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고객 성공사례

하이브리드 전문가들과 Simcenter Engineering 서비스 팀이 협력하여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을 주도합니 다.

선도적인 중국의 신에너지 자동차 제조업체가 하이브리드 NVH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Simcenter Engineering 서비스 팀이 지원합니다.

Simcenter Engineering services helps leading Chinese new energy automotive manufacturer boost hybrid NVH performance

BYD Auto Company Limited

BYD Auto Company Limited는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 차량을 개발하고 제조합니다. 2003년에 만든 BYD 자동차 브랜드는 이미 중국에서 가장 명성이 높고 혁신적인 제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7개의 주요 산업 기지를 가진 BYD Auto Company Limited는 세계 정상급 자동차 제조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http://www.bydit.com
본사:
Shenzhen, China
제품:
Simcenter Products, Simcenter Testlab
산업 분야:
자동차 및 운송

공유

Simcenter Engineering 팀 덕분에, 상당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브랜드 가치와 명성도 높아졌습니다.
Zhang Rongrong, 관리자, NVH 성능 연구 부서
BYD Auto Company Limited

도심을 주행할 수 있는 권리

자동차 번호판의 끝자리가 8로 끝나기때문에 목요일에는 직장에 차를 가져올 수 없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도시에서 디젤 엔진으로 운전하는 것은 완전히 불가능한 일입니다. 차량을 아직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운전 면허 취득 가능성은 더 이상 주행 능력이 아니라 운에 달려 있습니다.

대부분의 중국 금융 기관과 상업 중심지는 이러한 불만족스러운 상황에 대처해야 합니다. 번호 정책, 디젤 차량을 위한 노란색 레이블, 번호판 추첨은 공해 및 지구 온난화와 싸우기 위해 제도화 된 방안입니다. 소위 적색 경보일에는 도심으로 차를 가지고 오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The right to drive in Metropolis

신에너지에 대한 이미지 개선

중국은 단순한 도로 할당제 외에도 많은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 이후,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은 신에너지차량 시장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현재 중국은 플러그인 전기 차량 분야에서 세계 리더 중 하나로 자국의 입지를 구축하여 전 세계 경량 플러그인 시장의 15.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신에너지 차량은 연료로 구동되는 차량에 비해 인기가 덜합니다.이 사실은 가격에 관련된 것만이 아닙니다. 중국 정부는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산업에 대폭적인 보조금 정책을 펴고 있습니다.

일부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는 고객 피드백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를 검토함으로써 하이브리드 및 전기 차량이 품질 면에서 여전히 연료 구동식 차량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친환경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에서 고유하게 발생하는 일반적인 NVH(소음, 진동, 불쾌감) 문제는 대중의 인식을 저해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는 것은 첨단 MBSE(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방법론은 모든 차량 하위시스템을 설계 프로세스 초기에 전진 배치함으로써 가장 중요한 리소스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합니다.

Boosting the new energy image

중국에서 제조

중국에서 차량 개발에 대한 MBSE 접근방식은 여전히 뒤처져 있습니다. 그 결과, 럭셔리 자동차 시장은 대기업, 즉 주로 유럽 브랜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부유한 중국 고객은 자국 내 제품보다는 부드럽게 움직이고 조용한 BMW나 Mercedes-Benz 세단을 선호하는 경향입니다. 이를 바꾸기 위해 중국 브랜드는 탄탄한 서구 브랜드와 단순한 파트너십을 모색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독립적으로 이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인기 있는 럭셔리 차량 시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오래되고 깊이 뿌리 박힌 개발 프로세스를 다시 구상해야 합니다.

BYD Auto Company Limited는 중국 내 하이브리드 및 순수 전기 차량 분야의 개척자 중 하나입니다. 이 회사가 자동차 산업 분야에 뛰어든 것은 2003년이었지만 BYD 자동차 브랜드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Xi’an, Beijing, Shenzhen, Huizhou, Shanghai, Changsha 및 Shaoguan에 7개 주요산업 기지를 가진 BYD Auto Company Limited는 세계 정상급 자동차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Made in China

격차를 없애기 위한 결정

전기 차량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유지하고 점점 높아지는 고객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해 BYD 경영진은 Siemens PLM Software에 접촉했습니다. 얼마 후, Siemens PLM Software의 Simcenter™ Engineering 팀은 BYD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전체 NVH 성능을 개선하기 위한 확실한 방안을 제공했습니다.

