시기에 납품되기를 바라지만, 주문 날짜는 다르므로 작업이 더 복잡해집니다. 성수기에 생산성을 최고로 높여야 합니다."

Masaba는 효율적인 생산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고자 했습니다. 이 기업은 ERP(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의 기능을 활용해 생산 계획과 스케줄링을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ERP 시스템의 계획 및 스케줄링 도구는 무한 용량 계획 모델을 기반으로 하며, 이 모델은 고정된 고객 마감일로부터 계산하여 생산 활동을 계획하고 리소스 제한, 기존 업무, 투입된 자원은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Masaba는 생산 리소스 제약을 파악하고 관리자가 새로운 주문이나 고객의 변경 사항이 현재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결정할 수 있는 계획과 스케줄링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Masaba는 계획, 스케줄링의 정확성, 유연성을 개선하고 변경된 우선순위, 일정, 재고 계획을 업데이트할 수 있었습니다. "주문 제작 장비의 가장 큰 해결 과제는 리드 타임을 파악하고 생산 시설에서 일어나는 상황에 맞게 조정하는 것입니다."라고 Elmes는 말합니다.

솔루션: Opcenter APS

2019년 Masaba는 Siemens의 Opcenter™ APS(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 소프트웨어를 채택하여 작업 장애물을 탐색하고 생산 계획 및 세부 스케줄링을 개선했습니다. Opcenter APS는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서비스로 구성된 Siemens Xcelerator 비즈니스 플랫폼의 일부인 Opcenter 제조 운영 관리 솔루션 제품군에 속합니다.

Masaba는 제조의 복잡한 작업 및 공급망 문제를 전문적으로 해결하는 Siemens의 솔루션 파트너인 SNic Solutions의 전문성에 의존했습니다. SNic SolutionsOpcenter APS를 제공하고 설치하며, Masaba의 생산 계획 및 세부 스케줄링 효율성에 대한 심도 있는 인사이트는 물론 작업 로드맵도 제공했습니다.

ERP(전사적 자원 관리) 시스템의 생산 계획 모듈과 달리 Opcenter APS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는 자재, 도구, 운영자, 생산 일정 생성 능력 등 기존 제조 제약 조건을 고려합니다.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의 버전은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조 현장의 현재 로드와 고객 납품에 대한 일상적인 변경의 영향을 파악합니다. 고급 버전에는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어 이를 통해 SNic Solutions는 정밀 엔지니어링, 타이어 제조, 식품 생산, 플라스틱, 포장, 기타 응용 분야 등 산업별로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솔루션: Opcenter APS

기계 또는 인력의 추가 여부

제조 계획 시 중요한 결정 사항 중 하나는 기계나 인력을 추가하여 용량을 증가시킬 것인지 여부입니다. Masaba는 Siemens의 Opcenter 생산 스케줄링을 도입한 후 기계의 수를 늘리는 것이 항상 해결책은 아님을 깨달았습니다. MOM 소프트웨어는 Masaba의 생산 작업에 대한 가시성을 통해 기계를 늘리기보다 인력을 활용하면 효율성을 더 높일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Opcenter를 사용하여 Masaba는 프로젝트와 일정 변경에 따라 인력을 간편하게 다시 할당할 수 있습니다. "Opcenter는 여러 부서에 인력을 재배치하고 일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라고 Elmes는 말합니다. "제작이 늦어지는 경우 주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해당 부서에 인력을 충원합니다."

Masaba를 위한 소프트웨어의 필수 기능은 '가정(what-if)' 기능입니다. 불확실한 수요로 인해 Masaba는 제조 시 유통업체의 재고를 늘리기보다는 수익을 창출하는 주문을 조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자 했습니다. Opcenter를 사용하면 생산 일정 담당자는 두 개의 기존 작업 주문 사이에 새 작업 주문을 추가하고 일정 변경의 영향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asaba는 이 기능을 통해 제조 현장에 '주문'과 '재고' 중 무엇이 적절한지 비교하여 제조 주문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Opcenter 구현의 첫 단계를 거쳐 다음 단계로 발전함에 따라 Masaba의 효율성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Masaba는 부서에 세 번째 작업 주문을 추가하여 9인으로 이루어진 제작 부서를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용량 사용량 그래프를 통해 특정 1주일 동안 2개 작업 주문의 60%만 완료하면 된다는 점을 파악하여 세 번째 작업 주문을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Elmes는 "Opcenter는 이러한 비효율성을 제거하고 기계를 늘리는 것이 항상 해결책은 아님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합니다.

기계 또는 인력의 추가 여부

ERP를 통한 원활한 통합

Masaba는 2020년에 기업의 ERP 시스템을 통해 Opcenter 통합을 확장했습니다. SNic Solutions는 ERP 시스템에서 Opcenter로 직접 BOM을 불러오는 주문 액셀러레이터 확장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ERP를 통한 원활한 통합

고객을 위한 빠른 대응

Masaba는 오래된 작업 방식에서 벗어나 데이터 중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함으로써 납품 일정이나 프로젝트 범위 변경에 대해 고객에게 빠르게 응답할 수 있습니다. "Masaba는 항상 고객 대응과 경험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Opcenter 덕분에 작업 주문 일정을 파악하고 납품 날짜와 관련하여 고객에게 신속하게 응답할 수 있었습니다."라고 Elmes는 말합니다.

생산 계획 및 스케줄링 소프트웨어로 작업 효율성을 개선하여 기업이 기계로 인한 지출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Nic Solutions의 창립자인 Nikhil Joshi는 "제조 작업 관리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첫 번째 단계인 생산 스케줄링을 통해 일정 달성을 높이고 고객이 불필요한 자본을 지출하지 않도록 지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Masaba는 제조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영업 부서가 Opcenter를 사용하여 프로젝트 일정을 보다 신속하게 전달하고 계산된 일정을 기준으로 고객에게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Masaba는 2020년에 OTD(정시 납품)를 15% 개선하였으며, 이는 납품 일정이 복잡한 산업에서 이룬 중요한 성과입니다.

Masaba의 핵심 과제 중 하나는 제작 프로세스에서 고객이 기능을 추가하여 최종 제품, 생산 시간, 작업 주문에 대한 재료 리소스를 완전히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John Elmes, Manufacturing Manager
Masaba Cana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