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Chocolates Valor, Siemens 솔루션을 사용해 최상의 제품 품질을 위한 간소화된 공장 구축

Preactor APS는 생산 계획을 간소화해 Chocolates Valor의 산업 프로세스 디지털화를 주도합니다...

Siemens solution helps Chocolates Valor build a streamlined factory for top-quality products

Chocolates Valor

Chocolates Valor S.A.는 고품질 초콜릿 바와 스낵을 제조하고 초콜릿 프랄린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무설탕 초콜릿 바와 코코아 함량이 높은 초콜릿 바, 녹여 먹는 제품 등을 선보이는 내수 시장의 선도 업체입니다.

https://www.valor.es/
본사:
Villajoyosa, Alicante, Spain
제품:
Opcenter, Opcenter APS
산업 분야:
소비재 및 소매

공유

Preactor APS를 사용해 시퀀싱 생산 전용 계획자 리소스를 위해 주당 16시간을 확보했습니다.
Jordi Barbero, Supply Chain Manager
Chocolates Valor

한 세기 넘게 이어온 초콜릿 선도 기업

1881년에 설립된 Chocolates Valor S.A.는 고품질 초콜릿 바와 초콜릿, 스낵을 생산합니다. 무설탕 초콜릿 바와 코코아 함량이 높은 초콜릿 바, 녹여 먹는 제품 등을 선보이는 내수 시장의 선도 업체입니다. 이 기업은 스페인 전역에서 유명하지만, 제품은 60개국 이상에서 판매됩니다. 최고 품질의 원료를 사용할 뿐만 아니라, 원산지에서 원료를 선택하고 스페인 현지 공장에서 로스팅, 그라인딩, 블렌딩 및 믹싱, 정제 및 성형에 이르는 전 과정을 망라하는 "From Bean to Bar" 프로세스를 시작했습니다. 전처리 된 코코아 페이스트를 사용하지 않고 원산지에서 가져온 코코아가 최종 제품이 되는 전 과정의 추적성을 보장합니다.

Chocolates Valor는 두 곳의 최신 생산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합산 규모 65,000 평방 이상이며 매년 약 21,000 톤의 초콜릿을 생산합니다. 이 기업은 또한 스페인 전역에 33곳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자체 초콜릿 매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hocolates Valor의 핵심 경쟁 우위는 우수성 달성에 주력하는 제조 전략과 고품질 제품으로 오랜 초콜릿 전통을 유지하려는 노력입니다.

A leader in chocolates for more than a century

코코아 빈에서 초콜릿 바에 이르는 공급망 디지털화

Chocolates Valor에게 디지털화는 필수적입니다. 의사 결정과 대책 우선순위 설정이 쉬워지는 정확한 가용 정보를 얻게 됨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Chocolates Valor의 공급망 매니저 Jordi Barbero는 “모든 프로세스에서 높은 수준의 표준화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시작하고 직원에 적절한 교육을 시켜 합당한 시간 내에 매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Chocolates Valor는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제조하고 코코아 빈을 초콜릿으로 탄생시키는 완전한 제조 프로세스를 거쳐 최종 포장 제품으로 만드는 작업을 주로 하기 때문에 생산 프로세스가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작업 현장에서 오는 모든 정보를 실시간으로 총체적으로 제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유연한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허용하고 제조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촉진하는 적절한 툴이 필요합니다.

Digitalizing the supply chain from cocoa beans to chocolate bars

플랜트 정보의 가시성 및 투명성

Preactor APS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기 전에는 Chocolates Valor는 SAP® ERP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솔루션에서 캡처한 데이터에 기반한 Microsoft Excel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공장에서 데이터를 캡처하는 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필요한 리소스도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검색된 정보는 정확하지 않았고, 유연하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제대로 지원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생산 프로세스 간 관계에 대한 가시성이 거의 없어 전체 공급망의 투명성이 저하됐습니다.

Visibility and transparency of plant information

동기화 및 간소화된 제조 프로세스

생산 프로세스는 Chocolate Valor에게 핵심입니다. Barbero는 "저희의 초콜릿 제조 프로세스는 최종 제품 품질을 극대화합니다" 라고 말합니다. 이에 이 기업은 특히 생산 계획 및 프로그래밍을 위한 제품군인 Preactor APS를 사용해 생산 환경을 위한 디지털화 솔루션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제품군은 제조 프로세스의 동기화를 향상시키고 더 나은 가시성과 제어를 제공합니다. Barbero는 "우리는 생산의 유연성과 정확성을 강화해야 했기에 Preactor APS 솔루션을 선택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또한 Chocolates Valor 공장에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Siemens 자동화 시스템과 통합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는 점과 Siemens의 탄탄한 글로벌 입지를 고려해 Preactor APS를 도입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이 툴을 도입하기 위해 교육 및 사용자 준비를 위한 2주간의 구현 계획 일정이 필요했습니다.

Synchronized and streamlined manufacturing processes

즉각적인 투자 수익

Preactor APS 구현은 상당한 기능적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Chocolates Valor는 이 솔루션을 활용해 생산 주문 순서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계획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생산 마스터 플랜 업데이트를 간소화하고 부서 간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개선은 시간적인 면에서 측정 가능한 결과를 제공했습니다. Barbero는 "Preactor APS를 통해 시퀀싱 생산에 전념하는 계획자 리소스를 주당 16시간 늘 렸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서비스 수준 향상에 전념했습니다. 2년 전 97.8% 였던 것이 지금은 98.5%가 됐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Immediate return on investment

미래 계획: 우수성으로 나아가는 경로 지속

Chocolates Valor는 공장 디지털화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며 이 목표를 전략적 계획에 포함 시켰습니다. 주요 목표는 전체 공급망에 걸쳐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나타내는 기능을 구현해 조직 전반의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Chocolate Valor는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갖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음을 알고 있습니다. 유연한 조직으로 거듭나야 하며, 디지털화는 이러한 유연성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Future plans: continuing on the path towards excellence
저희의 초콜릿 제조 프로세스는 최종 제품 품질을 극대화합니다.
Jordi Barbero, Supply Chain Manager
Chocolates Val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