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Groupe Brandt, NX와 Teamcenter로 여러 현장에서의 개발 협업을 실현하다

글로벌 가전제품 제조사,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솔루션을 활용해 개발 플랫폼을 표준화하다...

Groupe Brandt enables multisite development collaboration with NX and Teamcenter

Groupe Brandt

Groupe Brandt는 현재 Brandt, De Dietrich, Sauter, Vedette라는 네 가지 대표 브랜드로 판매되는 가전 제품을 설계하고 제조하며, 수 백만 가구에서 일상 가전으로 이들 제품을 사용합니다.

http://www.groupebrandt.com
본사:
Rueil-Malmaison, France
제품:
NX, Teamcenter
산업 분야:
Electronics, Semiconductor devices

공유

사용자들은 설계 단계에서 NX의 통합 어셈블리와 디지털 모델링 기능의 이점을 누립니다.
Daniel Mancini, IT Manager Industries and R&D
Groupe Brandt

수 백만 가구에서 사용하는 가전제품 브랜드

Groupe Brandt는 현재 Brandt, De Dietrich, Sauter, Vedette라는 네 가지 대표 브랜드로 판매되는 가전 제품을 설계하고 제조하며, 수 백만 가구에서 일상 가전으로 이들 제품을 사용합니다. 이들 제품 중 상당수는 당대의 혁신 제품으로 전 세대에 걸쳐 존재감을 남겼습니다. 자동 용량 조정이 가능한 세탁기부터 0~-3°C 냉장칸, 자동 세탁 세제 분사 시스템, 인덕션 쿡탑, 자가 세척 열분해성 오븐, 저온 베이킹용 기계에 이르는 Groupe Brandt의 다양한 발명품이 우리 생활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Groupe Brandt는 그간 두 가지 이정표를 거쳐왔습니다. 2005년 스페인 노조 Fagor를 인수해 프랑스계 자회사인 FagorBrandt가 설립됐으며, 2014년에는 FagorBrandt의 프랑스 내 사업이 알제리의 Group Cevital에 인수되어 알제리 세티프에 거대 산업 복합단지가 들어섰습니다. Groupe Brandt는 프랑스와 알제리에 6곳의 시설을, 유럽, 아시아, 북미에 5개 지사를 두고 있어 진정한 글로벌 비즈니스의 이점을 누리고 있습니다.

Groupe Brandt는 성장과 더불어 모든 브랜드 및 개발 현장에 단일 CAD 및 PLM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PLM 전문 기업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의 NX™ 소프트웨어와 Teamcenter® 소프트웨어를 도입했습니다. "FagorBrandt 당시 프랑스, 스페인, 폴란드 등의 개발 현장의 툴을 표준화하겠다는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제품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 3D 설계용 NX CAD와 Teamcenter를 도입하는 것이죠." Daniel Mancini, IT manager of Industries and R&D, Groupe Brandt.

Appliance brands for millions of households

NX CAD: 빠르고 유연하며 효율적인 설계 솔루션

2011년 Brandt는 단일 CAD 툴로 모든 현장을 이전하기로 결정합니다. (Brandt는 그 전부터 프랑스에서 Solid Edge®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었으며, Fagor는 스페인에서 I-deas™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습니다.) NX를 통합 설계 및 엔지니어링 솔루션으로 선택했습니다.

Daniel Mancini는 "세탁기, 핫플레이트, 오븐 등 모든 플랫폼이 완전히 3D로 모델링됩니다" 라고 말합니다." "사용자들은 설계 단계에서 NX의 통합 어셈블리와 디지털 모델링 기능의 이점을 누립니다. 3D 모델은 여러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몰드와 툴 제조사를 위한 2D 도면 추출, 판큼 파트 설계, 재료와 가공 정보 통합, 작업자를 위한 조립 지침, 사후 서비스 운영에 의한 3D 부품 직접 표시, 마케팅 비디오를 위한 컴퓨터 생성 이미지 사용 등이 있죠. 이 모든 작업으로 약 6만개 이상의 3D 및 2D CAD 파일이 나옵니다."

