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사무 가구 제조사, Teamcenter를 사용해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구축하다

Lista Office LO,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솔루션을 사용해 프로세스 및 제품 제작을 간소화하다...

Office furniture manufacturer uses Teamcenter to efficiently design and build competitive solutions

Lista Office LO

Lista Office LO는 선도적인 스위스 사무가구 제조사입니다. 350명의 직원들은 현재와 미래 모두에 적합한 사무 환경을 설계, 개발, 생산 및 운영합니다. Lista Office Group은 다양한 제품 및 사무실 컨셉트, 폭넓은 파트너 브랜드, 스위스 전역을 망라하는 촘촘한 유통망과 생산 현장을 통해 현지 중소기업과 다국적 기업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연 수익은 1억 1,500만 스위스 프랑입니다. 가족 기업으로 시작해 현재는 중국 Zhejian Henglin Chair Industry 계열사가 됐습니다.

http://www.lista-office.com/en
본사:
Degersheim, Switzerland
제품:
Teamcenter Gateway for SAP S/4HANA, Solid Edge, Teamcenter
산업 분야:
소비재 및 소매

공유

이를 통해 여러 유사한 부품을 설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했으며, 오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Bruno Inauen , Head of Engineering
Lista Office LO

영감을 주는 사무 가구

사무실을 설계하고 가구를 채워 넣는 방식은 회사의 성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특히 혁신과 동기부여,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Lista Office Group AG (이하 Lista Office LO)는 대학교 및 과학자들과 협력해 최신 작업장 연구 결과를 반영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스위스 대표 사무 가구 제조사인 Lista Office LO는 월요병을 피해갈 수 없는 월요일에도 신나고 활기차게 일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을 만들어 주는 사무 가구를 설계하고 구현합니다.

Lista Office LO의 포괄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에는 책상, 캐비넷, 선반부터 소모품, 일상 제품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이 포함됩니다. 강철과 목재를 다양하게 사용하고 섬유 및 다른 재료와 결합해 고객의 취향과 필수 기능을 가장 적절한 방식으로 충족합니다.

Lista Office LO는 스위스 전역에 9개 자회사와 15개 공인 판매 파트너 네트워크를 두고 있어 완벽한 맞춤형 사무용 가구 프로젝트를 제공합니다. 지능형 솔루션으로 필요한 공간을 25% 이상 줄이면서 작업자들이 일하기 즐겁고 생산적인 환경을 만듭니다. 설계를 검증하기 위해 가상 현실에서 고객에게 360° 3D 미리보기를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Lista Office LO의 설계 엔지니어는 2000년대 초부터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CAD용 소프트웨어인 Solid Edge®를 사용해 왔습니다. Lista Office LO 엔지니어링 총괄 Bruno Inauen은 "대부분의 사무 가구는 판금과 목재로 만들어지므로 우리는 Solid Edge의 판금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Solid Edge는 설계 작업 속도를 대폭 단축시켰습니다."

Office furniture that inspires

다양한 제품을 신속히 선보이다

다양한 표준 지오메트리 외에도 Lista Office LO 가구 중 상당수는 커스터마이제이션으로 제작됩니다. Inauen은 "Lista Office LO가 만드는 사무 가구 가운데 20% 이상은 맞춤형 제품입니다. "추가 케이블 피드스루를 추가한 테이블부터 완전히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캐비넷까지 다양합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 부서는 두 팀으로 나눠집니다. 기본 엔지니어링 및 연쇄 제품 개발팀과 맞춤형 설계팀입니다.

과거에는 엔지니어가 다양한 치수 매개변수로 파트군을 생성하는 대신 기존 설계를 복사하고 수정해 새로운 아이템을 만들었습니다. 이 때문에 제품과 파트, 어셈블리 개수가 엄청나게 늘어났습니다. 여기에 데이터 소스까지 다양해져 엔지니어링과 생산 간 프로세스 인터페이스 복잡성이 불필요하게 크게 증가했습니다.

Inauen은 "250,000개의 CAD 파일이 기록돼 있고, 사용 목록은 수 백 페이지에 달하며 정보가 사실 그렇게 의미 있지도 않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어디서 수정했는지에 따라 정보가 저장된 곳도 각각 달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원본과 수정된 파트 간에 연관성이 없어 표준 구성요소나 어셈블리를 변경한 경우 각 제품에 대해 일일이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기존 설계의 커스터마이제이션 버전을 만드는데 사용된 데이터를 일관되게 유지하는 데에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 이는 설계에서 제조로 이어지는 시간을 불필요하게 늘렸습니다. 생산 역시 생산이 시작되기 전에 설계에 맞춰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이 모든 비효율성으로 시간이 관건인 제품 제작 프로세스가 지연됐고, 이는 회사 경쟁력을 저하시켰습니다.