BYD Auto Company Limited의 NVH 기술 연구 부서 관리자인 Zhang Rongrong은 "신에너지 차량에서 소음과 진동에 대한 고객 요구 사항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으며 우리의 차량이 시장에서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는 먼저 해결해야 할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라며, "특히 우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Simcenter Engineering을 선택했는데, 이는 수년 간 축적된 풍부한 NVH 기술에 깊은 인상을 받았기 때문입니다"라고 얘기했습니다.

Determined to close the gap

벤치마크 및 목표 설정

엔지니어는 그 무엇보다도 작업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Zhang Rongrong은 BYD 하이브리드 차량에서 전체 NVH 성능을 개선하는 핵심은 요구 사항을 면밀하게 이해하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차량이 경쟁제품에 비해 어느 부분에서 얼마나 뒤쳐지고 있는지 정확하고 세밀하게 파악하는 것은 모든 차이를 해결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벤치마킹 방식이 Qin에 적용되었으며, 여기서 목표하는 최적화 캠페인을 이행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교 가능한 경쟁사 모델과 BYD 시제품을 나란히 조사했습니다.

다음 단계로, Simcenter Testlab™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테스트 기반 결과를 분석했습니다. 이 결과를 통해 팀은 해결할 NVH 관련 문제를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보다 상세한 대상 평가가 목표 설정으로 이어졌습니다. 다음으로, 상세한 진단을 통해 가능한 솔루션 목록이 제공되었습니다. 하위시스템에 대한 영향을 고려한 후 BYD는 핸들링, 내구성 등의 다른 차량성능 관련 속성이 악화되지 않았음을 보장하기 위해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면서 구현하고자 했던 솔루션과 관련된 결정에 도달했습니다.

Benchmarking and target setting

실질적인 결과

Simcenter Engineering 팀에 의해 이행된 높은 목표의 개발 루프는 BYD가 Qin 모델 시제품의 NVH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Rongrong은 "우리는 믿기 어려운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전에 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때로는 벤치마크의 NVH 성능을 능가하기도 했습니다. Qin의 경우, HEV 모드에서 공회전 소음이 목표보다 적은 0.9dBA(A-가중 데시벨)가 되었습니다. 또한 이 결과는 시작 레벨보다 3.7dBA적고 경쟁 차량보다는 3.4dBA 적었습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15개 Qin 버전의 NVH 성능이 고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NVH 최적화를 위해 함께 작업하면서 Simcenter Engineering 팀은 우리가 신에너지 플러그인 차량 분야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으로 입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Simcenter Engineering 팀 덕분에, 상당한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브랜드 가치와 명성도 높아졌습니다."

Tangible results

엔지니어링에서의 도약

현재 Simcenter Engineering 팀은 BYD의 NVH 성능 연구 부서와 함께 최신 하이브리드 모델인 Song을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이 차량의 경우, 많은 투자를 받았으며 BYD는 엔지니어링 측면에서 큰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BYD는 주로 시제품 벤치마킹과 문제 해결에 기반한 현재의 뿌리 깊은 차량 개발 프로세스를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 대신, BYD는 제품 개발 초기 단계에 요구 사항을 전진 배치함으로써 비용이 훨씬 적게 드는 모델 기반 시스템 엔지니어링 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Qin에 대한 탁월한 결과를 제공했던 초기 벤치마킹은 시일내에 보다 첨단의 대규모 최적화 프로세스의 일부분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이 솔루션은 하나의 독립형 기술로서, 효율적인 첨단 시스템 시뮬레이션에 필수적인 테스트 데이터를 제공하므로 한동안은 없어서는 안 될 솔루션입니다.

Taking the engineering leap

미래를 위한 준비

Rongrong은 "Simcenter Engineering팀과 함께 하며 우리의 NVH 성능 개발 및 제어 프로세스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라며, "이제 대부분의 소음 및 진동 관련 문제가 제품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처리됩니다. 전체 절차는 보다 통합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근본적인 방침 변경을 통해 BYD Auto Company Limited는 미래 차량의 설계 주기 내에서 NVH 성능을 최적의 상태로 올려 놓았습니다. BYD는 중국 외의 다른 하이브리드 럭셔리 자동차 제조업체와의 경쟁에서 중대한 진전을 보였습니다.

Rongrong은 "당연히 Simcenter Engineering 팀과 핵심 성능 영역 뿐만 아니라 NVH 분야에서도 계속 협업할 생각입니다. 그들의 기술적 역량 외에도, 특히 전문가들의 개방적이고 협력적인 태도, 전문성 그리고 열정적인 노력에 크게

Ready for the future
이제 대부분의 소음 및 진동 관련 문제가 제품 개발 프로세스 초기에 처리됩니다. 전체 절차는 보다 통합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hang Rongrong, 관리자, NVH 성능 연구 부서
BYD Auto Company Limited