NX CAD: a fast, flexible and efficient design solution

Teamcenter: 제품 데이터 관리를 위한 표준 솔루션

2009년, Brandt 그룹은 전사에 Teamcenter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Daniel Mancini는 “기존에는 Windows 폴더에서 CAD 파일을 관리했는데, 갖가지 단점을 다 겪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자체적인 공유 PLM 리포지토리 없이는 작업을 이어갈 수 없다는 판단에 이르렀습니다. 이제는 CAD 모델, 2D 도면, 재료 목록 등과 같은 제품 데이터를 사용하려면 Teamcenter를 거쳐야 하며, 누구나 예외 없이 따라야 하는 절차입니다."

Brandt는 Teamcenter를 사용해 제품 파트 참조와 사이클 상태, 검수, 업그레이드를 생성하고 관리합니다. Teamcenter 도입 후 가시적인 이점이 빠르게 실현됐습니다.

보다 철저한 파트 표준화

Daniel Mancini는 "Teamcenter를 구현할 때, 현장 별로 다른 코드로 식별했던 파트 참조를 표준화 할 수 있었습니다" 라고 설명합니다. "'표준' 파트의 경우 활성 참조가 평균 25% 줄었으며, 특정 카테고리에서는 50%에 달했습니다. '재료' 파트는 참조가 약 10% 가량 줄었습니다. 이 표준화로 구매 부서와의 시너지가 대폭 개선되는 효과가 발생했습니다."

2014년 4월 Cevital Group에 인수됐을 당시, 모든 Teamcenter 데이터를 스페인에 있는 서버에서 프랑스에 있는 서버로 마이그레이션 해야 하는 새로운 과제를 맞닥뜨렸습니다. 성공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위해 Brandt는 Siemens Digital Industries Software 솔루션 파트너 인 Fealinx에 도움을 청했습니다. Fealinx 세일즈 매니저 Patrice Mack은 "기한을 반드시 지켜야 했으므로 상당히 버거운 상황이었습니다. 마이그레이션을 주말 중에 실시해 월요일 아침에는 정상 가동되도록 해야 했죠" 라고 당시 상황을 설명합니다.

Daniel Mancini는 "Fealinx는 자회사 Abisse를 통해 15년 이상 우리를 지원해 왔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특히 유연한 지원 방식으로 팀이 보여준 전문성과 역량을 높이 평가합니다."

협업

Teamcenter는 연구, 프로세스 계획, 구매, 수락 테스트 (컴플라이언스/품질 관리) 및 A/S 부서를 포함해 동일한 데이터를 공유하는 다른 Groupe Brandt 부서 내에서의 협업이 한층 수월하게 이뤄지도록 지원합니다. Daniel Mancini는 “R&D 부서가 스페인과 폴란드, 프랑스 등 여러 현장에 흩어져 있었을 때 이런 툴 없이 공동 설계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기란 거의 불가능 했을 겁니다" 라고 말합니다.

Groupe Brandt는 경쟁력을 유지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혁신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습니다. 100여 명의 R&D 인력을 보유한 Brandt는 그 어느 때보다 탄탄한 기술력을 유지하고 향상시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입니다.

현재 Brandt의 R&D 팀은 NX와 Teamcenter를 통해 대규모 어셈블리 설계를 위한 강력한 툴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기술 지식 관리 및 제품 데이터 공유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Groupe Brandt는 미래를 위해 PLM과 ERP 시스템을 연결해 제품 명칭을 관리하고 NX Progressive Die Wizard를 도입해 판금 부품의 툴링 설계를 자동화하는 등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툴과 향상된 프로세스를 사용해 재설계를 방지하고 개발주기 초기에 오류를 제거할 계획이며, 연구 부서와 엔지니어링 부서 간 협업을 간소화 해 출시 시간을 단축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Teamcenter를 구현할 때, 현장 별로 다른 코드로 식별했던 파트 참조를 표준화 할 수 있었습니다.
Daniel Mancini, IT Manager Industries and R&D
Groupe Brand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