Rapidly growing variety

제품 정보를 간소화하다

Lista Office LO는 자사 ERP 소프트웨어의 일환인 자동 CAD 모델 생성 기능이 있는 변경 컨피규레이터를 사용합니다. 이는 판매 목적에서는 실용적이었으나 생산 단계에 이르기까지 파트 사용에 대한 일관적인 정보는 제공하지 못했습니다. Lista Office LO의 기존 제품 데이터 관리 (PDM) 소프트웨어도 마찬가지였습니다.

Lista Office LO 경영진은 내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모든 기술 제품 관련 정보를 단일 정보원에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 회사의 PLM 전략 중 하나는 이렇게 생성한 단일 정보원을 모든 관계자들에 투명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공하고 시각화하는 혁신의 기반이 될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이는 확장 가능한 제품 개발의 토대가 됐습니다.

Inauen은 "우리는 제품 포트폴리오 최적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알고 있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표준 제품과 맞춤형 구성, 반맞춤형 구성 및 완전 맞춤형 제품에 대해 일관된 제품 구조를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맞춤형 솔루션 프로세스는 품질 보증 게이트와 프로세스가 부족해 문제 발생 시 대처가 미흡하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Streamlining product information

통합 Teamcenter 솔루션

단일 데이터원을 구현하는 첫 단계는 올바른 솔루션 제공업체를 찾는 것입니다. Lista Office LO는 여러 후보 업체에 요구사항 사양을 제공했습니다. Lista Office LO IT 관리자 Thomas Friederich는 "간단한 평가 단계를 거쳐 Siemens Digital Industries 소프트웨어 솔루션 파트너사 Cytrus를 포괄적 PLM 솔루션 구축을 위해 초대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들은 단일 데이터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했고, 우리가 당면한 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으며 상당한 문제 해결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구현에 앞서 진행한 PLM 성숙도 평가를 통해 Cytrus와 Lista Office LO는 솔루션의 모든 구성요소를 전반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는 Lista Office LO의 프로세스 환경과 일부 ERP 소프트웨어 절차를 재설계하는 작업이 포함됐습니다.

Cytrus가 제공한 솔루션은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사용합니다. 이는 여러 팀 관계자와 프로세스를 디지털 스레드로 연결하는 적응형 PLM 시스템입니다. Teamcenter Gateway for SAP를 통해 Lista Office LO의 ERP 시스템과 연결해 전사에 적용되며 모든 프로세스를 망라하는 확장 가능하고 포괄적인 솔루션 구축했습니다.

Lista Office LO는 커스터마이제이션이 거의 없이 Teamcenter를 구현했습니다. Inauen은 "저희는 또한 기존 데이터를 마이그레이션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신 Solid Edge 및 Teamcenter를 사용해 간소화된 대상 제품 범위 내 모든 아이템의 새로운 모델을 생성했습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이 방식으로 관리 효율성과 추적가능성이 크게 향상됐고, CAD 파일 수를 90% 줄일 수 있었습니다.

An integrated Teamcenter solution

놀라운 시간 절약 효과

Lista Office LO 내 곳곳에서 현재 약 20명의 엔지니어가 제품 아이디어부터 생산에 이르는 모든 엔지니어링 작업에 Teamcent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간 단절됐던 정보 흐름을 극복하고 Teamcenter를 사용해 모든 제품 관련 정보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Solid Edge는 Teamcenter와 완전히 통합됐습니다. Lista Office LO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르 도입하면서 새로운 절차를 구현해 이제 모든 프로세스 단계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Friederich는 “과거에는 우리가 사용한 많은 지식은 개개인의 머릿 속에만 있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Teamcenter를 단일 제품 데이터원으로 사용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오류를 줄이며 재작업을 없앨 수 있습니다."

Teamcenter를 사용한 결과 중 하나는 수정이 빠르고 쉬워 모든 맞춤형 제품에도 전체 변경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위해 Lista Office LO 엔지니어는 Teamcenter의 기능을 사용해 부품군을 작성합니다. Inauen은 "이로 인해 다양한 유사 부품을 설계하는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오류를 피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또한 정보가 연결돼 있어 모든 부품에 변경사항을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시간 절감 효과가 뛰어나다는 점을 설명하기 위해 Lista Office LO 엔지니어는 기존 제품보다 나사 하나가 더 필요한 높이 조정이 가능한 입식 책상에 사용하는 새로운 제어 유닛을 예로 들었습니다. 나사를 위한 추가 구멍이 필요한 제품입니다. Lista Office LO Teamcenter 관리자 겸 설계 엔지니어 Marc Esser는 "이 구멍을 추가하기 위해 모델을 변경하려면 두 사람이 2주에 걸쳐 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비슷한 작업을 하는데 한 사람이 반나절이면 할 수 있어 과거 대비 95% 시간이 절약됩니다" 라고 말합니다.

Teamcenter를 단일 제품 데이터원으로 사용해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오류를 줄이며 재작업을 해소합니다.
Bruno Inauen , Head of Engineering
Lista Office L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